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nam의 바닥 시공 전문가 | homify

1 바닥 시공 전문가 in 성남

서비스 지역

도시와 전원생활을 동시에 잡는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

성남은 언제나 주택 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다.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 덕분에 대표적인 위성도시로 발달한 데다, 근교에 전원주택을 마련하려는 예비 건축주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곳이다. 도시의 높은 접근성과 자연요소가 수많은 이들을 성남으로 끌어들이는 셈이다. 여기에 힘입어 오늘날 성남에는 100만에 가까운 이들이 보금자리를 꾸리고 살아간다.

성남에는 32만 5천여 가구가 자리를 잡고 있다. 그중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아파트와 10만여 단독주택은 어떤 일상을 담아낼까? 한국인의 주거공간에서 바닥 디자인은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실내에서 신발을 벗고 생활하는 한국인에게 바닥은 우리 살갗과 바로 닿기 때문이다. 그럼 감성과 아름다움에 기능까지 더해 바닥을 꾸미는 건 어떨까? 모두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가 도와줄 수 있다. 

우리 집에 맞춘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를 찾는 방법은?

아파트나 단독주택 단지 내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단지 내 상가나 주변 상업 시설에서 여러 디자인 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 예를 들어 성남의 분당구 서현동, 야탑동, 수내동 등 지역에서는 바닥 시공을 겸하는 인테리어 전문가를 찾아보기 쉽다. 아니면 이들에게 바닥 시공에 초점을 맞춘 전문가를 물어볼 수도 있다.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는 자재를 직접 판매하거나 구매를 도와줄 수 있다. 

성남 주변의 광주와 하남 등에는 건축자재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업체가 있다. 여유가 있다면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는 기분으로 주변을 돌아보자. 창고형 매장부터 작은 규모의 전시장까지 다양한 형식의 공간에서 건축 재료 전문가를 만나볼 수 있다. 물론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는 성남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주변 도시의 전문가와 넓은 인맥을 형성한다. 이는 지역의 시공 전문가가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현대인의 바쁜 일상에서 시간은 곧 돈과 같다. 그럼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전문가를 찾아내고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여기 homify에서 안내하는 바닥 시공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다.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의 실제 디자인을 살펴보고, 온라인 상담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다면 이를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저장하는 것도 놓치지 말자.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를 고용할 때 드는 비용과 예산

바닥 시공에 필요한 예산은 천차만별이다. 예를 들어 국내 주택 시장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강마루와 강화마루는 3.3㎡당 10만 원 미만으로 자재를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면적당 시공비로 1만 원 안팎을 고려하면 된다. 그러나 고급 석제 타일이나 대리석 바닥 시공은 재료를 위한 예산부터 크게 잡는 것이 좋다. 물론 직접 바닥을 시공할 수도 있지만, 능력이 검증되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일을 맡기는 것이 편안하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실외공간의 바닥도 디자인에서 빼놓을 수 없다. 테라스 바닥에 나무 데크를 시공하거나 타일로 표면을 마감하고 싶다면, 바닥 시공 전문가와 타일 시공 전문가를 동시에 알아보자. 만약 기존 바닥을 뜯어내고 새로 시공한다면 철거 비용으로 약 15~20만 원을 고려하자. 바닥 시공에서 방수 공사가 필요할 때는 이를 위해 20만 원 이상 비용이 별도로 들어간다.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의 디자인이 특별한 몇 가지 이유

오늘날 주택 시장에서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를 주목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성남에는 다양한 유형의 주거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아파트, 다가구주택, 단독주택의 비율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데다, 주택 보급률은 90% 대로 낮은 편이다. 따라서 언제나 주택의 수요가 끊이지 않는다. 여기에 더해 저마다 다른 디자인 아이디어를 더해 공간을 꾸미려는 건축주의 욕구도 다양하다. 

성남의 분당구에는 12만여 아파트가 존재한다. 비율로 따지면 전체 주택의 88%가 아파트인 셈이다. 그런데 종종 아파트 인테리어는 단조롭고 너무 평범하게 다가온다. 여기서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는 톡톡 튀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고객의 공간을 완성한다. 물론 누구나 아름답고 실용적인 공간을 꿈꾼다. 이때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는 실제 거주자의 생활방식과 취향을 반영해 바닥을 꾸민다. 덕분에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의 디자인은 더욱더 특별해진다.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와 함께하는 또 다른 전문가는?

건축 프로젝트는 단 한 사람의 힘으로 완성하기 힘들다. 따라서 작은 공간을 완성할 때도 여러 전문가의 노력과 도움이 필요하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발코니 확장에 따른 바닥재 변경이 있다. 기존 발코니는 대개 타일로 바닥을 마무리한다. 거실을 넓히고 새로 바닥재를 시공하려면, 기존 타일을 걷어내거나 그 위를 새로 덧대어 꾸며야 한다. 이때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는 타일 전문가나 난방 시설 전문가와 함께 일한다.

90년대 대규모로 개발한 성남의 아파트는 최근 리모델링이 인기를 끈다. 아파트 실내공간에서 바닥을 중요한 디자인 요소다. 예컨대 주방 바닥에 타일을 시공해 거실과 영역을 구분할 수도 있다. 이때는 주방 설비 전문가와 배관 시공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전기와 관련한 디자인 요소는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안전하게 시공할 수 있다.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의 인맥과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한 공간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가자. 

성남 날씨와 지리 조건을 고려한 바닥 시공 아이디어

바닥 시공에서도 날씨와 지리 조건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목 마루는 바닥이 습할 때 뒤틀리거나 썩을 수 있다. 성남의 여름철 최고 평균기온은 30도에 달한다. 게다가 집중호우의 영향권에 들 때는 언제나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다. 바닥재를 선택할 때 이를 꼼꼼하게 고려하자. 그리고 높은 단열 성능과 기밀성을 확보한 벽체와 창호 시공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자. 모두 바닥 디자인에도 중요한 내용이다.

여기에 더해 성남은 경기도에 자리를 잡은 만큼 겨울철 날씨가 다른 지역보다 추운 편이다.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는 바닥재가 갈라질 수도 있다. 바깥으로 노출한 현관 포치나 테라스 같은 공간은 미끄럼을 방지하는 것도 한 가지 아이디어다. 성남 날씨와 지리 조건에 맞춰 바닥을 디자인해보자. 이를테면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한 따뜻한 온돌은 언제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다. 그리고 벽난로 주변의 바닥은 불에 타지 않는 소재를 찾아보자.

성남의 전원주택에서 도전할 수 있는 바닥 시공 디자인

성남에 전원주택을 마련할 계획이라면 바닥 시공 디자인에 집중해보자. 예를 들어 전원주택에서는 층간소음 문제가 생기지 않아 좋다. 자녀가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을 꾸미는 건 어떨까? 물론 아파트와 달리 처음부터 흡음재를 두껍게 시공할 수도 있다. 가족의 일상생활을 반영해 바닥을 디자인하자. 성남의 석운동이나 운중동처럼 한적한 풍경이 매력적인 지역이라면 바깥을 바라볼 수 있는 마루를 깔아보자.

전원생활의 한 가지 묘미는 직접 가꾼 텃밭과 온 식구가 함께 모여 만드는 음식에서 찾을 수 있다.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주방으로 가져오기 전에 이를 다듬을 공간을 꾸며보자. 신발을 신고 돌아다닐 수 있도록 바닥을 마감하는 편이 좋다. 온 식구가 모이는 주방은 중성적인 색채와 재료의 질감으로 바닥을 꾸미자. 모든 이의 취향을 담아낼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다. 성남의 전원주택에서 즐거운 일상을 누리고 여유를 만끽하는 데는 성남 바닥 시공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