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angju의 조경 전문가 | homify

0 조경 전문가 in 광주

서비스 지역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번영과 화려함의 도시 광주에서 함께하는 광주 조경 건축가

광주는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대도시다. 이미 광주라는 이름에 번영과 화려함이 담긴 빛이 있듯이, 광주는 호남지방의 교통의 요지이자 중심 역할을 담당한다. 지리적으로 광주는 삼면이 산이 둘러싸고, 북쪽에서 평탄한 지형이 이어지는 형국이다. 덕분에 광주는 주거환경을 조성하기에 좋은 조건이다. 이를 바탕으로 광주에 모인 이들은 저마다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완성한다.

그럼 광주의 지역적 특징을 반영한 조경 건축은 어떨까? 예컨대 광주는 지역적 특징에 따라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다. 그래서 조경 디자인을 하기에 적합한 요소를 곳곳에 가지고 있다. 만약 광주에서 단독주택을 건축하는 경우라면, 이를 고려하여 외부공간을 꾸미는 것도 좋다. 대문에 들어서면 펼쳐지는 싱그러운 풍경은 많은 사람이 꿈꾸는 정원의 모습이다.

광주 날씨와 기후를 고려한 조경 건축 아이디어는?

광주는 서해 연안을 흐르는 제주 해류의 영향을 받는다. 대개 광주는 남서쪽에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온난한 기후를 보인다. 그리고 광주는 강수량이 많은 지역에 속하는데, 연평균 1367㎜의 강수량이 측정되는 곳이다. 이 중 3월부터 5월 사이에 20%, 6월부터 9월까지는 64%의 비가 집중된다. 따라서 광주 날씨를 반영한 조경 건축은 장마에도 잘 살아남는 수종을 위주로 식물을 정하는 것이 좋다.

광주의 연평균기온은 약 13.5℃이며, 1월 평균기온은 0.5℃, 8월 평균기온은 26.1℃로 연교차가 25.6℃다. 여기서 광주 기온을 고려하여 정원의 나무를 구분해 조경 건축을 계획한다면 이후 유지와 관리가 편리하다. 이와 더불어 계절마다 바뀌는 정원의 표정을 바라보는 것도 한 가지 묘미다. 여기에 연못을 더한다면 운치는 더욱더 깊어진다. 광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정원에 담아낼 수 있는 단독주택 조경 건축에 대해 살펴보자.

여름에 비와 더위를 피할 만한 자리를 마련하는 것도 좋다. 커다란 나무가 드리우는 그늘은 여름에 시원한 자리가 된다. 집과 함께 가족의 추억을 가득 담아낼 나무를 심는 건 어떨까? 아름드리를 바라보며 사계절의 변화를 즐기고 자연과 더불어 사는 일상을 누려보자. 지역의 전문가인 광주 조경 건축가의 도움을 받아 우리 집의 외부공간을 완성하자.

최근 광주 주택시장에서 나타나는 단독주택 조경 건축의 흐름

광주에서는 단독주택 조경 건축도 많이 이루어진다. 그중 작은 연못이나 정자를 갖춘 단독주택 조경 건축 아이디어를 살펴보자. 정원을 만들 때 연못이나 정자를 이용하여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건 어떨까? 사각형으로 현대적인 분위기를 살린 연못이 있는 정원은 여유로운 일상의 배경이 된다. 넓게 펼쳐진 잔디와 신선한 바람을 만드는 나무도 좋다. 화사하게 피어난 꽃 사이에서 조화를 잘 이루도록 꾸미자. 

마당에 마련한 정자나 원두막은 단독주택 거주자가 선호하는 조경 건축 요소 중 하나다. 이는 광주의 지역적 멋이 단독주택 안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다. 많은 이들이 정원을 생각하면 대부분 서양의 그것을 떠올린다. 그러나 작은 정자를 갖춘 우리나라 전통 정원은 더욱 아름답고 전통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연못과 정자 주변의 징검다리나 작은 물확에 키우는 식물도 고즈넉한 정원 분위기를 살린다.

다양한 조경 요소를 이용한 외부공간 디자인은 건물 자체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만든다. 예를 들어 멋진 나무를 마당에 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니면 기존 대지에 자리를 잡고 있는 바위, 나무, 연못 또는 계곡을 대지의 장점으로 바꿀 수 있다. 광주 조경 건축가와 더불어 지역의 조경 건축 흐름을 알아보자. 건축물도 그 스타일이 다양한 것처럼, 조경도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숨어 있다. 

광주 조경 건축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은?

우리 일상생활에는 다양한 곳에서 조경 건축이 필요하다. 그럼 광주 조경 건축가가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대표적인 공간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이다. 전국에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조경 건축을 통해 숲을 볼 수 없는 도심 속에서 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조경 건축을 주목하는 배경이다. 

예컨대 광주는 산 좋고 물 좋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물론 도시에서도 조경 건축을 잘 활용한다면 아이에게 산뜻한 자연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광주 조경 건축가는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등에 아이들을 위한 체험식 정원을 만드는 분야에서도 본인들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다양한 사용자 연령대와 신체 조건 등을 고려한 정원 디자인도 고려할 부분이다.

주택 시장에서 조경 아이디어가 인기를 끄는 상황은 아파트에 작은 정원을 형성하게 만드는 배경이 된다. 이를테면 신축 아파트를 건설할 때에도 조경 건축가와 협업이 이루어지거나 아파트 시공사에서 조경 건축가를 고용하기도 한다. 그리고 광주 외곽에는 많은 단독주택이 분포하고 있다. 그만큼 단독주택 조경 건축도 광주 조경 건축가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분야이다. 

광주에서 조경 디자인을 계획한다면 예산과 시공 비용은?

만약 광주에서 조경 건축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가 비용이다. 내가 계획한 예산에 맞춰 조경 건축에 도전할 수 있을지, 아니면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내는 조경 건축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누구나 고민할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점은 조경 건축에 드는 예산은 콕 집어 이야기하기 어렵다는 점을 알아두자. 외부공간 규모와 형식에 따라 비용은 달라진다.

조경 건축을 시행하려면 먼저 그에 따른 설계가 필요하다. 작은 규모의 개인 정원이라면 3.3㎡당 50~100만 원 정도의 설계비를 예상하는 것이 좋다. 이보다 더 저렴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주택 도면과 식물도감을 찾아서 간단하게 밑그림을 그린 후 조경 전문가에게 자재 견적을 문의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체 공사비와 시공 일정도 알아볼 수 있다.

그리고 시공 전문가에게 필요한 자재 비용이나 공사비 견적을 의뢰할 수도 있다. 광주 조경 건축가는 자재비, 시공 비용, 운반비, 폐기물 처리 비용 등 여러 방면에서 조경 건축에 필요한 예산과 비용을 계획하는 전문가다. 작은 텃밭을 꾸미는 것이야 혼자 힘으로 할 수 있지만, 규모가 큰 조경 건축은 전문가에게 간단히 맞기는 편이 낫다. 때로는 현장 견적도 가장 편리한 방법이다. 나에게 맞는 조경 건축가들과 상담하고 현장 견적을 받아보자.

우리 집에 가장 잘 어울리는 광주 조경 건축가를 찾는 방법

광주에서 조경 건축가를 만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대부분 아파트 근처에는 인테리어 전문가가 활동할 것이다. 그러나 조경 건축만 전문으로 하는 곳은 찾기가 쉽지 않다. 그뿐만 아니라 가격을 비교할 만큼 업체가 다양하지 않은 탓에 정보가 부족한 경우도 더러 있다. 이때 바로 여기 homify에서 광주 조경 건축가를 찾아보자. 도시 곳곳에서 나도 모르게 수많은 전문가 활동하는 것을 알 수 있을 터다.

광주는 2010년 기준으로 146만 8000명이 모여 사는 도시다. 호남 경제권의 중심지이며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지역인 만큼, 앞으로도 광주 조경 건축가의 활동 영역이 넓어질 수 있는 배경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광주에서 조경 건축을 고려하고 있다면 지역의 전문가와 함께 원하는 조경 건축을 찾아보자. 지금 광주 조경 건축가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면 이곳을 제대로 찾아온 셈이다. 몇 번의 클릭으로 광주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조경 건축가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