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의 주방 디자이너 | homify

2 주방 디자이너 in 서울

서비스 지역

문화와 디자인을 선도하는 서울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로서 전체 인구의 20%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대도시다. 정치, 대한민국의문화, 상업 등 모든 분야를 선도해나가는 서울은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의 문화 수도로 발돋움하고 있다. 서울은 트렌드에 민감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장 빨리 반영하는 도시이기도 하다. 천만 명 이상의 국민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은 그 자체가 하나의 표본으로 기능하기 때문에, 이 도시의 문화와 현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다.

서울은 이처럼 굉장히 다채롭고 빠르게 발전하는 도시다. 문화와 디자인이 지닌 가능성이 이전보다 더 주목 받는 지금, 서울의 건축과 인테리어 업계는 현대인들의 생활양식과 취향, 개성을 파악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려 노력하고 있다.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서울의 주방 디자인

한국의 산업화가 시작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가장 많이 변형되고 발전한 공간은 역시, 주방을 꼽을 수 있다. 대가족이 핵가족화 되고 생활양식 전반이 서구식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주방은 전에 없이 새롭게 발전해왔다. 그리고 지금, 서울에서는 다시금 주방 인테리어의 새로운 트렌드가 태동하고 있다.

최근 서울에선 혼자 거주하는 독신과 자취생이 점점 늘고 있다. 이는 주방이 더 이상 가정주부만 사용하는 공간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외식이라는 간편한 선택지가 생긴 후, 요리는 각종 쿡방을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문화 컨텐츠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이제 주방은 단순히 식생활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며, 여가활동으로서의 요리와 접객까지도 책임지는 공간으로 진화했다. 최근 서울의 주방 디자인이 첨단 기능을 강조하는 미래적인 디자인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 스타일에 주목하는 것도 이런 맥락에서 찾을 수 있다. 

서울의 기후에 따른 주방 디자인 아이디어

서울은 온대하우기후에 속하는 지역으로 여름엔 기온이 40도까지 치솟는 반면, 겨울에는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등, 큰 연교차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서울의 주방은 이처럼 장마가 기승을 부리는 덥고 습한 여름과 건조하고 추운 겨울 날씨를 고려해서 조성되어야 한다. 변덕이 심하고 연교차가 큰 서울에서 가장 큰 문제는 역시 환기다.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해, 늘 창문을 열어놓을 수 없는 서울의 주방에는 철저한 환기 시스템이 필요하다. 주방에서 요리를 할 땐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벤젠 등이 발생되기 때문에 후드나 환풍기 같은 환기 설비를 갖춰,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추운 겨울에도 언제나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서울의 주방 디자인 트렌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주방은 더 이상 가정주부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서울에서는 그에 맞게 발전한 새로운 주방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서울의 주방 디자인을 위한 팁은 어떤 것이 있을까? 보통, 이제 막 새살림을 시작한 신혼부부나 혼자 사는 독신, 자취생의 경우 4인 이상의 가족이 거주하는 집보다 주방용품이나 식기들이 적다. 이는 더 이상 주방에 과도한 수납공간이 필요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현상은 공간을 좁고 답답하게 연출하는 싱크대의 상부장을 과감하게 없애고 간단한 선반을 달아 각종 소품으로 장식하는 방향의 인테리어를 가능하게 했다. 상부장을 없앤 주방 인테리어는 보다 깔끔하고 넓은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서울의 주방 디자인을 고려할 땐 이처럼 자신의 생활환경과 조건을 잘 파악한 후 가장 잘 맞는 구조를 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서울의 아파트 주방 인테리어를 위한 팁

통계에 따르면 서울의 주민 40% 이상이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고 한다. 아파트의 주방 인테리어는 이미 짜여 있는 구조를 바꾸는 게 쉽지 않아서 더 까다롭게 느껴진다. 하지만 약간의 센스와 노력이 있다면 다른 아파트와는 차별화되는 나만의 주방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이 가능하다.

서울의 아파트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는 보다 편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아파트라는 주거형태가 주는 답답하고 틀에 박힌 느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식물을 풍부하게 쓰고, 목재나 벽돌 같이 편안한 색감의 자재를 선택하는 경향이 강하다. 주방 특유의 단절된 느낌을 없애기 위해서 조리대를 거실로 향하게 조성하는 아일랜드 식탁에 대한 인기도 식지 않고 있다. 주방공간을 약간 할애하여 홈카페를 만드는 것도 바쁜 도시의 아파트 생활에 한 자락의 여유를 더하는 아이디어다.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의 장점은?

주방 인테리어는 다른 공간과 달리, 셀프로 진행하기엔 무리가 있다. 불과 물, 전기를 다루는 공간이니만큼 뛰어난 전문성을 가진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이상적이다. 그렇다면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는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서울은 주방 인테리어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가 있으며, 이 때문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주방 디자이너가 활동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활동하는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검증되어 있다.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는 그 수만큼 다양한 개성과 스타일, 제각기 다른 강점과 이점을 갖고 있기에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한 가지 장점이다. 

또한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는 전국의 유행을 선도하며, 거주자의 성향과 취향에 가장 발 빠르게 다가가는 전문가다.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인테리어 시장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는 각종 자재와 인테리어 스타일, 개성 있는 취향을 모두 충족시킬 주방 인테리어에 능하다. 일반적으로 구하기 어려운 자재나 구현하기 어려운 인테리어를 요구할지라도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는 서울의 수많은 실내 건축가를 비롯한 거래처와 협업하여 이상적인 주방을 실현해낸다.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비용은?

그렇다면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와 함께 작업을 진행할 때의 비용은 얼마나 들까? 2018년을 기준으로 산출한 통계에 따르면 서울의 주방 인테리어 비용은 평당 100만 원에서 120만 원 사이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다. 하지만 이 비용은 주방의 규모나 구조, 자재의 선택, 공사의 규모 등 많은 요건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싱크대, 후드, 조리대, 타일, 수전 등의 교체 여부와 값비싼 자재의 선택은 전체 주방 인테리어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를 선택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를 선택할 땐 먼저 충분한 상담이 중요하다. 서울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주방 디자이너가 활동하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업체를 비교하고, 합리적인 비용과 전문적인 작업을 제시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가능하다면 직접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 사무실이나 쇼룸을 방문하여 스타일과 실제 시공 사례 등을 꼼꼼하게 비교하도록 하자. 특히 싱크대의 경우, 같은 제품이라도 시공 기술에 따라 내구도가 굉장히 차이 나는 경우가 있다. 잘못 시공된 싱크대나 가스 배관, 전기 가전은 안전상의 위험이 있으니 충분한 경력과 전문성이 검증된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아 진행해야 한다.

homify와 함께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 찾기

만약 좋은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를 찾는 일이 막막하게 느껴진다면 글로벌 건축, 인테리어 플랫폼 homify와 함께 진행해보도록 하자. homify 홈페이지에서는 수많은 서울의 주방 디자이너의 정보를 실제 시공사례와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원한다면 바로 무료 견적 문의가 가능한 것도 한 가지 장점이다. 또한, homify에서는 세계 각국의 주방 인테리어 사진을 스크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을 충분히 연구한 뒤, 간단하게 전문가에게 상담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가장 완벽한 서울의 주방 디자인을 위한 첫걸음을 homify와 함께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