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의 바닥 시공 전문가 | homify

0 바닥 시공 전문가 in 부산

서비스 지역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한국 남부의 최대 도시, 부산

부산은 한국의 동남부에 자리하고 있는 대도시자, 남부를 대표하는 중심지다. 부산의 인구는 2019년 1월 기준으로 약 343만 명이 넘는 것으로 기록되었다. 이는 서울특별시를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광역 자치단체임을 잘 보여주는 통계다. 마찬가지로 부산의 인구의 밀도 또한 굉장히 높으며 금융과 경제, 상업과 무역, 문화와 교육을 비롯한 모든 인프라가 서울에 버금갈 정도로 잘 구축되어 있어 한국 제 2의 도시로 꼽힌다. 또한 부산은 김해국제공항과 국내 최대의 국제무역항을 보유하여 한국내의 다른 도시들은 물론 이웃 국가와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어나가고 있다.

독특한 부산의 주거환경

부산의 지명은 가마솥을 엎어놓은 산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 부산은 한국을 대표하는 해안도시로서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크고 작은 산이 많아, 시가지가 산 중턱까지 이어지는 지역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실제로 부산에선 어디를 가나 산을 볼 수 있으며, 경사가 심한 산의 중턱까지 도로가 이어져있는 산복도로가 발달되어 있다. 산이 많고 길이 좁은 부산은 시가지가 분산된 다핵 구조로 발전했으며 도로교통보단 지하철망이 비교적 잘 발달한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부산에선 섬이나 삼각주 등, 다양한 자연환경과 그에 따라 독특하게 발전한 생활양식을 발견할 수 있다.

이처럼 다채로운 부산의 주거형태, 생활양식은 부산의 역동적인 역사로부터 비롯되었다. 한국전쟁 이후 전국에서 몰려든 피난민들을 수용해야 했던 부산은 급격한 인구의 유입과 밀도 증가를 겪었다. 부산의 평지가 포화상태가 되자 피난민들은 부산 곳곳의 산지로 올라가 촌락을 이뤘고 이는 지금까지 이어져 독특한 형태의 주택이 모여있는 동네로 남아있다. 이는 해안가는 극도로 발전된 초고층 빌딩과 아파트로 가득 차있지만 부산의 내륙지방은 사뭇 다른 형태의 주택들이 밀집해있는 원인이다.

바닥 시공을 위해 알아둬야 할 부산의 기후

바닥은 기후와 습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때문에 적절한 바닥재를 선택하고 이상적으로 유지, 관리하기 위해선 먼저 그 지역의 기후를 비롯한 자연환경을 이해해야 한다.

부산은 바다와 접해있기 때문에 해양성 기후를 보이지만 산지가 워낙 많고 지형이 다양해, 같은 부산 내에서도 다른 날씨가 관측되는 경우가 많다. 일단 여름이 비교적 시원하고 겨울엔 온화한데, 이는 부산이 휴양지로 각광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만 산지를 깎아서 조성한 주택단지는 폭우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단점이 있다. 부산은 비가 자주 내리고 습한 지역이기 때문에 바닥을 선택할 땐 습기에 강한 자재를 고려해야 한다.

이처럼 강우량이 높은 반면 부산은 한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인만큼 좀처럼 눈이 내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다시 말해, 한 겨울에도 영하로 내려가는 일이 거의 없는 부산은 그만큼 눈에 취약한 도시이기도 하다. 험준한 산악지역과 복잡한 도로체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눈이 내려 도로가 얼면 온 도시가 마비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자연환경을 가진 부산에선 이미 말한 것처럼 습기와 열에 강한 바닥을 시공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예를 들어 원목 마루 같은 바닥재는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에 뒤틀리거나 썩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반면, 타일재질은 습기에 강하며 축열을 하지 않아 여름이 더운 부산의 바닥에 적절하다.

부산의 인구분포를 고려한 따른 바닥 아이디어

부산은 서울과 더불어 고령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도시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8 고령자 통계에 따르면 부산의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의 고령인구 비율이 16.5%를 기록하며 전국 8개 특, 광역시 중 1위로 뽑혔다.

이처럼 인구의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부산에선 관절의 충격을 흡수하고 미끄럼을 방지하는 바닥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노인 안전사고 대부분이 집안 미끄러운 바닥에서 유발된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마찰저항과 충격흡수 기능이 뛰어난 바닥재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된다. 만약 노인을 위한 시설이나 고령자가 거주하는 가정이라면 바닥을 시공할 때 안전문제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도록 하자. 또한 각 공간의 문턱을 없애고 매끄러운 동선을 조성하는 것도 안전한 바닥을 만들기 위한 한 가지 팁이다.

부산에 추천하는 바닥재 종류는?

온돌마루 (합판마루)

부산의 환경과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하여 추천할만한 바닥재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열전도율이 높아 흔히 온돌마루로 불리는 합판마루에 대해 알아보자. 합판목재 위에 천연무늬목으로 마감한 합판마루는 바닥에 직접 접착 하는 방식으로 시공된다. 수분에 비교적 강하고 열에 의한 뒤틀림과 변형이 적어 부산의 여름 기온에 적합한 바닥재다.

강마루

다음으로는 열전도율과 보행감이 뛰어난 강마루에 대해 알아보자. 합판목재의 표면을 원목무늬 필름으로 마감한 강마루는 합판마루와 강화마루의 장점만을 합친 바닥재다. 내구도가 좋으며 소음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아이나 노인이 있는 부산의 가정집에 추천한다.

타일

폴리싱 타일, 포세린 타일 등의 타일 마감재는 외관이 아름답고 습기에 강한 장점이 있다. 세균이나 곰팡이 위험이 덜하며 열을 흡수하지 않아 여름에 시원한 바닥을 유지한다. 다만 타일바닥은 표면이 딱딱하고 미끄럽기 때문에 고령자가 생활하는 장소에는 유의해야 할 바닥재다.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와 함께 하는 비용은?

부산의 바닥을 시공하는 비용은 얼마나 들까? 바닥 시공 전문가는 가정집이나 건물의 실내뿐 아니라 야외의 주행도로, 보행자도로, 산책로, 놀이터, 광장 등 모든 범위의 바닥을 다룬다. 바닥의 시공 비용은 그 공간의 기능과 특성에 따라 책정된다.

일반적인 아파트나 주택의 바닥을 시공하는 경우, 바닥재의 가격과 바닥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를 합치고 기존 바닥의 철거 여부에 따라 철거비용을 합산하면 예상할 수 있다. 가정집에 자주 쓰이는 바닥재는 종류에 따라 평당 3만원부터 5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니 성능과 디자인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그렇다면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다른 지역과 비교하여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 부산은 서울에 이어, 한국의 문화와 예술, 교육, 상업 등 모든 분야를 선도하는 대도시다. 산과 바다를 모두 품고 있는 풍부한 자연환경과 한반도 내륙의 다른 도시들로 통하는 바닷길, 육지길, 하늘길이 모두 발달되어 있다. 이러한 도시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첨단 시스템과 트렌디한 디자인에 밝은 장점을 갖고 있다.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경 건축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가장 편안하고 이로운 공간을 위한 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타도시는 물론 외국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바닥재를 수월하게 구할 수 있다.

또한 부산은 독특한 주거형태와 지형이 곳곳에 분포하는 다채로운 도시다.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아파트와 고층빌딩은 물론, 예로부터 전해오는 한옥, 일제시대 때 지어진 일본식 가옥, 피난민들이 모일 때 형성된 판자집 등 다양한 주거형태와 문화를 이해하고 있다. 따라서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각 주거형태에 적합한 바닥을 시공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낙후된 바닥을 보수, 관리하는데 많은 경험이 있다. 또한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산지와 해안의 지형과 토양분포, 그에 따른 특성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안전한 바닥을 만들기 위한 섬세한 작업을 진행한다. 

homify에선 신뢰할 수 있는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의 리스트를 제공한다. 리스트에 등록된 전문가의 프로필을 통해 그들의 바닥 시공 스타일을 살펴보고, 메시지로 무료 견적을 문의해보자. 부산의 특징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실력 있는 부산의 바닥 시공 전문가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