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cheon의 바닥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바닥 시공 전문가 in 부천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편리한 주거환경을 즐기는 도시,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

부천은 부평과 인천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실제로 부천은 인천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다, 서울과 인천 사이의 가교도 겸하는 도시다. 이미 경인선 철도가 부설될 무렵부터 부천에서 인천과 서울을 오가는 이들이 있었지만, 약 100년이 지나 1996년 개발한 중동택지지구와 2003년 완성된 상동 택지지구가 수많은 인구를 부천으로 끌어모았다. 그래서 오늘날 84만여 인구가 살아가는 대도시로 부천이 성장할 수 있었다.

부천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서울과 인천을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다는 점이다. 이는 다른 위성도시에서도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다. 따라서 퇴근 후나 주말에 즐길 거리를 많이 갖추고 있는 데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주거환경을 주목하는 사람도 많다. 여기서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하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완성하는 데 있어, 땅을 딛고 서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바닥 디자인이 빠질 수 없기 때문이다.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일을 하는 전문가일까?

바닥 시공 전문가는 바닥을 꾸밀 때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와 섬세한 감각을 더하는 사람이다. 주택 시장에는 수없이 많은 바닥 마감재가 나와 있다. 그중에서 건축주의 기대와 요구에 맞춘 제품을 소개하고, 고객의 결정을 반영해 공간을 완성하는 사람이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다. 또한, 바닥 난방방식을 사용하는 한국의 주거환경에 맞춰 알맞은 바닥 마감재를 선정할 수도 있다.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의 역할은 그저 주택에서만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부천에는 27%의 인구가 제조업에 종사한다. 대부분 중소기업으로 작은 규모의 작업환경을 갖추고 있는 곳이 많다. 이때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는 분야의 특성에 맞춰 공간을 디자인한다. 예를 들어 신발을 신고 돌아다니는 작업공간은 장판 대신 우레탄 코팅으로 바닥을 마감할 수도 있다.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시공 사례가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를 만든다.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를 만나는 몇 가지 아이디어

부천에서 바닥 시공 전문가를 만나는 건 그리 어렵지 않다. 상동 택지지구에서 전문가를 만나려면 아파트 단지 내의 인테리어 업체를 찾아보자. 그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원미구와 더불어 소사구에서도 여러 바닥 시공 전문가를 알아볼 수 있다. 국내 주택 시장에서 바닥은 주로 마루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것도 알아두자.

우리 집에 알맞은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를 만나는 아주 쉬운 방법이 있다. 바로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를 찾아보는 것이다. 실제 시공 사례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연락처를 알아낼 수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온라인으로 전문가와 상담하고, 또 다른 전문가의 시공 사례도 살펴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발견했다면,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이를 저장하는 것도 잊지 말자.

부천 날씨와 지리 조건에 맞춘 바닥 시공 디자인 팁

날씨와 지리 조건도 바닥 시공 디자인에 크고 작은 영향을 준다. 부천은 가장 추운 겨울철 평균온도가 영하 2.4도 정도 된다. 따라서 외부공간의 바닥을 마감할 때는 기온 변화로 바닥재가 파손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또한, 눈이 내릴 때를 대비해 미끄럼을 방지하는 홈을 파거나 별도의 제품을 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대로 영상 25.1도 정도의 평균온도인 여름철에는 습기에 대비해야 한다. 원목 마루는 종종 습기에 뒤틀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부천의 지형은 야트막한 구릉을 제외하곤 대부분 평지다. 부천의 상징이 복숭아인 것처럼, 이전부터 복숭아를 재배하기 쉬운 지형이었다. 만약 주변에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 곳이라면, 바닥 전문가의 도움으로 창가에 넓은 마루를 시공하는 건 어떨까? 도심의 고밀도 주거환경에서는 가족의 사생활 보호와 내밀한 공간감이 중요하다. 그럼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에게 오로지 가족을 위한 별도의 거실 바닥을 요청하자.

부천 아파트와 다가구주택에서 도전하는 바닥 디자인

부천에는 도시 개발에 힘입어 29만 4천여 가구가 자리를 잡고 살아간다. 그리고 그중 13만 6천여 가구가 아파트를 보금자리로 정한다. 나머지 다가구주택의 비율도 6만 6천여 가구에 이르는데, 공동주택에서는 몇 가지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바닥을 꾸밀 수 있다. 경제성과 효율성을 중시하는 아파트와 다가구주택에서는 획일적인 평면구조가 나타나기 쉽다. 이때 색다른 바닥재로 즐거운 공간감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부천 아파트에서 바닥을 꾸밀 때는 층간소음에 대비하는 것도 잊지 말자. 오늘날 아파트에서는 층간소음 문제가 흔히 발생한다. 충격 흡수와 흡음 성능이 좋은 바닥재를 선택하자. 물론 바닥재를 시공할 때는 나머지 공간과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벽지를 새로 꾸미거나, 바닥재와 비슷한 재료로 벽 일부를 디자인하는 웨인스코트도 도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흔히 대규모 건설사가 시공하는 아파트와 달리 다가구주택은 더욱더 다채로운 평면구조를 엿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부천에는 6만 5천여 다세대주택도 자리를 잡고 있다. 그럼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살려 바닥을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 먼저 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거실은 중성적인 색채와 은은한 분위기의 원목 마루를 시공해보자. 그리고 주방에서는 재료를 바꿔 석제 패널을 바닥에 시공할 수도 있다.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와 함께할 때는 필요한 비용은?

바닥 시공 예산을 결정하는 데는 재료비와 인건비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먼저 마감재의 특성과 원산지에 따라 재료비는 크게 나뉠 수 있다. 예컨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화마루는 3.3 ㎡당 6~8만 원 정도로 시공할 수 있다. 그리고 강마루는 같은 면적당 적어도 10만 원 이상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이를 시공하는 비용은 재료비와 비례해 올라가는 편이다. 예컨대 강화마루는 평당 시공 비용이 2~3만 원 정도다.

가장 간단하고 저렴한 바닥 마감재는 장판이다. 만약 인테리어 교체주기가 짧거나, 큰 예산을 투자할 수 없는 여건에서는 장판이 좋은 대안이 된다. 물론 3.3㎡당 1만 원 미만의 저렴한 비용으로 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 데다, 시공비용도 같은 면적당 1만 원 미만으로 도전할 수 있다. 게다가 최근 장판은 다양한 무늬를 넣은 제품도 많으므로, 저마다 취향에 맞춘 제품을 골라볼 수 있다.

반대로 오랜 기간 사용할 공간을 계획한다면, 비용을 더 들여서 바닥을 꾸미는 것을 추천한다. 원목 마루는 재료비가 3.3㎡당 15~30만 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다. 시공 단가도 높은 편이어서 같은 면적당 적어도 3~5만 원을 고려해야 한다. 공간의 면적이 넓어진다면 자연히 그 비용도 오른다. 이때 한 가지 디자인 팁은 공간을 기간별로 나눠 꾸미는 것이다. 먼저 거실을 완성하고 나중에 침실을 디자인할 수도 있다.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와 더불어 일하는 또 다른 전문가

부천에서 바닥을 시공할 때는 여러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특히 한국은 바닥 난방방식을 사용하는 만큼, 바닥을 철거하고 시공하는 것이 까다로운 편이다. 난방, 환기 및 에어컨 시공 전문가의 역할도 두드러진다. 여러 전문가가 함께 모여 기능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잡는 바닥을 완성한다. 열효율을 높여 따뜻한 아랫목에서 겨울을 날 수 있는 바닥을 완성해보자.

또한, 부천 바닥 시공 전문가는 타일 시공 전문가와 가까운 관계를 유지한다. 두 가지 재료 모두 바닥을 꾸밀 때 사용하는 점이 같다. 최근 국내 주택 시장에서는 건식 욕실이 인기를 끈다. 이때 샤워 부스는 바닥과 벽을 대부분 타일로 마무리하고, 나머지 세면대와 변기 주변은 마루를 깔게 된다. 욕실과 화장실은 두 전문가가 힘을 합쳐 완성해야 하는 공간인 셈이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