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nam의 주방 디자이너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5 주방 디자이너 in 성남

다양한 주거 유형에 맞춘 주방 아이디어, 성남 주방 디자인

경기도 성남은 서울과 경계를 맞댄 도시다. 인구만 95만 명을 넘어선 만큼 대도시에서 볼 법한 다양한 문화시설과 대규모 주거단지가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분당구와 같은 행정구역에서는 밀집한 아파트와 더불어 전원주택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만큼 다양한 주거 유형에 맞춘 디자인 아이디어를 도시 곳곳에서 즐기기 좋다. 마찬가지로 주방 디자인에서도 성남은 다채로운 색을 더한다.

오늘날 주방은 그저 밥을 짓는 공간을 넘어, 가족의 소통과 대화를 위한 공간으로 여겨진다. 특히 베드타운으로 발전한 성남에서는 상주인구가 92만 8천여 명이고, 그중 주간인구는 83만여 명인 수준이다. 말인즉슨 다른 도시로 출퇴근하거나 등교하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퇴근과 하교 후에 온 가족이 모이는 시간을 고려한 공간이 필요하다. 그럼 성남 주방 디자이너와 함께 우리 집 주방을 즐겁게 완성해보자. 

성남 주방 디자이너를 건축 시장에서 주목하는 이유는?

앞서 언급한 대로 성남은 여러 형태의 주거에 맞춘 공간이 특징이다. 이제는 한국의 대표적인 주거공간인 아파트와 다세대주택은 성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모든 주거유형을 더하면 성남에서만 34만 3천 가구가 시민의 보금자리다. 여기에 더해 근교에서 도시 생활과 전원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고 싶은 이들이 성남으로 많이 몰리는 추세다. 그래서 성남 주방 디자이너는 다양한 주거 유형에 맞춘 주방 디자인의 전문가다.

성남 주방 디자이너를 건축 시장에서 주목하는 또 다른 이유는 자재 구매와 최신 정보 습득이 빠르다는 점이다. 성남 주변의 하남, 광주, 용인 등에는 크고 작은 건축자재 매장과 물류창고가 자리를 잡고 있다. 전국의 건축자재가 한곳에서 모이는 만큼, 원하는 재료를 손쉽게 찾아보고 구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최신 인테리어 동향을 살펴보는 데도 편리하다. 다른 지역에서도 주방 디자인을 계획하면서 성남 주방 디자이너를 찾아볼 법하다.

성남 주방 디자이너는 어떤 전문가와 함께 일할까?

오늘날 주방은 다양한 자원을 사용하는 공간이다. 재래식 주방에서는 아궁이의 불과 멀리서 길어온 물이 전부였다면, 이제는 물과 전기를 모두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만큼 이전 주방과 달리 다양한 전문가의 역할을 빼놓을 수 없다. 예컨대 전기 시공 기술자는 주방 조명과 전기 시설을 설치하는 전문가다. 배기 팬과 오븐 등 다양한 주방 가전제품에는 전기가 필요하다.

또한, 배관 시공 전문가도 주방 디자인에서 빠질 수 없다. 주방으로 드나드는 물을 다루는 데는 배관 시공 전문가도 중요하다. 특히 성남에 최근 조성된 판교신도시 같은 지역에서는 최신 디자인 아이디어를 적용하는 집이 많다. 예를 들어 스마트 홈 아이디어를 주방에서 실현한다면, 성남 주방 디자이너, 전기 시공 전문가 그리고 스마트 홈 전문가가 힘을 합쳐야 한다. 특히 성남 주방 디자이너는 이러한 여러 전문가의 관계를 조율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성남 지리 조건과 날씨를 고려한 주방 디자인 아이디어

주방은 사실 작은 공간이지만 여러 가지 고려할 점이 많다. 그중 지리 조건과 날씨도 주방 디자인을 좌우하는 요소다. 성남은 개발제한구역이 많은 편이다. 주변에 남한산, 청량산, 검단산 등 근교의 녹지공간이 자리를 잡았기 때문이다. 만약 자연 풍경이 멋진 곳에 집을 계획한다면, 액자와 같은 커다란 창문으로 풍경을 포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종종 지리 조건은 다양한 건축법과 지방 조례를 만든단. 전원주택을 계획하면서 주변에 작은 하천이 흐르고 있다면, 그 물을 사용하기 위해선 소하천 점용료 및 사용료를 내야 한다. 물론 하천 수질 보전도 이어가야 하는데, 이를 위해 수질 보전 활동 지원 조례도 갖추고 있다.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도시를 생각하자. 모든 과정은 성남 주방 디자이너가 도와줄 수 있다.

성남은 서울과 맞닿은 점에서 알 수 있듯이, 그 기후도 대개 다른 수도권 지역과 비슷하다. 겨울에는 영하 2도 밑으로 떨어지는 날도 많은 만큼, 배관이 많은 주방에서는 수도관 동파를 막는 것도 중요하다. 꼼꼼한 시공과 철저한 계획이 필수다. 반대로 평균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여름에는 불을 자주 사용하는 주방에서 열기를 빠르게 빼내는 것이 중요하다. 배기 성능을 높인 팬을 설치하거나, 커다란 창문으로 풍부한 빛과 바람을 끌어들이자.

성남 주방 디자인에 예산과 비용은 얼마나 필요할까?

많은 이들이 주방 디자인에 드는 예산을 고민한다. 특히 주방 디자인이 처음이라면 얼마나 예산이 필요한지 감을 잡기 어렵다. 만약 성남의 아파트 주방 인테리어에 도전하는 예비 건축주라면 적어도 3.3㎡당 150만 원 이상은 고려하는 것이 좋다. 이는 대체로 아파트 전체 인테리어 비용과 비슷한 수준인데, 여기에 재료의 품질과 종류에 따라 예산은 크게 바뀐다. 

만약 예산이 부담스럽다면 순서를 정해 공간을 꾸미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먼저 가족의 공용공간인 주방, 다이닝 룸, 거실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생각하자. 주방 디자인에는 유난히 가구도 다양하게 들어간다. 만약 대형 가구 제조 업체에서 디자인한 가구라면, 200~300만 원 정도로 상하부 수납장이 딸린 주방을 완성할 수 있다. 그러나 대리석 상판을 시공하거나 별도의 전자기기를 갖춘 주방이라면 그 이상이 필요하다.

물론 가전제품의 일반적인 규격만 알고 있다면, 주방을 혼자서 계획하는 것도 아주 어렵진 않을 것이다. 그러나 성남 주방 디자이너는 주변에 다양한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있다. 예를 들어 주방 가구가 고민이라면, 주방 디자이너가 알고 있는 또 다른 가구 전문가와 만날 수도 있다. 여기서 조금 더 경제적인 가격으로 가구를 구매할 수 있는 건 덤이다. 성남 주방 디자인에서 전문가의 역할이 필요한 이유도 예산에서 찾을 수 있다. 

성남의 아파트에서 도전할 수 있는 주방 디자인이란?

성남에는 약 15만 가구의 아파트가 있다. 그런데 아파트 디자인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 건물을 경제적으로 높게 지으려면 규격화한 부재와 평면이 중요하다. 따라서 아파트 주방은 대개 엇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약 15만 가구가 닮은 꼴의 주방을 사용하는 셈이다. 주방, 다이닝 룸, 거실을 한 공간에 배치하는 방법은 가장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다.

그럼 획일적인 공간에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담아보자. 예를 들어 거실을 바라보는 주방 아일랜드 조리대를 설치해, 대면식 주방 아이디어에 도전하는 방법이 있다. 또 다른 디자인은 주방 조리대와 다이닝 룸 테이블을 하나로 만드는 것이다. 요리한 음식을 재빨리 식탁으로 낼 수 있어 유용하다. 반대로 음식을 다 먹고 나서도 싱크대로 식기를 옮기기 편리하다.

우리 집에 어울리는 성남 주방 디자이너를 찾는 방법

 그럼 우리 집에 어울리는 주방 디자이너는 어떻게 찾을까? 다양한 업무시설과 행정시설이 모인 중원구에는 주방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디자이너가 활동한다. 그리고 성남 근교에서는 언급한 대로 제품을 판매하고, 주방 디자인을 돕는 전문가가 있다. 만약 새로운 주방을 준비한다면 성남에서는 발품을 팔아도 좋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재료를 골라보자.

물론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따로 있다.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성남 주방 디자이너를 찾아보는 것이다. 간단히 지역을 설정하면 원하는 성남 주방 디자이너를 만날 수 있다. 실제 시공 사례와 아이디어 북을 살펴보자.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를 발견하면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저장하는 것도 잊지 말자. 더 나아가 전 세계의 다양한 전문가도 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