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won의 실내 건축가 | homify

8 실내 건축가 in 수원

서비스 지역

어떤 매력이 수원의 실내 건축가를 만드는 것일까?

수원은 조선 시대 화성을 개발하던 당시부터 거점도시로 생각한 곳이다. 오늘날 수원에는 경기도청을 비롯해 다양한 공공기관과 행정시설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역의 문화와 교육을 담당하는 여러 대학과 경제를 이끌어가는 상업 시설을 도시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그만큼 수원은 이미 그 자체로 대도시를 이루는 곳이다. 또한, 수원은 수도 서울과 전국을 연결하는 길목에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바로 여기에서 수원의 실내 건축가의 매력이 나온다. 오랜 문화와 전통에서 비롯된 감수성과 대도시의 빠른 유행을 분석하는 능력이 그것이다.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빠른 유행에 민감하게 대응한다. 예컨대 수원역 중심의 상업 시설에는 톡톡 튀는 개성이 가득한 공간을 만들고, 인계동 신시가지의 주택에는 새로운 거주자의 일상과 디자인 요구를 반영한 실내공간을 계획한다.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주변 도시의 전문가와 밀접한 관계를 맺는다. 특히 수원 남부권에서는 화성시와 오산시의 전문가도 활발하게 활동한다. 또한, 수원 동부권의 전문가가 용인시 수지구의 프로젝트를 맡은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교통과 지리의 장점을 바탕으로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활동의 범위를 넓힌다. 그리고 유연하게 각 지역의 문화와 특징에 대응한다.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어떤 프로젝트의 전문가인가?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다양한 분야에 능통한 전문가다. 수원 도심의 상업 시설을 완성할 때는 높은 수익성을 고려해 매력적인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더한다. 또한, 단독주택 디자인에서는 온 가족이 편안하게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생활공간을 계획한다. 게다가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밀도가 높은 수원의 도시적 맥락을 세심하게 다룰 줄 아는 사람이다. 작은 공간을 알차게 꾸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사람이다.

수원은 서울을 비롯해 안양시와 성남시 등 대도시와 인접한 곳이다. 그만큼 최신 인테리어 아이디어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또한, 서울로 이어지는 대부분 교통망이 수원을 거쳐 가는 덕분에 물류 이동이 많다. 따라서 수원에서는 최신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데다, 주택 디자인의 흐름을 살펴보기 편리하다.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주택, 업무 시설 및 문화시설 그리고 다양한 상업 시설의 전문가다.

수원에서 노후 건축물을 다시 꾸미는 아이디어는?

최근 주택시장에서는 오래된 건물을 다시 고치는 리모델링이 인기를 끈다. 이는 수원에서도 마찬가지다. 평범한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업 시설과 문화 시설에서도 유사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행리단길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행궁동이나 신동 카페거리 같은 곳에는 기존 건물의 골격을 유지하면서 색다른 기능을 부여하는 프로젝트가 가득하다. 

수원에서 노후 건축물을 다시 꾸밀 때는 몇 가지 고려할 점이 있다. 특히 지방 조례에서 정하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공장의 매연과 소음 등으로 위해를 초래할 우려가 있는 지역의 건축물, 건축물을 준공일 기준으로 40년까지 사용하기 위한 보수와 보강 비용이 신축보다 더 드는 경우는 노후 및 불량건축물로 분류된다. 따라서 전문가와 함께 건물의 상태를 점검하고, 리모델링이나 증축할 수 있는 여건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증축과 개축은 별다른 허가 없이 기존 주택을 아름답게 보수하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링크를 통해 그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자. 

수원의 한가운데 자리를 잡은 화성 주변에는 오랜 시간 화성의 높이에 맞춰 고도제한이 적용되는 구역이었다. 따라서 높은 인구에 비해 넓은 면적의 공간을 확보할 수 없었는데, 최근 도시재생 뉴딜 사업으로 이러한 제한이 완화되면서 다양한 발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예컨대 신축이 아니더라도 기존의 낡은 주택을 고쳐 새로운 거주자의 일상을 담아내는 공간을 꾸미는 건 어떨까? 이는 수원의 실내 건축가가 도와줄 수 있는 일이다.

수원의 주택을 알차게 완성할 때 몇 가지 주의할 점은?

더욱 적극적으로 건물 내부공간의 구성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다. 기존 건물의 기능을 바꿔 새로운 사용자의 요구를 담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건물의 면적이 넓어진다면 용적률을 고민하는 것이 좋다. 수원에서는 리모델링이 용이한 구조의 공동주택을 건설할 때 용적률을 100분의 120 이하로 정한다.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법으로 정하는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아름다운 공간을 완성한다. 

대부분 건물은 허가를 받아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건물의 기능과 목적을 바꿀 때는 용도변경 절차를 거쳐야 한다. 수원에서도 건물을 사용하기 전에 시장의 건축과 용도변경을 허가가 필요하다. 특히 실내 건축의 측면에서 본다면, 기존 한옥을 개축하거나 화장실, 계단, 승강기 등을 설치할 때 또는 구조재를 바꾸는 대수선에서는 꼭 허가를 받아야 한다. 이는 혼자서 도전할 수 없는 일이므로, 수원의 실내 건축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수원의 기후와 지리에 맞춘 실내 디자인 아이디어

어느 지역이나 날씨와 기후에 맞춘 생활공간이 중요하다. 수원 날씨와 기후는 서울과 비슷한 편이다. 그만큼 높은 단열 성능을 확보해,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에 시원한 생활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수원의 주택은 주변의 지형에 맞춰 완만한 경사지에 지은 경우가 많다. 이때 주변을 조망하는 개구부를 시공하거나, 넓은 실내공간으로 번잡한 도심과 대비되는 아늑한 공간감을 강조하는 방법도 좋다. 

지리와 기후에 맞춘 편안한 공간은 그 지역을 이해하는 데서 시작한다. 따라서 오랜 시간 수원에서 거주한 수원의 실내 건축가라면 더욱 믿을만하다. 또한, 상업 시설을 계획하거나 다가구주택을 계획하는 예비 건축주라면, 주변의 사정에 밝은 수원의 실내 건축가와 함께 일하는 것이 좋다. 높은 수익성과 동시에 수원에 잘 어울리는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리고 언제나 아늑한 일상을 만끽하자.

우리 아파트에 딱 맞는 수원의 실내 건축가를 찾는 법

오늘날 한국인의 일상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자리는 아주 크다. 수원에서도 많은 이들이 아파트에서 살아간다. 정자동과 조원동의 아파트 단지를 비롯해 광교 신도시에 들어선 수많은 아파트가 도시인의 보금자리다. 그런데 아파트에서는 거주자의 개성과 취향을 잘 살린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중요하다. 모두 같은 모습의 아파트에서 단조로움을 피하고 즐거움을 불어넣는 방법이다.

이때 우리 아파트에 딱 맞는 수원의 실내 건축가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먼저 이웃에게 수원의 실내 건축가를 소개받자. 아니면 스스로 발품을 팔아 수원 곳곳의 건축가가 있는 건축사무소를 찾아가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바로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수원의 실내 건축가와 함께 드림 하우스에 도전하는 건 어떨까? 규모와 상관없이 나와 가족을 위해 편안하고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다양한 실제 시공 사례를 살펴보고 수원의 실내 건축가를 찾자.

수원의 단독주택 인테리어에서는 무엇을 주의할까?

수원에는 아파트만 있는 것이 아니다. 특히 장안구, 팔달구, 권선구 등에는 종종 넓은 농지를 찾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2030년 수원시 도시기본계획은 이곳을 도시농업 및 친환경 주거 특화지역으로 정한다. 따라서 귀농을 꿈꾸거나 자연 속의 전원생활을 원하는 예비 건축주라면 관심을 두고 단독주택 아이디어를 살펴봐도 좋다. 그리고 이 지역의 단독주택 인테리어는 전원생활에 맞춘 다용도실이나 농기구 보관을 위한 창고 등을 생각할 수 있다.

수원 중심가의 단독주택은 높은 밀도에 맞춰 거주자의 사생활 보호를 주의하자. 실내에 주변의 시야를 가릴 수 있는 스크린과 커튼을 설치하자. 방음 성능을 높인 벽을 시공하거나, 별도의 마감재를 덧대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는 건 어떨까? 반대로 이목동과 같은 전원주택 단지에서는 개방적으로 실내외 공간을 구성하면서 이웃집과 거리를 두는 방식으로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다. 그럼 수원의 실내 건축가가 개인별 공간에 개성과 취향을 담아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