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의 주방 디자이너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주방 디자이너 in 부산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부산 주방 디자이너를 주목하는 몇 가지 이유

부산은 대한민국 제2의 수도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도시다. 인구수로만 따져도 350만에 가까운 시민이 모여 사는 데다, 주택 수로는 130만여 호에 이르는 집이 도시를 가득 채우고 있다. 그만큼 다양한 사람이 한곳에서 저마다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곳이 부산이다. 또한, 부산은 바다와 맞닿은 지리적 이점 덕분에 오래전부터 무역과 해상교류가 활발한 도시다. 이는 오늘날까지 이어져 부산항을 통해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이들은 여전히 많다.

최근 국내 주택시장에서 부산의 주방 디자이너를 주목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서 찾을 수 있다. 전 세계의 교류가 활발한 항구도시인 부산에서는 여러 나라의 주방 디자인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따라서 나와 가족에게 맞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부산 주방 디자이너는 고객의 의도와 요구사항에 맞춰 주방을 디자인한다. 그리고 최신 경향과 국제적인 흐름을 동시에 고려해 완벽한 주방을 꾸미는 전문가다. 

기후와 날씨를 고려한 부산 주방 디자인이란?

사실 주방이 주거공간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그리 높지 않다. 하지만 주방은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한 공간이다. 그런데 많은 이들이 주방 디자인에서 빼놓는 점이 있다. 이를테면 지역 기후와 날씨는 주방 디자인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부분이다. 부산의 연평균 기온은 약 14도 정도로 다른 내륙과 비교하면 온난한 편이다. 그러나 여름은 습하고 겨울이 건조한 탓에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주방 디자인이 중요하다.

주방은 우리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을 만드는 공간인 만큼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한다. 커다란 창문으로 풍부한 빛과 바람을 끌어들이는 건 어떨까? 부산의 습한 여름에는 재빨리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장치를 설치해도 좋다. 또한, 다른 지역보다 따뜻한 겨울에는 적은 난방 장치로도 큰 효율을 낼 수 있을 터다. 부산 기후와 날씨에 맞춰 쾌적한 주방 실내환경을 조성하자. 

부산 주방 디자인에는 예산이 얼마나 들까?

어느 주택 프로젝트나 예산이 가장 관건이다. 이는 부산 주방 디자인에도 마찬가지다. 일단 중요한 점은 주방 디자인의 예산에는 정해진 답이 없다는 점이다. 주방 디자인은 들어가는 제품의 종류와 품질,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능력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일반적인 아파트 주방이라면 약 1000만 원 이상 들어가는 경우도 흔하다. 여기에 더해 주방 기기와 식기까지 따로 구매한다면 예산은 더욱더 커지게 된다.

주방 조리대와 싱크대를 교체할 때는 상하부 수납장의 종류도 예산에 영향을 준다. 상하부 수납장을 모두 바꾸고, 싱크대를 새로 설치한다면 자재비만 400~500만 원이 들기도 한다. 그래서 주택 인테리어에서 주방이나 욕실을 따로 계산하는 경우도 흔하다. 물론 모든 복잡한 부분은 부산 주방 디자이너가 도와줄 수 있다. 경제성과 기능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주방을 완성해보자.

주방 디자인의 재료도 예산을 좌우하는 요소다. 바닥 마감재나 조리대 상판을 천연 대리석으로 완성한다면, 주방 디자인에 드는 비용은 자연히 상승한다. 또한, 수입 자재로 싱크대와 수도꼭지 등을 디자인할 때도 마찬가지로 예산이 커지기 마련이다. 만약 집에서 요리하는 시간이 적은 편이라면, 주방 디자인 예산을 적게 잡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수 있다.

부산 주방 디자이너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부산에는 도시 규모만큼 다양한 전문가가 곳곳에서 활동한다. 예를 들어 42만여 명의 인구를 자랑하는 해운대구에서는 주거공간에 맞춘 부산 주방 디자이너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행정시설과 상업시설이 많은 연제구에는 그에 어울리는 주방 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다. 따라서 직접 발품을 팔고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주방 디자이너를 찾아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더군다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주변에 주방 리모델링에 도전한 이웃이나 친척이 있다면, 직접 전문가를 소개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음에 드는 주방 디자인을 발견하면 사진을 찍어둘 수도 있다. 하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부산 주방 디자이너를 만나는 것이다. 실제 시공 사례를 살펴보고 전문가와 연락해보자.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주방 디자인을 저장할 수도 있다. 그리고 부산 주방 디자이너를 만났을 때 내 아이디어를 보여주자.

부산 아파트 주방에서 도전할 수 있는 디자인

부산에는 약 75만여 호의 아파트가 자리를 잡고 있다. 이러한 아파트는 해안부터 내륙에 이르기까지 도시 곳곳을 차지한다. 그런데 아파트는 종종 지나치게 평범한 공간구조가 단점으로 다가온다. 따라서 부산 아파트 주방에서는 거주자의 개성과 취향을 담아 공간을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평소 모은 식기와 소품으로 주방을 꾸미는 아이디어도 좋다. 아니면 좌식 다이닝 룸과 입식 주방을 조합한 디자인도 기발한 디자인이다.

대개 한국의 아파트 주방은 거실, 다이닝 룸과 함께 붙어있는 경우가 흔하다. 따라서 기능과 목적이 다른 세 영역 사이를 적절히 구분하면서, 동선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파트 규모가 작다면 상부 수납장을 없애고 하부장만으로 개방감을 부여할 수도 있다. 이와 비교하면 면적이 넓은 아파트에서는 별도로 주방에 유리 벽을 세우거나, 거실과 거리를 두고 주방을 배치하는 인테리어도 도전할 법하다. 

부산 단독주택 주방에서 고려할 지방 조례는?

모든 건축물은 건축법과 지역의 지방 조례의 영향을 받는다. 부산의 단독주택도 이는 마찬가지인데, 주방 디자인에서도 신경을 쓸 점이 몇 가지 있다. 예를 들어 오래된 주택을 새로 고치는 리모델링 프로젝트에서는 근대건조물 보호에 관한 조례를 고려해야 한다. 근대기에 지은 집은 그 원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본연의 공간감을 살릴 수도 있다. 

또한, 낙동강 하구에 주택을 짓거나 대지 주변에 자연보호구역이 있다면 생활하수 문제를 고민해야 한다. 주방과 욕실처럼 항상 물을 사용하는 공간에서는 하수가 발생하는데, 이를 처리하는 시설이나 정화시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주택 자체로는 녹색 건축물 지원 조례에 따라 친환경 아이디어를 적용한 주방에서는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따라서 지역의 지방 조례를 가장 잘 아는 부산 주방 디자이너의 역할을 빼놓을 수 없다.

부산 주방 디자이너가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

사실 부산 주방 디자이너는 단순히 주택 주방 분야에만 국한된 전문가가 아니다. 우리 일상생활 전반에는 다양한 곳에서 주방 디자인이 필요하다. 가장 대표적인 공간은 음식점이다. 전국적으로 보면 약 60만 곳의 음식점이 있으며, 부산에만 약 5만 곳이 숙박 및 음식점업으로 등록했다. 따라서 부산 주방 디자이너의 손이 닿아야 할 곳이 더 늘어나는 셈이다.

게다가 부산은 해산물과 맛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한 도시다. 여기에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주방 디자인을 적용하게 된다. 예를 들어 소형 카페 주방에서는 규모를 줄이고 분위기에 맞춰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반면 대규모 식당에서는 여러 사람이 함께 요리할 수 있는 넓은 주방이 있어야 한다. 모두 부산 주방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완성할 수 있는 공간이다.

최근 음식과 관련해 재미있는 주제는 푸드트럭이다. 자동차에 작은 규모의 주방을 갖추고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음식을 판매하는 것이다. 여기에도 부산 주방 디자이너의 역할이 필요하다. 작은 규모의 주방에 맞춰 알차게 내부공간을 구성하고, 입식과 좌식 등 요리하는 사람의 사용방식을 고려해 주방을 꾸민다. 톡톡 튀는 개성까지 더하는 건 덤이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