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jeon의 주방 디자이너 | homify

0 주방 디자이너 in 대전

서비스 지역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편안하고 살기 좋은 도시, 대전

 대전은 충청권의 제 1 도시로서 약 150만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대도시다. 대한민국의 중앙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 덕분에 각 도시로 이어지는 고속도로와 철도 교통이 상당히 발달해 있다. 이처럼 전국 모든 도시로의 접근성이 좋아, 오래 전부터 교통의 요지로 인식되는 대전은 환경과 치안도 굉장히 잘 유지되어 있어 살기 좋은 도시로 손 꼽힌다. 대전에 근접해있는 세종특별자치시가 발전함에 따라 미래의 발전 가능성도 긍정적으로 점쳐진다. 대전은 전국에서 손에 꼽히는 교육환경과 정부의 행정기관, 소득 수준을 갖추고 있다. 이렇게 탄탄한 인프라를 갖춘 대전은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조사한 도시경쟁력 부문에서 서울을 제치고 전국 1위를 차지한 적도 있다.

시민들의 소득 수준이 전국 3위 안에 들며 평균 수명과 행복지수도 언제나 상위권을 차지하는 대전은 가장 살기 좋은 도시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할 정도로 완벽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대전의 기후에 따른 주방 디자인 아이디어

 대전의 기후는 남부 내륙형 기후로 분류된다. 여름철에는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를 보이지만 겨울에는 비교적 따뜻하고 온화한 기온이 특징이다. 이는 대전이 산으로 둘러 쌓인 분지 지형이기 때문이다. 여름에는 집중 호우가 자주 발생하는 편이지만 태풍이나 홍수로 인한 자연재해 발생률이 극히 적으며, 가뭄피해도 잘 발생하지 않아 비교적 편안한 지방이다.

대전의 날씨와 기후에 맞는 주방 디자인 아이디어는 무엇일까? 대전은 장마철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맑은 날씨가 계속 되는 도시다. 겨울에도 비교적 온화하기 때문에 주방의 환기를 자주 시킬 수 있는 조건이 갖춰져 있다. 주방을 꾸밀 때는 이러한 장점을 살려, 자연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좋다. 개구부를 통해 햇빛이 잘 들어오는 주방은 별 다른 장식이 없어도 충분히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만약 주방에 창문이 없는 아파트라면 다용도실의 문을 빛이 잘 통하는 유리로 바꿔 채광을 확보할 수 있다.

대전의 주거환경과 어울리는 주방 디자인

대전시의 주거형태는 대부분 아파트라고 할 수 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계산하면 대전의 아파트 비율은 73%가 넘어가는 높은 수치를 보인다. 이는 세종시와 광주시에 이어 전국에서 3위를 차지하는 비율로, 아파트의 숲이라 불리는 서울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대전처럼 대부분의 가구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도시에서는 주방의 구조가 천편일률적으로 비슷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 짜여있는 아파트의 구조적 한계 때문에 주방 디자인에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대전의 주방 디자인은 이러한 주거환경을 충분히 고려하여 한계를 극복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아파트의 주방은 대부분 조리대와 개수대가 벽을 맞대고 있는 일자형이나 ㄱ 자 싱크대가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약간의 변화를 주면 조금 더 소통 친화적인 구조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조리대가 가족이 있는 거실을 향하는 ㄷ 자 싱크대나 아일랜드 테이블을 설치하여 주방의 구조를 바꿀 수 있다. 판에 박힌 주방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돌이나 나무, 수직정원 같은 자연물을 풍부하게 이용하는 것도 주방에 새로운 느낌을 불어넣는 팁이다.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주방은 불과 물, 전기를 다루는 공간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공사시, 더 철저하고 안전한 작업이 필요하다.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는 가장 안전하고 완벽한 주방 인테리어를 위한 전문성을 갖고 있다.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는 일반인이 신경 쓸 수 없는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방을 조성한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대전은 전국에서 가장 아파트 비율이 높은 도시 중 하나이다. 따라서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는 아파트 구조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는 일에 특별한 전문성을 자랑한다.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는 금방 질리고 유행을 많이 타는 기존의 아파트 주방 인테리어를 넘어, 거주자가 언제나 애착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또한 대전은 첨단 과학시설과 에너지 사업이 잘 발달되어 있는 도시다.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는 이러한 도시의 인프라가 가진 장점을 최대한 살려, 친환경적이고 에너지효율이 좋은 주방 인테리어를 조성하는데 유리하다.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비용은?

그렇다면 이처럼 뛰어난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와 함께 주방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비용은 실질적으로 얼마나 될까? 주방 인테리어 견적은 공사의 규모, 가구의 교체 여부, 설비의 브랜드, 자재의 품질 등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예를 들어 간단한 싱크대 리모델링과 도배의 경우 최소한의 비용으로 새로운 주방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지만, 주방 가구 전체를 교체하고 타일 시공까지 새로 하는 경우엔 생각보다 비용이 비싸진다. 가스레인지나 오븐,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주방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가전제품의 교체 여부도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걸 염두하고 세부적인 사항까지 계획한 후 견적을 예상해보도록 하자.

보통 작은 규모의 주방 리모델링 비용은 140만 원에서 350만 원 사이로 산출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싱크대의 교체만을 고려한 비용이다. 여기에 후드를 설치하고 타일, 조명, 바닥 등 전반적인 인테리어 요소들을 더하면 전체 비용이 천 만원이 넘어가는 경우도 많다. 퀄리티가 괜찮은 제품들로 주방 전체를 꾸민다면 평당 100만 원 이상을 예상하는 것이 넉넉하다.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는 방법은?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을 땐 먼저, 신뢰감 있고 말이 잘 통하는 전문가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재나 디자인을 약간만 바꿔도 가격 차이가 심하게 나는 주방 디자인의 특성상, 현실적이고 믿을만한 조언을 해주는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아야 합리적인 비용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따라서 개업한지 수 년 이상 된 업체 중 인테리어 후기가 좋은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아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전은 아파트가 많은 도시다. 따라서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을 땐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전문가를 먼저 찾아보자. 특정 아파트의 인테리어 경험이 많은 전문가는 주방 구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작업이 훨씬 수월하다. 이미 주방 인테리어 공사 경험이 있는 이웃의 추천을 받거나 단지 주변의 인테리어 사무실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을 땐 특정 기준을 가지고 여러 업체를 선별한 후, 비교를 통해 확정해야 후회 없는 선택이 가능하다.

만약 여러 업체를 방문할 시간도 없고, 주변에 전문가를 추천해줄 이웃도 없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그럴 땐 homify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자. 세계의 여러 나라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건축, 인테리어 플랫폼 homify는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를 비롯하여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모든 분야의 전문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homify 홈페이지에서는 대전의 주방 디자이너를 실제로 진행한 주방 디자인 프로젝트 사진과 함께 비교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견적을 문의할 수 있어 유용하다. 더 아늑하고 편리한 주거공간을 만드는 일, 이제 homify와 함께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