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angju의 바닥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바닥 시공 전문가 in 광주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호남지방 최대 도시 광주

광주는 호남지방에 위치한 도시로, 약 148만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대도시다. 광주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군수산업, 자동차산업, 광산업 등의 첨단산업을 바탕으로 '살기 좋은 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실제로 광주의 실업률은 전국에서 가장 낮으며 대도시 환경에 비해 부동산 가격이 합리적으로 형성되어 있다. 최근 광주는 각종 문화, 예술 시설을 계속해서 설립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여유롭고 풍족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다.

광주의 주거환경

광주의 주택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무려 77%에 달한다. 이는 전국의 지자체와 비교해봐도 가장 높은 수치다. 이 높은 수치는 대부분의 광주시민이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광주의 아파트 환경에서 두드러지는 점은 30층 이상의 고층 아파트 비율이 현저히 낮다는 것이다. 광주는 전국에서 가장 높은 아파트 비율을 갖고 있지만 도심에 위치한 군공항 때문에 고층 아파트에 대한 허가가 까다롭다. 이러한 제한은 자연스럽게 광주 시민의 일조권과 무등산 조망권을 보장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보통, 아파트는 틀에 박힌 구조와 제한된 인테리어로 인해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이 있다. 이는 아파트가 많은 광주의 인테리어에서 바닥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는 이유를 보여준다. 바닥은 벽과 함께 공간의 분위기를 가장 많이 좌우하는 인테리어 요소다. 바닥은 실제로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공간을 계획할 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기도 하다.  각기 다른 무늬와 질감을 가진 바닥재는 광주의 아파트에 저마다의 개성과 스타일을 불어넣는다. 같은 무늬를 가진 바닥재라 하더라도 시공할 때의 배치 방법에 따라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것도 바닥 인테리어의 큰 장점이다.

바닥 시공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광주의 기후

바닥재는 해당 지역의 기후와 지형에 큰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바닥재가 습기와 온도에 따라 변형되거나 파손되는 경우도 있다. 바닥의 변형은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광주의 바닥 시공을 계획할 땐 자연환경에 대한 충분한 조사 뒤, 적절한 바닥재를 선택해야 한다.

서해안 근처에 위치한 광주는 사계절 내내 온화한 기후를 보인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 쌓여 있는 분지지형이기 때문에 여름이 습하고 무덥지만 겨울은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맑은 공기와 깨끗한 수원은 광주의 자랑이다. 광주는 지질학적으로도 비교적 안전한 지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자연재해가 일어나는 일도 비교적 드물다.

이러한 광주의 기후에 잘 맞는 바닥재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 광주의 바닥재를 선택할 땐 고온다습한 여름날씨를 고려하여 습기와 열에 강한 소재를 염두 해야 한다. 이에 적합한 바닥재는 대표적으로 합판마루, 강마루, 타일 등이 있다. 합판마루와 강마루는 열에 강하여 여름철 무더위에도 변형이 없는 장점이 있다. 다만 마루재질의 바닥재는 습기관리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만약 습기관리에 자신이 없다면 폴리싱타일이나 포세린타일, 대리석타일 등의 타일제품으로 바닥을 마감하는 것을 추천한다. 타일은 습기와 열에 강한 대표적인 소재로, 한국에선 주로 주방과 욕실에서 쓰였지만 최근엔 그 고급스러운 광택과 관리가 쉽다는 장점을 인정받아 벽과 바닥의 마감재로 사랑 받고 있다.

광주에서 사랑 받는 바닥재는?

그렇다면 광주에서 가장 사랑 받는 바닥재는 어떤 것이 있을까? 광주의 아파트와 주택에 자주 쓰이는 바닥재로는 주로 PVC 시트, 데코타일, 강마루, 합판마루 등을 꼽을 수 있다. 

PVC 시트

PVC 시트는 우리가 흔히 장판이라고 부르는 바닥재로 시공과 철거가 간편한 장점이 있다.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는 장판하면 생각나는 기존의 노란 PVC 시트 외에도 다채로운 디자인과 강화된 내구성의 PVC 시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두께가 두꺼운 PVC 시트는 보행감이 훌륭하고 방음에도 좋아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사랑받는다.

데코타일

데코타일이란 위의 PVC 시트를 압축해서 만든 조각이다. PVC 시트에 비해 강도가 높고 내구성이 좋은 장점이 있다. 또한 작은 조각을 이어 붙이는 시공단계는 초보자가 할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낮아서 셀프 인테리어용으로도 적합하다.

강마루

강마루란 합판마루와 강화마루의 장점을 합친 마감재를 의미한다. 열전도율이 높아 효율적인 바닥난방이 가능하다. 바닥난방을 주로 사용하는 광주의 주택에선 이처럼 열전도율이 높고 열에 강한 바닥재가 사랑 받는다.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광주는 호남지방의 최대 도시로, 140만명이 넘는 인구규모와 전국 최고의 아파트 비중을 갖고 있는 도시다. 따라서 광주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바닥 시공 전문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활양식에 맞는 바닥을 선택하고 시공하는 데 많은 경험이 있다. 또한 예술과 문화의 도시인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트렌디한 감성과 남다른 감각으로 아름다운 공간을 만드는 바닥 시공에 능하다. 바닥 시공은 겉보기엔 쉬워 보일지라도 철저한 기초작업과 섬세한 시공 과정, 꼼꼼한 마감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작업이다. 어설프게 시공된 바닥은 추후에 뒤틀리거나 들뜨는 경우가 있어 안전에 큰 위협을 가할 수도 있다.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뛰어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러한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한다. 최근에 유행하는 헤링본 패턴의 바닥 같은 경우, 특별히 더 꼼꼼하고 섬세한 작업이 요구된다. 복잡한 교차패턴은 초보자가 셀프로 시공하기에 꽤 난이도가 있다. 하지만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유격 없이 완벽한 헤링본 패턴의 바닥을 시공할 수 있다.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그 밖에도 다양한 자재와 패턴의 바닥을 전문적으로 다루니, 더 완벽하고 안정감 있는 바닥을 원한다면 전문가를 찾아 조언을 구하도록 하자.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와 함께 하는 비용은?

그렇다면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와 함께 바닥을 시공하는 비용은 얼마나 들까? 바닥 시공의 견적은 바닥의 면적, 장소, 바닥재, 기존 바닥의 철거여부 등의 세부요소로 예상해볼 수 있다. 보행이나 주행을 위한 도로포장이나 일반적인 주택의 바닥재를 위한 견적은 큰 차이가 있다. 야외 바닥의 경우, 바닥의 목적이나 기능이 무궁무진하며 쓰이는 자재의 선택지도 굉장히 많다. 따라서 간단하게 견적을 내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반면 주택이나 아파트 등, 실내 공간의 바닥은 자재를 구입하는 비용과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를 더해 대략적으로 유추할 수 있다.

광주에서 사랑 받는 PVC 시트는 평당 3만원에서 8만원 사이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PVC 시트는 두께가 두꺼울수록 가격대가 비싸지는 특징이 있다. 반면, 강마루의 경우 평당 10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가 자재비로 소요된다. 합판마루는 평당 8만 원에서 15만 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으며 데코타일은 평당 3만 원에서 6만 원정도를 예상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여기에 전문가의 시공 인건비를 더하면 총 비용을 예상할 수 있다.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의 보수는 하루 일당을 기준으로 20만 원에서 25만 원 사이를 생각하면 된다. 다만, 구체적인 인건비는 작업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만약 기존의 바닥을 철거하고 시공해야 된다면 15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의 철거비용을 예산에 더하자.

이는 대략적으로 산출한 견적이기 때문에 모든 공간에 적용된다고 말할 수는 없다. 만약 더 구체적인 견적을 원한다면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를 직접 찾아 문의해보자. 광주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작업공간을 직접 방문하고 실측한 뒤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해줄 것이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