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ang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이너 | 호미파이 & homify

257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이너 in 안양

서비스 지역

문화의 도시 안양에서 만나는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인

안양은 경기도의 문화와 교통이 모이는 도시다. 안양에서 열리는 예술축제와 문화행사에는 높은 수준 만큼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여기에 더해 안양을 지나는 고속도로는 다양한 자원을 끌어오는 역할을 한다. 물론 이러한 교통망은 약 60만 명에 가까운 시민이 전국 방방곡곡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울의 대표적인 위성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된 이유도 교통에서 찾을 수 있다.

그럼 문화와 교통의 도시 안양에서는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인이 왜 중요할까? 먼저 안양의 주거환경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안양에는 21만 5천여 호의 주택이 자리를 잡고 있다. 그중 16만 7천 호를 차지하는 것이 공동주택이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4만 2천여 채의 단독주택을 안양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는 인구대비 95.8%의 보급률로, 최근 안양 인구가 줄어드는 추세를 고려하면 남는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   

안양의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찾는 방법은?

안양의 인구 중 34만여 명은 동안구에 거주한다. 그리고 나머지 25만여 명이 만안구에 산다. 안양에는 높은 인구밀도와 주거환경에 맞춰 곳곳에서 다양한 공간을 접할 수 있다. 기능과 목적에 맞춘 상업 시설과 문화 시설도 다양하다. 특히 호계동이나 안양동과 같은 곳에서는 건축과 관련한 전문가를 만나볼 수도 있다. 그럼 직접 발품을 팔아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안양의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프로젝트에 도전한 적 있는 이웃에게 디자이너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아니면 인테리어 잡지나 광고를 통해 전문가를 만나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이 따로 있다. 바로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안양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찾아보자. 우리 집의 주거유형에 맞춘 실제 시공 사례를 살펴보고 연락처를 받아 연락하자. 

안양 날씨와 대지 조건을 고려한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서울과 맞닿은 경기도 남부의 안양은 관악산과 수리산 등으로 둘러싸인 분지형 도시다. 안양천이 도시를 흐르는 덕분에 어느 정도 온도를 조절하지만, 여름철 최고 평균기온이 30도에 달하는 더운 날씨가 이어진다. 또한 장마철에는 1일 평균 강수량이 100mm를 넘기도 하는 등 습한 기후도 특징이다. 따라서 안양 날씨와 대지 조건을 고려해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를 디자인할 때는 덥고 습한 여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대로 겨울철 최저 평균기온은 영하권에 머무른다. 그러므로 높은 단열 성능을 확보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안양의 아파트에서 거실을 확장하고 싶다면, 무작정 베란다 창문을 없애기보다 접이식 문을 설치할 수도 있다. 상황에 따라 실내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하는 데 유용하다.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 따뜻한 주거환경에 집중하자.

안양에는 이른바 그린벨트라 일컫는 개발제한구역이 많은 면적을 차지한다. 전체 면적 중 녹지의 비율이 62.26%이며, 개발제한구역은 51.6%에 이른다. 주변에 산자락이 이어지거나 녹지가 있는 대지 조건이라면 자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실내를 꾸밀 수 있다. 예를 들어 창가에 벤치를 배치해 주변의 풍경을 담아내거나, 테라스와 베란다에 야외용 가구를 놓는 방법도 좋다.

안양의 지방 조례를 반영한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인

건축법과 지방 조례는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안양에는 건설공사 부실 방지 조례처럼 건축의 질을 높이고 사용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조례부터 안양 건축문화상 운영 규칙과 같이 문화적 토양을 구축하는 조례까지 다양한 지방 조례가 존재한다. 그런데 종종 이러한 지방 조례는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인의 형태를 바꾸곤 한다.

예를 들어 안양 공동주택 리모델링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서는 양성평등을 위한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또한, 안양시 고령 친화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서는 도시와 건물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목한다. 따라서 지역의 전문가인 안양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아름다움, 기능, 경제성을 모두 챙기는 프로젝트에 도전하자.

안양의 아파트와 단독주택 인테리어는 어떻게 완성할까?

누구나 온 가족이 편안하게 일상을 누리는 공간을 꿈꾼다. 이는 아파트와 단독주택 인테리어를 불문한다. 그럼 안양의 아파트와 단독주택 인테리어는 어떻게 완성할까? 먼저 자신과 가족의 생활방식을 꼼꼼하게 고려하는 것에서 인테리어는 출발한다. 예컨대 안양은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구가 많다. 그만큼 휴식과 여유를 위한 공간을 집에 마련한다면 더욱더 좋다. 구체적으로 가족이 함께 취미생활을 즐기는 공간을 마련하자. 

또한, 한옥에 관심이 있는 예비 건축주라면 경기도 한옥 등 건축자산 보존과 진흥에 관한 조례의 도움으로, 기존 한옥을 고치거나 새로 지을 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연과 더불어 도시 생활을 만끽하는 방법이다. 안양 외곽에 전원주택을 꾸밀 때는 전원생활에 맞춘 인테리어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텃밭에서 가꾼 식자재를 바로 씻을 수 있는 싱크대나 이를 보관하는 다용도실도 디자인할 수 있다.

안양의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적정 예산은?

많은 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 바로 예산이다. 건축물은 그저 쉽게 쓰고 버릴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누구나 구매하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 새로 지은 집부터 다시 손길을 더하는 리모델링 프로젝트까지 큰 예산이 들어가는 것은 당연하다. 최근 주택시장에서는 혼자 힘으로 도전하는 셀프 인테리어를 주목한다. 물론 이때는 가구 구매 비용만 들거나 3.3m²당 100만 원 아래로 모든 공간을 꾸밀 수 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 없이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에 도전하다가 큰 손해를 보는 경우도 흔하다. 특히 냉난방, 전기, 물, 목공 등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분야에서는 해당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전기 시공 기술자나 가구 디자이너의 역할이 필요하다. 이때는 적어도 3.3m²당 150만 원 이상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만약 수입 자재를 사용하거나 맞춤 가구를 주문할 때는 예산을 더욱 크게 잡아야 한다.

평소 실내 장식을 모으는 데 취미가 있다면 큰 도움이 된다. 여행 다니며 모은 소품으로 공간을 장식하는 건 어떨까? 새로 인테리어를 계획할 때 안양의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잠시 집으로 초대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집에 있는 소품의 전체적인 현황을 파악하고, 여기에 맞춰 공간을 꾸밀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와 함께 대화를 나누며 드림 하우스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가자.

온 가족이 즐거운 안양의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는 어떨까?

가족 구성원 모두를 고려한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는 언제나 사랑받는다. 온 가족을 위한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은 어떨까? 커다란 창문으로 풍부한 빛과 바람을 끌어들이자. 만약 보금자리 옆에 고속도로와 철도가 지나간다면 탄탄한 방음 설계를 통해 소음에 대처하자.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지나는 안양에서는 소음을 꼭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두꺼운 붙박이 책장으로 소음을 차단할 수 있다.

은퇴 후 생활할 실내공간은 고령자의 신체에 맞춰 꾸며야 한다. 때로는 평상이 앉았다 일어나는 데 편할 수 있다. 물론 그 전에 문턱을 없애 거동이 쉽도록 공간을 완성하는 것도 놓치지 말자. 또한, 안양에는 평균 세대당 2.7명이 거주한다. 적은 수의 가족 구성원에게는 아담한 규모의 주거공간도 어울릴 수 있다. 소형주택이나 작은 면적의 아파트도 추천한다. 여기선 작은 공간을 알차게 사용하는 실내 장식과 인테리어 디자인 아이디어도 잊지 말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