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 In의 바닥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바닥 시공 전문가 in 용인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빠르게 발전하는 용인과 용인의 아파트

용인은 경기도의 중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100만이 넘는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용인은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국내에서 손꼽히는 문화, 관광 콘텐츠를 통해 급격한 발전을 이뤄왔다. 유명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골프시설 등의 레저, 관광 시설은 외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것은 물론, 용인 시민들이 여가 생활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이 되었다.

용인은 정부의 도시개발정책으로 인해 산업화 이후 급격한 발전을 겪은 곳이다. 빠르게 유입되는 인구를 수용하기 위해 용인에는 수많은 아파트 단지가 들어섰으며 이러한 현상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용인의 주거용 건물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율은 굉장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용인시 수지구는 아파트 비중이 무려 94%를 넘어갈 정도로 압도적이다. 그 뒤를 이어 용인시 기흥구도 88%가 넘는 비율로 전국의 시군구로 나뉜 통계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보통, 아파트 비율이 이렇게 높게 나타나는 지역은 상대적으로 일반 주택 가구가 적기 때문에, 노후 주택이 많이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용인시의 수지구와 기흥구는 주택의 노후도를 조사한 통계에서도 전국에서 하위권을 차지했다. 이는 용인의 신축 아파트 외에도 신규 주택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음을 의미한다.

용인의 기후와 환경

용인은 광주산맥과 차령산맥으로부터 뻗어 나온 지맥이 곳곳으로 펼쳐져 있는 지형을 갖고 있다. 지대는 대부분 다소 급한 경사도를 갖고 있지만, 산간 지역이 많아 맑고 깨끗한 공기와 수자원을 누릴 수 있다. 용인의 기후는 산으로 둘러싸인 지형의 특성상, 서울과 비슷한 대륙성 기후를 보인다. 여름에는 고온다습하고 겨울은 한랭건조하기 때문에 연교차가 심한 경향이 있다. 또 여름에는 종종 집중호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용인이 계절풍 강우대에 속하기 때문이다.

용인의 환경과 궁합이 좋은 바닥재

위에서 통계를 통해 알아봤듯이, 용인은 비교적 신축 아파트와 주택이 많이 들어서 있는 도시다. 또 용인의 기후는 연교차가 심하고 여름에 강수량이 집중된다. 이러한 용인의 환경을 토대로 적절한 바닥재는 무엇이 있을지 살펴보자.

먼저, 용인은 대부분 시민이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만큼, 층간소음이 적고 공사가 쉽고 빠른 바닥재를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특히, 한창 뛰어놀 아이가 있는 집에선 층간소음에 더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장판이라고 부르는 PVC 시트는 충격을 흡수하고 보행 감이 좋으며 시공이 간편하다.

만약 집에 아이나 노인이 있다면 이처럼 충분한 두께 감이 있는 바닥재가 적합하다. PVC 시트는 기존의 노란 장판 외에도 다양한 무늬와 디자인의 제품이 많이 나와 있어, 지루한 아파트 인테리어를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에도 좋다. 만약 아파트에 더 색다른 분위기를 더하고 싶다면 마루 시공을 하는 것도 좋다. 온돌마루, 또는 합판마루라고 불리는 바닥재는 합판 표면에 무늬목을 붙인 소재로 아름다운 디자인과 높은 열전도율이 장점이다. 열과 습기로 인한 변형도 거의 없어, 연교차가 큰 용인의 기후에도 적합하다.

용인의 연령별 인구분포를 살펴보면 30대에서 50대 사이의 연령층이 가장 높게 나타난다. 이 연령대는 경제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시기로서, 어느 정도 경제적인 여유를 가진 세대를 나타낸다. 만약 비용적인 여유가 있으며, 더욱 고급스럽고 우아한 바닥을 원한다면 타일 시공을 추천한다. 최근 바닥재로 사랑받는 있는 타일은 대표적으로 유광의 폴리싱 타일, 무광의 포세린 타일, 천연 대리석 타일 등이 있다. 장판이나 마루에 비해 자재 비용과 시공 비용이 많이 들지만 내구도나 미관에서 비교할 수 없는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실제로 시공 비용이 평당 4~50만 원을 호가하는 대리석 타일은 고급 아파트나 펜트하우스에서 사랑받는 소재로, 특유의 미관이 매력적인 자재다. 이 같은 타일 재질은 열전도율이 높은 반면 열을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겨울의 바닥난방이나 여름의 시원한 실내온도 유지를 위해 최적화된 바닥재라고 할 수 있다.

용인의 주택 바닥 시공을 위한 팁

용인은 아파트와 더불어 신규 주택의 비율도 높게 나타나는 지역이다. 이는 용인에서, 서울에서는 즐길 수 없는 전원생활과 도시 생활을 함께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단독주택이 늘어나는 현상으로 풀이된다. 주택 바닥을 시공하는 작업은 아파트 바닥 시공과는 어느 정도 차이를 보인다. 아파트의 바닥은 이미 조성된 바닥 위에 마감재만 교체하는 경우가 많지만, 주택의 경우, 바닥의 전체 구조와 관련된 작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새로 주택을 세우는 경우, 바닥 시공 전문가는 평탄화 작업을 통해 건축물의 토대를 단단히 다지는 일을 시작한다. 주택 바닥 공사를 진행할 때는 바닥의 수평을 꼼꼼하게 맞춰야 하며 건축가와 충분히 상의하여 공간의 기능에 맞는 바닥재와 배관을 시공해야 한다. 바닥의 습기와 부식, 왜곡을 막기 위해 단열과 방습,  보온 작업도 철저히 진행되어야 한다. 주택 바닥 시공을 계획하고 있다면 용인의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바닥 시공 전문가와 구체적인 상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공사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그렇다면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산업화 이후 쉴 새 없이 이어져 온 용인의 주택개발사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계속해서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와 주택을 통해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다양한 바닥재에 대한 이해도와 풍부한 시공 경험을 쌓아왔다.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현장에서 생기는 문제들을 다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바닥을 이루는 구조체와 각종 설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새로운 단독주택을 시공할 때 에너지 효율을 가장 높일 방법으로 배관 계획을 짠다. 또한 작업과정의 철저한 감리와 감독을 통해 공사가 끝난 이후에도 바닥이 이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신경 쓴다.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는 건축가와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각 공간의 목적과 기능에 맞는 바닥재를 선택하며, 다양한 시공 기술로 단단하고 안정감 있는 바닥을 시공한다.

용인의 바닥 시공을 위한 실질적인 비용은?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와 함께 하는 비용은 어느 정도를 예상하면 좋을까? 바닥 시공 견적은 보통 바닥재와 시공 공간의 면적,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 기존 바닥의 철거 비용을 더해 예상할 수 있다. 용인에서 사랑받는 바닥재 중에선 PVC 시트가 가장 저렴하며 강화마루, 강마루, 온돌마루, 원목 마루 순으로 가격이 점점 올라간다. 타일은 폴리싱 타일이 가장 저렴하며 포세린 타일이 조금 더 가격대가 있다. 대리석 타일은 고급 바닥재로 분류되어 가장 비싸다.

좀 더 구체적으로 참고할 수 있도록 용인의 방 3개짜리 30평대 아파트를 기준으로 인건비와 철거 비용을 모두 합하여 바닥 시공 견적을 예상해보자. PVC 시트는 대략 100~200만 원, 온돌마루는 480~540만 원, 원목 마루는 900~11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예상된다. 반면 타일 재질을 선택하면 견적이 어느 정도일까? 폴리싱 타일은 대략 390~440만 원, 포세린 타일은 450~500만 원 정도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위 예시는 현장의 상황이나 구체적인 시공 조건을 고려하지 않은 평균가격이기 때문에 자세한 견적을 원한다면 용인의 바닥 시공 전문가를 찾아 문의해보도록 하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