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yang의 실내 건축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13981 실내 건축가 in Goyang

M's plan 엠스플랜
엠스플랜은 우리가 살아가고 숨쉬는 공간을 디자인 하는 실내 공간 디자인 전문기업입니다. 공간디자인은 디자인 분야 중 유일하게 사람이 생활하는 곳을 기획하는 것으로, 건축과 인테리어의 구분없이 목적에 맞게 공간에 생명을
리인홈인테리어디자인스튜디오
리인홈인테리어디자인스튜디오는 사람과 집에 관한 근본적인 이야기를 담고,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있습니다.
By Seog Be Seog | 바이석비석
Space Design Studio & Co. By Seog Be Seog 바이석비석은 다양한 방법의 리서치를 통해 클라이언트(Client)의 요구와 문제점을 정확히 분석하는데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그에
디자인 스루딥
Design thru DIP 디자인스루딥은 2014년 말 서울과 밀라노에서 시작된 공간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한국과 이탈리아, 두 문화권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경험에 주목하는 디자인 가치를 추구합니다. 시대에 부합하는
담음건축디자인주식회사
화려한 기교와 감각적인   터치(Touch)만을 내세우기 보다는 섬세하고 세심하며 꼼꼼하고  정감있는 마무리로    고객여러분들께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이로 말미암아 ,    실용성과 효율성을 중시한 설계 및 디자인으로
레이어비(Layer_B)
저희 레이어비는 -다양한 생각의 사람들을 만나 "의미 있는것"을 만들어 가자-는 뜻에서 만들어진 회사 입니다. Layer라는 단어가 가진 사전적 의미는 -층, 또는 -막을 뜻하며 여러분과 저희 레이어비의 다양한 생각의
Design Partner Blue box
저희 Design Partner Blue box는 젊은 생각과 젊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디자인 그룹입니다. 귀사의 비젼은 바로 창의의 욕구로 뭉친 젊은 이들의 도전의식과 최선의 공간연출을 위해 노력하는
마당디자인 / MADANGDESIGN
마당디자인은 다양한 공간의 디자인 연구 개발 및 시공, 제작 전문 디자인연구소입니다. 
Design m4
m4는다름과 다름이 만났을때의 아이디어와 그로 인해 생겨 날 수 있는 예상밖의 이야기들을 즐기며, 일상 생활속에서의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이나 현상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하기보다는 m4는 클라이언트의
cref 크리프
크리프의 영감은 style이 아닌 기능[function]과 아이디어[idea]에 있으며 공간은 유머러스하고 위트있는 실험적인 작업들이 될 것 입니다.
shadowmakers
섀도우 메이커스는  2007년에 문을 열어 상업과 문화공간을 디자인해왔다. 공간 디자인을 기반으로 목적이 있는 브랜딩과 커뮤니케이션을 완성하는 것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외에도 일련의 가구 디자인을 계획하고 있다
HJL STUDIO
HJL Studio is a professional design and build practice in the field of architecture and interior design that provides progressive
lifestyle-sayi
디자이너들이 경영하는 공간디자인 그룹 공간은 인간을 담는 그릇이라는 모토아래 출발한 라이프 스타일_사이는 디자이너가 경영하는 전문 공간 디자인 그룹으로서 다년간의 축적된 경험과 창의적 사고로 항상 새로움과 다양한
SG international
SG International은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 입니다. 젊은 감각과 인간중심의 디자인으로 머무를 때 편안하고 행복한 공간을 디자인 합니다. 소형주택과 아파트 리모델링부터 레스토랑과 카페, 리조트, 
seukhoonkim
뉴욕과 서울 기반 스튜디오, seukhoonkim은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아우르며 공간디자인 개념 하에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디자인 브랜딩, 마케팅,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seukhoonkim의 크리에이티브
피투엔디자인  _____  p to n design
피투엔디자인(주)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71길 70. 벽산디지털밸리 1305호 고객.사용자의 생각과 중심의 空間을 만듭니다. 사용자의 공간이  나의 공간이라는 公我로서 디자인과 기능을 담은 空間을 만듭니다. 본사

단독주택부터 아파트까지 실내 건축 디자인이 가득한 고양

흔히 일산이라 부르는 고양시에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전원주택촌이 도시 곳곳에 자리를 잡고 있다. 서울과 고양시를 연결하는 자유로나 전철을 비롯한 교통망은 도시의 발전을 이끌어왔다. 여기에 더해 100만 명이 넘는 인구가 함께 살아가는 고양시는 처음 개발되던 80년대 말부터 꾸준히 거주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도심을 벗어나 근교에 전원주택을 짓고 싶어 하는 건축주도 고양으로 발길을 옮기고 있다. 

그만큼 고양시에서는 단독주택부터 아파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실내 건축 디자인 아이디어를 찾아볼 수 있다. 물론 건축주의 소망과 개성을 반영한 인테리어는 각기 다른 모습의 매력을 드러낸다. 만약 실내 건축 아이디어에 관심을 둔 이라면 고양의 사례를 살펴보는 것이 좋을 터다. 마찬가지로 고양에는 수많은 실내 건축가가 활동하고 있다. 

고양의 실내 건축가가 다른 지역의 전문가보다 뛰어난 이유

고양에 실내 건축이 발달한 이유는 대규모 아파트의 공급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아파트를 짧은 시간에 대규모로 공급하기 위해선 규격화한 평면과 공간구성이 필수다. 그런데 사람의 마음은 그와 반대로 자유로운 디자인을 꿈꾸게 된다. 여기서 기발한 실내 건축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수많은 이들이 같은 모습의 실내공간에 개인의 취향을 드러내고, 다른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에 도전한다.

같은 맥락에서 고양의 실내 건축가는 풍부한 경험과 시공 사례를 갖춘 전문가다. 고양의 실내 건축가가 다른 지역의 전문가보다 뛰어난 이유다. 게다가 기존 단독주택을 다시 꾸미는 리모델링도 고양의 주택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90년대 초반에 지은 아파트들이 30년이 되어가는 만큼 새로운 옷을 갈아입는 시도가 이루어진다. 모두 고양의 실내 건축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다.

고양의 실내 건축가는 지역의 지방 조례를 잘 아는 사람이다. 예를 들어 고양시에서는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 시행령에 따라 기존 주택을 녹색건축물로 전환할 때 사업비를 지원한다. 따라서 자세한 행정적 절차와 디자인 방법에 익숙한 고양의 실내 건축가가 이를 도와줄 수 있다. 고양의 실내 건축가라면 실제 시공 사례와 지식을 바탕으로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공간을 완성한다. 

나에게 맞는 고양의 실내 건축가를 만나기 위한 첫걸음

그럼 나에게 맞는 고양의 실내 건축가는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 먼저 원하는 공간이 어떤 모습인지 확인하고, 신축과 리모델링 등 알맞은 프로젝트의 성격을 파악하자. 이를 위해 고양의 다양한 전문가를 만나보자. 또한, 고양시와 인접한 파주시나 양주시에서 실내 건축 프로젝트를 계획하는 경우에도 고양의 실내 건축가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고양의 실내 건축가를 만나기 위해 굳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좋다. 바로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고양의 실내 건축가를 만나보자. 물론 일산동구, 일산서구, 덕양구 곳곳에서 활동하는 실내 건축가의 연락처와 주소 그리고 홈페이지도 찾아갈 수 있다. 그러나 더 간단한 방법은 고양의 실내 건축가가 직접 엄선해 올린 프로젝트를 확인하는 것이다.

고양시 날씨와 기후에 맞춘 몇 가지 실내 건축 아이디어

고양시 날씨와 기후는 서울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어느 지역이든 한 도시 안에서도 온도와 습도는 나뉘게 된다. 예를 들어 덕양구 지축동이나 효자동 같은 북한산 자락의 마을은 장항동처럼 강변의 마을과 온도와 습도가 다르다. 공통으로 높은 단열성능과 기밀성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아파트 리모델링에서는 베란다 확장 전에 실내의 단열층을 확인해야 한다. 

고양에서 파주로 향하는 길목의 일산서구는 한강하구 날씨와 기후가 이어진다. 종종 서울보다 파주 날씨와 기후를 따라가는 이유를 여기에서 찾을 수 있다. 여름에는 습하기 쉬우므로 풍부한 빛과 바람을 끌어들여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실내온도를 유지하는 아이디어를 놓치지 말자. 언제나 편안하고 아늑한 우리 집을 만들자.

고양의 주택 리모델링에서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

고양에서 주택을 리모델링한다면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먼저 건물의 구조유형을 파악하는 것이다. 예컨대 정발산동과 마두동 등 전원주택단지가 들어선 곳에는 경량 목구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얇고 가느다란 나무 부재를 이어붙여 벽과 지붕 등을 만드는 것이 특징인데, 실내공간을 간단히 새로 구성할 수 있어 좋다. 고양의 실내 건축가는 기존 건물의 구조를 꼼꼼하게 알아보고 이에 맞춰 새로운 일상을 담아낼 공간을 완성한다. 

다음은 대지 조건과 건축법에 맞춰 건물을 고쳐야 한다는 점이다. 고양시에는 군사 보호구역과 개발제한구역 등이 넓은 면적을 차지한다. 주변에 이러한 시설이 있다면 여러 가지 제약을 받게 된다. 예컨대 수직증축이 어렵거나 상하수도 시설을 설치하기 힘든 곳도 많다. 따라서 고양의 실내 건축가와 상담을 먼저 받고 주택 리모델링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고양의 상업 시설에서 시도할 수 있는 실내 건축 아이디어

고양시에는 수많은 상업 시설이 시민의 편안하고 즐거운 일상을 책임진다. 아파트 단지와 전원주택촌이 자리를 잡은 행신동, 마두동, 백석동, 주엽동 등은 물론이거니와 파주시 운정동 등과 맞닿은 지역에도 다양한 상업 시설이 들어와 있다. 그럼 고양의 상업 시설에서는 어떤 실내 건축 아이디어를 적용할 수 있을까?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다세대 주택이나 다가구 주택이라면 먼저 사적인 영역과 공적인 공간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상복합단지로 개발한 곳에서는 톡톡 튀는 개성으로 디자인 아이디어를 뽐내도 좋다. 상업 시설 디자인은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아 최대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끌어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정발산동처럼 카페 거리가 형성된 지역이라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인을 잊지 말자. 상업 시설의 성격과 사용자를 고려해 공간을 완성하자.

고양의 실내 건축가에게 필요한 예산은 어느 정도일까?

물론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실내 건축가에게 필요한 예산은 달라진다. 종종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하는 예비 건축주도 있지만, 인건비를 제외한 자재비는 비슷하게 들 수도 있다. 고양의 실내 건축가는 3.3㎡당 공사비를 받기도 한다. 저렴하게는 단위면적당 50만 원에서 100만 원 사이로도 집을 꾸밀 수 있다. 하지만 오래 살 공간을 생각한다면 예산을 더 크게 잡는 것이 좋다. 

약 150만 원 정도의 예산이라면 어느 정도 만족할 수준의 실내 건축에 도전할 수 있다. 대부분 건축 프로젝트가 그렇듯이 고양의 실내 건축 프로젝트도 일반적인 재화와 달리 큰 예산이 필요하다. 따라서 단계별로 실내를 나눠 디자인하는 방법도 좋다. 이를테면 가족에게 가장 필요한 거실, 주방, 다이닝 룸 등을 먼저 시공하고, 시기에 따라 침실 등을 별도로 꾸미는 방법이다.

고양의 실내 건축가는 어떤 전문가와 함께 일할까?

고양의 실내 건축가는 주택의 유형별로 함께 일하는 전문가가 조금씩 다르다. 단독주택에서는 배관 시공 전문가나 조경 전문가와 함께 실내공간을 디자인한다. 반면 아파트 인테리어는 가구 디자이너나 바닥 시공 전문가와 같이 일한다. 앞서 언급한 대로 실내 건축이 발달한 고양시에서는 아파트 상가 내에서도 실내 건축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때 전문가의 경력과 자격 등을 확인하자.

고양시와 인접한 파주시, 양주시, 김포시의 실내 건축가도 고양의 실내 건축가를 돕는다. 여기에 더해 고양의 실내 건축가는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 덕분에 유행에 재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주변의 여러 도시를 오가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고 건축가와 같은 다른 전문가와 관계를 형성한다. 물론 이러한 전문가는 믿을만한 정보를 바탕으로 바로 여기 homify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