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yang의 주방 디자이너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2 주방 디자이너 in 고양

인구 100만 고양의 주방 디자이너

주방은 우리 삶에 있어서 꼭 필요한 '식'을 해결하는 공간이다. 특히 외식과 패스트푸드가 유행하던 시절을 지나 느려도 즐겁게,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것이 트렌드인 만큼 이 시대의 주방은 단순한 밥먹는 공간이 아니다. 혼자 살고 있다면 혼밥의 즐거움을 알게 해줄 디딤돌 같은 공간, 나만의 휴식 공간이 될 것이고, 누군가와 함께 산다면 주방에서 음식을 준비하고 함께 식사를 하면서 대화를 나누고 뒷정리를 하며 친밀감을 쌓을 수 있다. 만일 요리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더욱 더 내 취향으로 꾸며진 주방이 필요하다. 고양 주방 디자이너의 손길로 커스터마이징 된 나만의 주방은 요리 시간을 즐거운 하루 일과로 만들어 줄 것이다.

고양은 경기 북부의 대표적인 꽃의 도시이다. 2014년 인구 100만명 대도시의 반열에 오른데 이어 2018년 가을, 정부가 30년만에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안을 발표하며 특례시 지정을 기대하고 있다.  특례시가 되면 앞으로 고양의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 뿐 아니라 도시 계획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고양의 주거 공간에도 변화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2017년 기준 경기도의 1인당 주거면적은 26.9㎡로, 25㎡대의 서울과 인천의 뒤를 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1인당 주거면적이 대표적인 주거 삶의 질을 보여주는 지표이고, 전국 기준 1인당 주거 면적이  27.9㎡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고양의 주방 디자인은 다른 지역에 비해 다소 좁은 공간에서 실용적이면서도 개성을 돋보일 수 있는 디자인이 중요할 것이다.

고양 주방 디자이너의 중요성

거실은 거실 특유의 쓰임새상 대부분 비슷한 구조이기 때문에 분위기나 스타일에 변화를 줘 차별화를 두는 데에 비해 주방은 개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맞춰 얼마든지 구조를 달리 할 수 있고 이에 따라 각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식탁과 조리대의 위치, 크기만 달리해도 주방의 분위기는 완전히 바뀌고 주방을 사용하는 사람의 동선에 따라 주방 가구를 재배치하여 남들과 차별화를 둘 수 있다. 

특히 주방은 다른 주거 공간에 비해 불과 물 사용이 많고 안전을 주의해야 하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디자인이 필수적이다. 더불어 지역마다 조례가 다르고 도시의 특성마다 선호하는 스타일이나 유행하는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 전문가인 고양 주방 디자이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homify의 도움을 받아 주방 전문 디자인과 고양의 트렌드에 능통하면서도 나에게 적합한 주방을 만들어 줄 고양 주방 디자이너를 찾아 나만의 애착 공간을 만들어 보자.

고양 주방 디자이너가 참고할 특징

고양시2017년 통계자료를 보면 2010년부터 매년 꾸준히 일반가구수와 주택수가 동시에 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단독주택과 다가구주택, 연립주택은 몇 년동안 증감없이 계속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 아파트는 2010년 약 20만 5천호에서 2016년 기준 약 23만 6천호로 증가했고 다세대 주택은 2010년 1만 4천호에서 2016년 약 2만 8천호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주택 총 계로 보면 아파트가 71.2%로 1위, 다가구 주택을 포함한 단독주택이 17.1%로 2위, 다세대 주택이 8.3%이다. 

2015년 기준 단독 주택의 경우 총 2만여호 중 1/4인 4800호가 160~230㎡의 면적의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것에 비해 아파트의 경우23만호 중 9만호가 60~85㎡, 약 7만호가 40~60㎡의 면적의 주택에 살고 있다. 다세대 주택역시 40~60㎡의 면적이 전체 다세대 주택의 47%를  차지했고 20~40㎡ 면적 역시  37%를 기록했다. 이와 같은 수치를 참고한다면 고양의 약 80% 가량의 주택은 비교적 적은 면적의  아파트, 다세대주택 이고 매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참고한 실내 공간 디자인과 주방 설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양의 인기 주방 스타일

고양시 2017년 통계자료에 따르면 고양의 세대당 인구는 2.57명이다. 1-2인 가구에겐 넓은 주방이나 큰 식탁보다는 아담해도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홈바 스타일이 더 매력적이다. 조리대와 식탁의 동선을 줄여 효율성을 높인 주방 아일랜드 테이블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조리공간을 넓힐 뿐 아니라 식사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2인가구에도 적합하다.

한편 오픈 주방은 거실과 주방을 분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방이 좁을 경우 더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고양은 85㎡ 이하의 적은 면적의 주거 공간이 전체 주택 면적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한 만큼 한정된 주방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형 혹은 ㄷ자형 주방 스타일이 인기를 끈다.  또한 작은 주방일수록 수납장의 구성이 중요하다. 매일 사용하는 주방 조리 기구들을 편하게 찾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수납공간이 중요하다.

고양의 주방 디자인 비용 및 고려요소

주방을 전반적으로 디자인 혹은 리모델링 할지, 색이나 소재만  바꿔 스타일을 달리하여 새로운 분위기를 낼지에 따라 비용은 크게 달라질 것이다. 유명 브랜드의 주방 가구를 선택하거나 고급 자재를 선택한다면 당연히 비용은 올라갈 수 밖에 없다. 주방을 오픈할지 안할지, 상부장을 달지 안달지 부터 시작하여 주방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위해 컬러와 조명까지 신경써야 할 것이다.  또한 주방의 경우 빌트인 혹은 냉장고, 오븐, 인덕션 등 개인이 사용하는 주방 가전의 규격에 맞는 디자인도 가능하고 현장 상황에 따라 비용과 디자인이 달라 질수 있기에 이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주방 디자이너의 경험과 인지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도 한다. 다른 지역이나 다른 업체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저렴한 가격의 주방가구를 제공하기도 한다. 주방 크기와 원하는 주방 스타일에 따라 견적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담이 필수적이다.  근처 지인들에게 정보를 얻어도 좋겠지만 homify 디렉토리에 소개된 전문 고양 주방 디자이너에게 연락하여 시세를 알아보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고양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을까?

주방 공간을 디자인하고자 할때 아마 가장 먼저 온라인 포털에서 인테리어 업체나 디자이너를 검색할 것이다. 혹은 오프라인에서 인테리어 사무소에 들러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하지만 주방만을 집중한 주방 디자이너를 클릭 한 번에, 상담 한 번에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고양의 주방 디자이너를 빠르게 찾을 수 있을까? homify의 디렉토리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homify에선 주방 전문 디자이너의 설명과 프로젝트, 아이디어 북을 보면서 나의 생각을 구체화 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homify 홈페이지 상에서 곧바로 고양 주방 디자이너에게 온라인 문의를 할 수 있다. 주방 리모델링이 아닌 일부만 수리하고자 한다면 타일 시공 전문가 또는 배관 시공 전문가에게 연락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homify의 디렉토리를 먼저 살펴보고 디자이너를 선정하면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