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이너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47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이너 in 부산

부산의 실내 장식가 & 인테리어 디자이너

부산의 같은 동네 혹은 똑같은 형태의 아파트에 거주하더라도 실내 장식은 개개인의 개성을 통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5000천 만의 대한민국의 인구 중 340만 명이 부산에 거주한다. 이 중 세대를 형성하고 있는 가구 수는 148만이다. 공간을 형성하는 데 있어 건축과 인테리어, 홈 스타일링 중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남들과 차별화된 유니크함으로 공간의 완성도를 올려내고 싶다면 부산의 실내 장식을 통한 홈 스타일링에 집중해보자. 

2017년 기준으로 부산 지역의 1인당 주거면적은  27.9m²로 집계되었다. 공간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패션에도 스타일링이 필요하듯 공간에 장식을 통해 멋을 드러낸다. 공간의 이미지를 결정짓고 분위기를 자아내는 부산 실내 장식을 눈여겨 주목해보자. 각자에게 주어진  27.9m²에서는 부산의 지역적 개성이 가미된, 디테일이 살아있는 완성도 높은 공간을 만들어내볼 수 있다. 건축물을 새롭게 짓거나 바닥을 뜯어내야 하는 과정 없이 새로운 주거 문화를 주도할 수 있다. 한마디로 홈 스타일링은 빠르고 효율적이다.

부산 실내 장식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

부산의 지리적 이점을 적극 반영한 실내 장식은 다양한 곳으로 존재한다. 현관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첫인상을 완전히 바꿀 수 있고 작은 패브릭 쿠션을 통해 밋밋했던 거실을 화려하게 부활시킬 수도 있다. 침실과는 어울리지 않았던 가구를 주방으로 옮겨내 전혀 다른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구의 컬러와 소품의 재질, 조명의 디자인 그리고 곳곳에 숨어있는 수납의 형태를 변화시키면서 부산 지역에 거주하는 우리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해보자.

부산의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우리가 보지 못한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는 실력이 있다. 만일 실내 장식을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막막한 기분이 든다면 homify에서 부산 실내 장식가나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만나보자. 짚어내야 할 곳을 정확히 찾아내는 능력으로 공간에 힘찬 숨을 불어넣어 줄 수 있을 것이다.

부산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담은 실내 장식

부산의 색은 활기차다. 때문에 파도치는 푸른 바다와도 잘 어울린다. 각양각색의 사람들의 활기찬 걸음걸이는 생동감 있는 밝은 색을 연상시키고 지역의 풍부한 먹거리는 정열적인 색을 떠올리게 한다. 다채로운 무지개와 같다. 부산의 컬러는 알록달록이다.

영도구, 감천동 등의 주택가를 가보면 상당히 이국적으로 느껴지는, 색을 통한 생기를 그려내고 있다.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관광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데 산을 타고 다닥다닥 붙어있는 주거 형태는 부산의 역사를 상징하면서 동시에 도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근간을 이뤄낸다. 

부산과 잘 어울리는 실내 장식 콘셉트 가이드

부산의 이러한 활기찬 도시의 기운을 실내 장식으로 끌고 들어와 보자. 공간에 밝은 기운을 불어넣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소파나 침대와 같은 큰 부피를 차지하는 가구는 밝은 컬러를 선택해보자. 여기에 포인트 색을 통해 세련된 감각을 불어넣거나 디자인 조명을 활용해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혹은 식물 스타일링으로 싱그러움을 더하는 방법은 어떨까. 집 안 곳곳으로 화분을 이용해 생기를 더해도 좋고 흙을 관리하기 부담스럽다면 틸란드시아와 같은 공중식물도 좋다. 자연과 함께 하는 스타일링은 마음을 열게 하는 편안함이 녹아있다는 것도 참고해두자.

독특한 무늬와 컬러가 메인 포인트가 되는 에스닉 스타일과도 잘 어울린다. 쿠션이나  카페와 같은 소품을 사용해 유니크한 민족 무늬가 들어간 문양을 활용해보자. 보다 강렬한 컬러와 쉽게 접하지 못했던 이국적인 패턴은 생활에 신선한 활력을 전해줄 듯하다. 

완벽한 홈 스타일링을 위한 수납장 인테리어

아름다운 실내 장식을 위협하는 요소 중 하나는 미세먼지이다. 조금만 열어놓아도 실내 공간으로 뽀얗게 쌓이는 먼지는 거주자의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다. 사실 초미세먼지 농도는 부산 지역이 서울지역과 비슷하거나 높다고 볼 수 있수 있는데 이는 중국발 유입되는 미세먼지의 외부적인 요인 이외에도 부산은 서부지역에 몰려있는 선박과 공단에서 원인을 찾아볼 수 있다. 

환영받지 못하는 불청객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부산의 지역적 조건에 맞춘, 지혜로운 해법을 위해서는 수납공간에 집중해볼 필요가 있다. 실제로 멋진 홈 스타일링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수납공간이 매우 중요하다. 시선을 분산시키는 방해물로 인테리어를 가리고 싶지 않다면 실내 장식에 필요 없는 물건을 수납장으로 차곡차곡 정리해보자. 사실 수납에 있어 공간의 크기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크기보다는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하느냐가 관건이다. 포인트는 보일 것은 보이고 가릴 것은 가려야 한다는 점이다.

수납의 핵심은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에 있다. 그렇다면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숨어있는 장소를 찾아내보는 것은 어떨까. 계단이 있다면 아래 공간을 활용해도 좋고, 침실 같은 경우 가구 밑 공간을 활용해 수납장으로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시야를 가리는 것에 거부감이 없다면 천장에서부터 내려오는 수납장을 설치하는 것도 생각해보자.

혹은 아예 수납장 자체를 실내 장식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 텔레비전을 둘러싼 수납장은 거실 전체를 서재로 만들어버리는, 꽤나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해볼 수 있다. 비어있는 벽을 이용한 선반 활용도 고려해보자. 수납과 장식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센스를 선보일 수 있다.

부산의 실내 장식 비용 책정

홈 스타일링은 평수에 따라 예산이 책정될 수 있다. 그 후 크게 기존의 가구를 재배치하는 방법과, 새롭게 가구를 구매해야 하는 경우, 그리고 벽지나 몰딩, 싱크대 교체와 같은 부분 수리가 필요한 경우 따라 크게 비용이 달라진다. 때문에 최소 순수 스타일링 비용만 100만 원에서 최대 평당 10~20만 원까지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두자.

실제로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30평대 아파트의 홈 스타일링의 비용은 비어있는 공간의 전체 가구 구입 비용을 포함해 약 천만 원으로 예산을 잡아 계획되었다. 물론 가구의 금액과 영향을 미치는 범위에 따라 가격은 매우 달라질 수 있다. 각자 상황에 맞게 다양한 변수가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참고로 활용해보자.

부산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만나는 방법

실내 건축과는 비슷한 면이 있다 보니 실내 자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디자이너를 찾는 것이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을 듯하다. 물론 인테리어와 공간 스타일링을 겸하는 건축가나 디자이너들도 있지만, 먼저 실내 장식은 엄연히 실내 건축과는 구분되는 전문적인 디자인 영역임을 인지하도록 하자.

그렇다면 부산에서 활동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어떻게 만나볼 수 있을까? 블로그나 카페, 디자이너의 홈페이지를 통해 연락을 취하거나 실내 장식 업체를 직접 찾아 발품을 찾는 방법이 있을 수 있다. 혹은  homify에서 실내 장식을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빠른 시간 내 디자이너와의 소통을 물론이거니와 이전 작업 중 마음에 드는 공간을 그 즉시 바로 아이디어 북에 저장해볼 수도 있다.

homify와 함께 하는 부산 인테리어 디자이너

실내 장식을 통한 홈스타일링의 시장은 무궁무진하다. 가구의 디자인과 재배치만으로도 공간에 극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합리성 또한 갖추고 있다.

넘쳐나는 디자인들 속에서 내 공간만을 위한 조화로움을 찾기 힘들다면 부산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함께 소통해보자. 많은 경험으로 축적한 실력과 노하우로 여러분의 시간을 아껴주고 트렌디한 꿈의 공간을 실현시켜낼 수 있다. homify와 함께 하는 부산의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지금 만나보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