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won의 바닥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바닥 시공 전문가 in 수원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도시, 수원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수원은 경기도청의 소재지이며 경기도의 문화, 행정, 경제, 상업의 중심지로서 대한민국 수도권의 중요한 축을 담당한다. 약 124만 명을 넘어서는 대규모 인구와 자립적인 경제권은 수원이 독자적인 생활양식과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동력이다.

또한 수원은 정조대왕 이후로 조선 왕실의 역사와 문화가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도시이기도 하다. 가치가 높은 문화유적이 많고 뛰어난 자연경관을 가진 수원에선 쾌적한 정주 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수원의 외곽지역은 생태계가 잘 보전되어있어 멸종위기의 동물들과 반딧불이 관찰된다. 이는 수원의 도시화가 자연과 함께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어 왔다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 수원시는 앞으로도 자연과 함께하는 지속할 수 있는 개발을 발전 방향으로 제시했으며, 시민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수원의 자연환경과 바닥

수원에서 바닥 시공을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수원의 지형과 기후를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바닥재는 기온과 습도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기후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다면 추후에 변형이나 들뜸이 발생할 수 있다.

수원은 경기도의 중남부에 위치했으며 산맥이 통과하며 만들어낸 구릉이 곳곳에 나타나는 지형을 갖고 있다. 수원의 시가지 중앙에는 팔달산이 높이 솟아있고 북쪽으로는 광교산이 있다. 이 광교산에서 흘러내려 오는 하천이 수원시를 관통한다.

수원 날씨는 대체로 서울과 비슷한 대륙성 기후를 보인다. 수원에선 여름 온도가 굉장히 높지만, 겨울은 매우 낮은 온도가 관측된다. 최근에는 이상기후로 인해 유독 호우가 집중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여름철 집중호우는 종종 수원 도심의 침수 피해로 이어진다.

급격한 도시화가 진행되고 도로들이 포장되면서 물이 땅으로 흡수되는 투수율은 급격히 떨어졌다. 이는 하늘에서 내리는 빗물이 땅으로 흡수되지 못하고 바닥을 흘러 모이는 집수 현상을 유발한다.

수원은 이처럼 흡수되지 못하고 과도하게 모인 물이 바로 도심의 침수로 이어지는 현상을 막고자 투수율이 높고 유해물질이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바닥재, 바이오 콘크리트를 활용해 도로를 새로 포장하는 정책을 시행해나가고 있다. 바닥포장재의 교체가 끝난 수원의 바닥은 물을 흡수하고 공기를 순환시킨다. 이는 동시에, 수원 시민의 삶이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닥은 말 그대로 인간과 건물을 지탱하는 지지기반이다. 단단하지 못한 바닥은 곧 재해로 이어져 인간의 삶을 위협한다.

건물을 지을 때는 물론, 텐트를 세울 때마저도 가장 먼저 기반을 확실히 다지는 작업을 선행하는 이유 또한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수원의 주거 형태와 바닥 아이디어

수원은 산업화가 진행됨에 따라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난 도시 중 하나다. 급격하게 늘어나는 인구는 수원의 아파트 밀집 현상을 유발했다. 그 결과, 수원에선 주택대비 아파트의 비율이 전국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높은 수치를 기록한다. 그중에서도 영통구의 아파트 비율은 무려 92% 이상으로, 용인시의 수지구와 함께 전국 최고 수치로 나타났다. 반면 아파트의 노후도를 조사한 통계에선 수원이 하위권에 들었다. 이는 다시 말해, 수원 대부분 시민이 비교적 양호한 상태의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원의 주거 형태와 관련 통계를 바탕으로 파악해보면, 수원에선 단독주택을 새로 짓거나 노후화된 바닥을 수리하는 일보다는 공간에 새로운 분위기를 불어넣기 위한 인테리어 리모델링 작업이 주로 이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닥은 벽과 더불어 공간의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실제로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경기도의 문화와 예술, 경제와 상업을 선도하는 수원의 시민들이 높아진 안목과 발달된 기능을 충족시키는 새로운 바닥을 원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기존의 단조롭고 지루한 아파트 바닥을 변화시킬 때 유용한 바닥재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무늬의 마루나 매끈하고 모던한 매력의 타일 등이 있다. 만약 아파트의 바닥 시공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원의 환경과 잘 어울리는 재질과 색다른 느낌을 불어넣는 디자인의 바닥재를 선택해보자.

수원의 바닥 시공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팁

위에서 말한 것처럼 수원은 연교차가 큰 기후가 나타나는 지역이다. 여름엔 무덥고 습하며 겨울에는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는 날씨는 원목 소재의 바닥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천연나무를 사용한 원목 마루는 습기와 온도 조절에 실패하면 뒤틀리고 변형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또한 열전도율이 떨어져 바닥난방과의 궁합도 나쁜 편이다. 강화마루 또한 습기와 온도에 취약한데, 시공 방법 또한 접착식이 아니다. 마루 조각들을 끼워 맞추는 시공방식은 바닥과 마루 사이에 공간을 만드는데, 이 공간이 층간소음을 유발할 수 있어, 아파트에는 적합하지 않다.

수원의 바닥은 급격한 온도변화와 높은 습도를 버틸 수 있는 재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열전도율이 높은 바닥재가 이상적이다.

온돌마루라고도 불리는 합판마루는 합판에 무늬목을 붙여 표면을 마감한 바닥재다. 합판마루는 그 별명처럼 한국 특유의 바닥난방에 최적화된 바닥재다. 열과 습기에 강해 쉽게 변형되지 않는 것도 한 가지 장점. 실제로 수원의 아파트 바닥에서 많이 선택되는 바닥재다.

가장 친근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바닥재는 역시, PVC 시트다. 우리가 흔히 장판이라고 부르는 PVC 시트는 한국 기온에 가장 적합하며 바닥 난방 시스템에도 특화되어 있다. 저렴한 가격과 간편한 시공방법이 큰 장점이다. 시중에선 기존의 노란 장판과는 달리 다양한 패턴과 색상의 PVC 시트를 쉽게 구할 수 있다. 특히 두께가 있는 시트는 보행감이 좋아 아이와 노인이 생활하는 주택에 이상적이며 층간소음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수원의 아파트에 완전히 새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다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타일을 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폴리싱 타일과 포세린 타일을 시공한 바닥은 특유의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다. 타일 바닥은 축열을 하지 않기 때문에 여름에 매우 시원한 바닥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높은 열전도율을 갖고 있어 겨울철 바닥난방을 위해서도 탁월한 선택이다.

수원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그렇다면 수원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 위에서 이미 언급한 것처럼 수원은 경기도의 중심지며 전국 최고 비율의 아파트 밀집 지역이다. 따라서 수원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아파트에 적합한 바닥재와 시공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수원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층간소음을 줄이고 거주자의 편안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바닥 시공 노하우를 갖고 있다. 

수원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인천, 서울 등 수도권의 다른 대도시와 가까운 수원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다양한 바닥재를 합리적인 가격에 조달할 수 있는 것도 한 가지 장점이다. 수원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다양한 수원의 자연환경을 반영하고 급격한 기후변화를 보완할 수 있는 바닥을 시공하는 데 능숙하다. 그들은 세련된 감각과 세심한 시공기술을 바탕으로 오랜 시간, 안전하게 지속할 수 있는 바닥을 만든다. 만약 수원에서 바닥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다면 근처의 믿을만한 바닥 시공 전문가를 찾아보도록 하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