Yong In의 전기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전기 시공 전문가 in 용인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21세기의 용인, 그리고 전기

사람들에게 21세기 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하고 유용한 필수 발명품을 꼽아보라 한다면 단연 IT 기술이 접목된 아이템을 꼽을 것이다. 실제로 미국 PBS 가 펜실베니아 경영대와 함께 진행한 지난 30년간 최고 발명품 베스트 30 설문 결과를 보면 인터넷이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PC, 휴대전화, 이메일가 나란히 2,3,4위를 차지했다. 인터넷의 등장으로 사회가 확연히 뒤바뀌었지만 이를 가능케 한 원동력은 바로 전기에너지이다. 전기 에너지가 실용화된 19세기부터 과학 기술은 급격히 발달했고 우리의 삶은 빠르고 편리해졌다. 

일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주거 공간에서도 전기 에너지는 실내와 실외 공간의 구분을 없애주고 빛의 활용으로 나만의 공간을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전기는 인공적인 빛을 만들어 낼 뿐만 아니라 각종 보안 시스템, 냉난방기, 전기가 필요한 모든 가전 제품이 문제없이 돌아가게끔 하는 필수 에너지이다.  

용인은 21세기 들어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인구가 늘어나며 급격하게 성장한 도시다. 1979년에서야 용인면이 읍으로 승격했는데 시로 승격되자마자 인구 20만명으로 도농 복합시의 기준을 넘었고 2000년에도 인구수가 40만명이 채 안되는 작은 도시였다. 2000년대에 들어서며 본격적인 개발과 함께 현재는 인구수 100만명, 약 37만여호가 살고 있는 경기도 중남부를 대표하는 도시가 되었다. 용인은 시 면적이 넓어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크다. 모든 집의 가장 중요하고 꼭 필요한 공사가 바로 전기 공사인만큼 용인 전기 시공 전문가와 함께 보금자리를 가꿔 보자. 

용인의 날씨와 전기 시공 전문가

용인은 수도권이자 내륙에 위치하여 계절별 기온의 격차가 심한 편이다. 가장 추운 1월은 -4.8도, 가장 무더운 8월은 26도를 기록하고 있는데 연평균 강수량이 약 1,330mm에 이른다. 특히 7월 350mm, 8월 260mm로 7-8월에 강수량이 전체 강수량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6월과 9월을 포함하면 약 970mm로 용인 대부분의 강수량이 초여름~초가을에 집중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여름철엔 폭염으로 기온도 높지만 습도가 높아 창문을 열기보단 에어컨을 자주 사용한다. 에어컨 자체도 전기를 많이 잡아 먹지만  날씨가 더워지면 전반적인 전력 사용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장마철일 때는 각별히 전기 사용을 주의해야 한다. 장마와 집중호우가 이어지면서 침수로 인한 누전 피해에 노출될 위험이 크고 이에 따른 감전 사고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전기는 20mA의 적은 양이어도 1분 이상 흐르면 호흡 근육을 마비시키고 50mA 이상이면 심장을 멈추게 한다. 50mA는 가정의 220V 30W 형광등에 흐르는 전류(136mA)의 절반에도 못 미치지만 찰나의 순간으로 목숨을 잃을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한달에 한 번정도 누전 차단기를 점검해야 하는 것이 좋은데 여름철에는 더욱 빼놓지 말아야 한다. 차단기 버튼을 눌렀을 때 소리가 나면서 스위치가 내려가야 정상이 꼭 확인해보자. 특히 세탁기나 식기세척기 등 물기가 많은 전기기구에는 접지선을 설치하는 것이 좋으니 용인 전기 시공 전문가에게 문의하자. 만일 집이 침수됐을 때는 전기 콘센트에 고인 물에도 전기가 흐를 수 있는 만큼 접근을 피해야 한다. 전원을 차단한 뒤 건조시킨 다음 전기 시공 전문가나 전기 안전 공사  등 전문가에 점검을 맡기는 게 가장 좋다. 

에어컨 전기 공사 및 사용법 팁

전기는 우리 삶에 꼭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쓰고 있지 않을 때조차 대기 전력으로 소모되고 있기 때문에 전기세를 줄이려면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만약 에어컨이 기존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 새롭게 설치한다면 필수적으로 차단기에 전선을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시 혹은 전기 공사를 할때 에어컨을 설치하면 가장 좋다. 그리고 누진세나 과도한 전기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기 용량을 먼저 알아봐야 한다. 

용인은 노후주택이 전국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낮다. 기흥구와 수지구는 약 20%대의 전국에서 가장 낮은 노후주택 비율을 보이는 만큼 에어컨 설치를 감안한 전기 용량이 설치되어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전기 용량을 늘릴 필요가 없을 때는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을 고르면 좋고 에어컨을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좋다. 에어컨이 공기를 서서히 냉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전기 절약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에어컨의 냉방 필터와 실외기 청소만 잘해줘도 절전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2주에 한 번씩은 꼭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에어컨은 잠시만 틀어도 전력 소모량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전자 렌지, 진공 청소기, 다리미 등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 이런 순간 전력 소모량이 많은 제품과 동시에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엄청난 양의 전기가 사용되므로 차단기가 내려가 정전될 수 있다. 이렇게 차단기가 내려간 이유를 안다면 집에서 개인적으로 다시 복구할 수 있지만 원인을 모른다면 반드시 전기 시공 전문가에게 확인을 받고 재작동하는 것이 좋다.

용인 전기 시공 전문가 비용

경기도는 전국에서 아파트 비율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2016년 기준 경기도는 세종, 광주, 대전, 울산, 대구의 뒤를 이어 약 69%의 아파트 비율을 보였다. 용인을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았을 때 전체 아파트 비율은 78%로 상당히 높은 편이었는데 구별로는 큰 차이를 보였다. 수지구가 무려 94.26%라는 놀라운 비율을 기록한 반면 처인구는 37.65%만이 아파트에서 살고 있었다. 전기공사는 주택인지 아파트인지에 따라 필요한 공사나 견적을 산출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용인 전기 시공 전문가에게 의뢰할 경우 구체적으로 조건을 밝히는 것이 좋다. 

주택이나 상업 공간, 사무 공간의 경우 전기 공사를 하면 전체 공사가 대부분이므로 평당으로 견적을 내는 편으로 평당 10-15만원을 생각하면 되고  아파트는 부분 공사가 많아 일당으로 인건비를 계산한다. 인건비는 보통 15-20만원선인데 공간의 구조나 다른 공사 유무에 따라 공사 일정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이를 고려해야 한다. 재료비는 기존의 전선, 콘센트, 스위치를 얼마나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리모델링의 경우 기존 전기선이 끊어졌거나 손상되어 있다면 새 전기선으로 이어주는 작업을 하거나 스위치의 위치를 바꿔주거나 새로 스위치를 설치한다면 해당되는 비용이 추가될 것이다. 

조명의 경우 어떤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또 가격의 차이가 커진다. 일반적인 실내 조명도 마찬가지지만 테라스나 베란다에 조명을 설치하고 컬러가 있는 조명을 쏠 경우 당연히 비용이 증가할 것이다. LED 조명을 사용한다면 초기 공사 비용과 재료비용은 비싸지만 4-5년 이상 한 집에 살 경우 전기 세금을 지속적으로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 LED 조명 공사를 하는 것이 유리하다. LED 전구 자체가 일반 조명과 다르기 때문에 LED를 사용하고 싶다면 용인 전기 시공 전문가에게 문의하여 견적을 받아보도록 하자.

용인 전기 시공 전문가 찾기

전기는 안전이 생명이기 때문에 전기 시공 경험이 많고 관련 규례와 규격을 잘 알고 있는 전기 시공 전문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제품 또한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고집하기 보다는 KS 규격에 합당한 제품을 우선하고 불량이 적은 전기기구를 사용하도록 하자. 아파트 전기 화재 통계를 보면 침실과 서재에서 가장 많이 발생했다. 항시 켜두거나 전원을 연결해두는 기구가 많은 탓이다. 전자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기 절약 뿐 아니라 화재 발생을 대비하여서라도 꺼두는 것이 좋은데 이러한 사항을 잘 알고 있는 전기 시공 전문가와 함께 일한다면 구체적인 안전 지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화재가 아니더라도 전기 사용이 많은 공간일수록 전기 공사를 한 이후에도 자잘한 뒤처리가 필요할 수 있으니 AS 기간을 넉넉히 주는 지도 처음 공사할때 함께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에서 전기 시공 전문가를 찾아 볼 수도 있지만 homify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전기 시공 전문가 뿐 아니라 리모델링 전문가, 실내 건축가, 종합 건설업자, 수리 & 리모델링 등 여러 전문가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 특히 프로필과 프로젝트를 한꺼번에 확인하고 바로 연락을 취해볼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특히 전기공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면 각 전문가들의 네트워크로 모든 일정을 유연하게 조정시켜 줄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 바로 homify 홈페이지를 둘러보는 것이 어떨까?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