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yang의 바닥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1 바닥 시공 전문가 in 고양

경기 북부의 중심지, 고양

고양은 경기도의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약 104만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서울과는 한강과 북한산을 경계로 접해있으며 파주시와도 맞닿아 있는 지리적 이점을 통해 급격한 발전과 인구증가를 겪고 있다. 고양시는 계속 유입되는 인구들을 수용하고 쾌적한 정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해서 주택개발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을 주요 부도심을 성장시키는 것은 고양시뿐 아니라 정부의 주요 개발사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완벽하게 계획되어 세워진 일산 신도시는 풍요로운 자연환경과 여유로운 간격을 가진 아파트 단지, 다양한 편의시설과 상업 시설을 통해 이상적인 주거환경을 갖고 있다. 이처럼 잘 조성된 일산 신도시는 고양이 제시하는 환경주거 도시의 가치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다.

고양의 독특한 주거환경

고양은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 외에도 군사적, 정치적으로도 중요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정부는 만약 북한과의 전쟁이 일어날 시, 고양을 서울 직전의 최후의 방어선으로 설정하고 도시를 계획했다. 이 때문에 곳곳에 군부대가 자리하고 있으며 고도제한이 엄격하게 지켜져 고층 아파트를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고양 아파트의 간격과 방향 또한 철저하게 격전 시의 상황을 전제하고 지어졌다.

고양은 주거용 건물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율이 79% 이상으로 굉장히 높은 수치를 보인다. 그중에서도 일산 신도시의 서구에선 무려 89% 이상의 아파트 비율이 기록되었다. 이렇게 높은 아파트 비중은 수도권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의 도시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고양의 주택정책과 크게 관련되어 있다.

고양의 지반 상태를 고려한 바닥 디자인

고양은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을 첫 번째 가치로 내세워 지속적인 발전을 꾀하고 있다. 고양이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위해 최근 주목한 공간은 바닥이다. 바닥은 도시와 건물, 자연을 지탱하는 기반이다. 바닥이 안전하지 않으면 그 위에 세워진 모든 것은 사상누각이나 다름없다. 특히 고양의 일부 지대는 신도시로 개발되기 전까지 한강 변에 둑을 쌓아 만든 개활지로 사용되어 왔다. 원래 한강의 바닥이었던 이 지대는 지반침하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이는 2018년 연말, 고양시 백석역 인근에서 온수 배관이 터지는 사고가 근처의 도로를 잇달아 파손시키는 대형사고로 번지며 증명되었다. 고양은 이 사고를 계기로 주요지역의 도로와 배관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으며, 더 튼튼하고 안정감 있는 바닥을 찾기 위한 대안을 물색하고 있다.

대도시의 바닥이 불안정한 것은 고양만의 문제가 아니다. 흙과 모래를 인공적인 자재로 포장하여 도로를 만들면 바닥은 환기가 되지 않고 물의 유입도 쉽지 않아 강도가 약해진다. 고양은 몇 년 전부터 바닥환경을 개선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예를 들어 고양시는 아이들이 뛰어노는 놀이터의 바닥은 안전한 우레탄 소재로 포장해뒀었는데 이를 걷어내고 다시 모랫바닥을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모랫바닥은 자연 친화적일 뿐 아니라 아이들의 정서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고양의 바닥 시공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팁

위에서 알아본 것처럼 안전하지 않은 바닥은 사고로 직결되는 반면, 잘 조성된 바닥은 정서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만약 고양에서 바닥 시공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변환경과 실제 거주자의 생활방식을 잘 고려하여 적절한 바닥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양은 주택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도시다. 특히 일산서구에선 10명 중 9명이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 따라서 고양의 바닥 시공에선 아파트에 자주 사용되는 바닥재를 알아보고 장, 단점을 따져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아파트에선 주로, 층간소음이 적고 색다른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바닥재가 사랑받는다. 고양시의 통계에선 시민의 20% 이상이 10대 이하의 연령층으로 나타났다. 한창 자라는 아이가 있는 가정집에선 충격과 소음을 흡수하는 두꺼운 두께의 PVC 시트가 이상적이다. 또한 고양의 20대에서 40대 사이의 인구비율은 경기도 평균을 웃도는 수치를 보인다. 이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음을 뜻한다. 이는 미적 감각을 충족시켜주고 고양의 환경에 잘 맞는 바닥재가 선호되는 현상을 설명한다.

이 모든 조건을 따져봤을 때 고양의 바닥재로 적절한 대표적인 바닥재는 위에서 말한 PVC 시트를 비롯하여 강마루와 타일 등이 있다. 먼저 강마루는 합판마루와 강화마루의 단점을 보완한 마루로써, 열과 습기에 강하고 열전도율이 높은 장점이 있다. 합판 위에 나무 무늬를 씌워 마감했기 때문에 찍힘이나 긁힘에도 강하다. 또 바닥에 접착식으로 시공되기 때문에 층간소음 걱정도 어느 정도 덜어낼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바닥을 갖고 싶었지만, 집에 아이들이 있어 걱정이었다면 강마루를 추천한다.

타일은 20대에서 40대 사이의 젊은 연령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바닥재다. 타일 바닥재는 타일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다.

유광재질의 폴리싱 타일은 대리석 타일과 비슷한 광택이 나며,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난방이 잘 돌아 좌식생활을 즐기는 한국인에게 특히 사랑받는다. 다만 물이 묻으면 미끄러워 안전사고를 주의해야 한다. 만약 집에 노인이나 아이가 있다면 충격에 강하고 미끄럽지 않은 무광 타일, 포세린 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그렇다면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 고양은 시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철저하게 계획된 계획도시다. 고양의 도시, 주거환경은 미래 주택의 발전 방향과 대안을 제시한다. 그러므로 이곳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건축가와의 연계를 통해 거주자의 안전과 행복을 생각하는 건물에 대해 늘 고민하고 연구한다.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전문적인 시공 기술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감 있는 바닥을 시공한다.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쾌적한 실내환경과 바닥 관리를 위해 방습과 단열, 보온을 위한 기초 작업을 탄탄히 다지며, 완벽한 수평을 유지하기 위해 각종 도구와 기술을 이용한다. 바닥의 수평이 맞지 않으면 안전을 위협하고 두통을 유발하여 삶의 질을 크게 해칠 수 있는데, 초보자가 바닥을 시공할 때 많이 일어나는 일이다. 또한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각 공간의 기능과 용도에 맞는 바닥재를 선택하고 적절한 패턴과 시공기술로 바닥을 마감한다. 바닥의 기능을 고려하지 않은 바닥재는 추후에 지대한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바닥을 시공할 땐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와 충분한 상의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의 비용은?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와 함께 바닥 시공 공사를 할 때 들어가는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 바닥 시공 견적은 바닥재, 공사 기간, 철거 여부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바닥재의 가격은 PVC 시트가 평당 2만 원에서 4만 원 사이로 가장 저렴하다. 강마루는 평당 약 10만 원에서 20만 원 사이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원목 마루로 시공하고자 할 경우, 평당 30만 원까지도 가격이 오를 수 있다. 반면 타일의 경우 마루보다 시공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고양의 24평 아파트를 기준으로 대략적인 견적을 살펴보면 강마루는 200~220만 원, 원목 마루는 650~750만 원, 폴리싱 타일은 270~300만 원, 포세린 타일은 300~350만 원에 형성되어 있다. 만약 30평대 규모의 아파트라면 여기에 40% 정도를 더 더하면 짐작할 수 있다. 이 예상 비용은 인건비를 포함한 가격이다. 하지만 현장의 상황과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견적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믿을 수 있는 고양의 바닥 시공 전문가를 찾아 구체적인 견적을 문의하는 것이 좋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