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cheon의 조경 건축가 | homify

3 조경 건축가 in 부천

서비스 지역

가족의 여유와 행복에 어우러지다, 부천 조경 건축가

부천은 많은 이에게 주거지역으로 환영받는 곳이다. 부천이 이러한 성격의 도시가 된 데에는 지리적 특징에서 이유를 찾을 수 있다. 부천은 지리적으로 인천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부천은 서울의 대표적인 위성도시이자, 원미구, 소사구, 오정구 등 세 구역으로 이루어진 대도시다. 특히 수도 서울과 광역시인 인천 두 도시로 접근성이 높은 점은 베드타운으로서 안성맞춤인 조건이다.

부천에 주거지역이 발달하게 되면서 조경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부천에는 아파트부터 단독주택까지 다양한 주거공간 유형을 살펴볼 수 있는데, 자연히 조경 디자인을 가미할 공간도 여러 가지다. 여기서 부천 조경 건축가는 가족의 여유와 행복에 초점을 맞춰 주택 실내외 공간을 아름답게 가꾼다. 도심 속 일상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생각한다면 전문가와 더불어 자신의 집을 꾸며보자. 

부천의 지리 조건과 기후에 맞춰 꾸미는 조경 디자인

부천은 남동쪽이 높고 북서쪽으로 낮아지는 지형이다. 여기에 더해 도시 중앙은 넓은 평야를 형성하고 있는데, 이는 집을 짓는 데 유리한 조건이다. 단독주택을 지을 때는 실내외 공간의 관계가 중요하다. 그럼 넓은 마당을 마련하고 다양한 조경 요소를 더해 외부공간을 꾸미는 건 어떨까? 또한, 각 방에서 외부 테라스로 이어지는 커다란 개구부도 완벽한 조경 디자인에 큰 도움을 준다. 

부천 날씨와 기후도 조경 요소에 영향을 준다. 부천은 바다와 가까운 만큼 기후가 온화한 편이다. 연평균기온은 약 11도 정도로, 앞서 언급한 평야와 더불어 식물의 생장에 유리한 조건이다. 예전부터 비옥한 토지와 잘 갖춘 관개시설은 축산업, 과수 재배, 화훼 농업의 발달로 이어졌다. 따라서 부천에 조경 디자인을 계획한다면, 조경 건축가와 더불어 직접 화훼 농가에서 경제적인 가격으로 조경 요소를 구매할 수도 있다. 

복사골은 부천의 애칭이자 옛 이름이다. 복숭아가 많이 나는 마을이라는 뜻인데, 예전부터 부천은 농업에 유리한 지리 조건임을 알 수 있다. 물론 오랜 시간 농업에 종사한 이들도 많은 데다, 여전히 그 영향이 남아있는 것이 장점이다. 조경 프로젝트에서는 다양한 식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지역에서 잘 자라는 수종을 가장 확실하게 알고 있는 사람이 바로 부천 조경 건축가다. 

주택 시장에서 부천 조경 건축가를 주목하는 이유는?

최근에는 부천은 도시 구조에 몇 가지 변화가 나타난다. 시가지가 확장되고 신도시 개발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부천은 주로 기계, 화학, 전기 및 전자, 섬유, 식품, 유리 공업 등이 발달했으며, 요즘 들어 로봇과 조명 산업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그래서 농업 인구는 줄어드는 추세다. 같은 맥락으로 일상 속에서 자연을 접할 기회는 점차 줄어드는 셈이다. 부천 조경 건축가는 이러한 조건에 맞춰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돕는 전문가다. 

부천은 서울과 인천을 연결하는 통로인 만큼 교통이 크게 발달했다. 덕분에 전국의 디자인 아이디어와 물류를 쉽게 만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부천 조경 건축가는 지역의 장점을 활용해 공간을 디자인한다. 거주자 중심의 건축, 인테리어, 조경 건축을 중시하고 주택 시장의 흐름을 읽어낸다. 이를 통해 기능과 아름다움을 두루 생각한 외부공간을 완성한다.

부천 아파트에서도 도전할 수 있는 조경 건축 아이디어

부천에서는 아파트와 단독주택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여기서 외부공간을 꾸밀 때는 주거공간의 형식과 대지 조건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단독주택 조경에서는 담장과 울타리 높이를 조절하고, 지역의 기후와 경관을 고려한 식물을 심을 수 있다. 마당에 작은 정자를 짓거나 원두막을 마련하고 야외활동의 쉼터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럼 개인의 외부공간을 갖기 어려운 아파트에서는 어떻게 조경 건축에 도전할까? 최근 발코니에 텃밭을 마련하거나,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작은 욕조를 마련하는 집이 늘고 있다. 발코니 면적이 넓거나 두 개 이상 갖춘 집에서는 이를 더욱더 유연하게 꾸밀 수 있다. 이를테면 발코니 절반을 작은 텃밭으로 바꾸고, 나머지 절반은 나무 데크를 깔아 야외 분위기를 연출하는 방법이 있다.

아파트 옥상에 입주자가 함께 즐기는 정원을 조성하는 곳도 늘고 있다. 이는 어린 자녀가 집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접하는 기회이자, 삭막한 도시의 일상에서 싱그러운 자연을 느끼는 자리가 된다. 작은 규모의 아파트 정원도 아름다운 디자인과 환경의 조화를 생각하자. 단순히 바라보는 것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공간도 중요하다. 

부천의 지방 조례와 건축법을 고려한 조경 건축 디자인

어느 건축물이나 건축법과 지방 조례의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건물 바깥의 공간에서도 법에 맞춰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부천에서는 부천의 도시공원위원회가 조경 건축과 공원 녹지에 관련한 사항을 관리한다. 공원시설을 설치할 때는 도시관리계획을 고려해 공원 단위로 조성하고, 면적 일부를 할애해 공원시설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수종, 수량, 장소, 관리 등 사항을 이러한 위원회가 확인한다.

지역의 전문가인 부천 조경 건축가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다. 지방 조례는 지역마다 다르게 적용된다. 따라서 풍부한 시공 경험과 사전 지식을 갖춘 부천 조경 건축가와 더불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낫다. 또한, 마당에 정자나 원두막처럼 가설 건축물을 짓는다면, 이를 신고하는 것도 잊어선 안 된다. 또한, 일정 면적이 넘는 수영장은 집이 호화주택으로 분류되는 원인이다. 

부천에서 계획하는 조경 건축 프로젝트의 비용과 예산

조경 프로젝트의 예산은 규모, 전문가의 능력, 사용하는 재료 등에 따라 달라진다. 이처럼 예산에 영향을 주는 요인인 많을수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예컨대 도심 단독주택의 외부공간을 가꿀 때는 3.3㎡당 50만 원 이상을 고려하는 편이 좋다. 고급 수종을 마당에 심거나, 석재를 들여와 화단을 조성한다면 예산은 더욱 늘어날 수 있다. 별도로 1층과 이어지는 테라스를 마련할 때도 마찬가지다.

여기에 더해 조경 건축을 시공하는 중장비를 임대하는 가격도 고려할 조건이다. 기존 조경 공간의 디자인 요소를 없애고 싶다면, 철거 비용과 폐기물을 옮기는 운반비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이때 부천 조경 건축가는 전체적인 일정을 잘 세우고 시공 과정을 관리한다. 다양한 전문가와 건축주 사이 관계를 원만하게 조율하는 것도 조경 건축가의 몫이다.

우리 집에 가장 잘 어울리는 부천 조경 건축가를 만나기

그럼 부천에서 조경 건축가를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근처에 있는 건축사무소를 방문해보자. 아니면 자신의 집을 설계한 건축가와 연락하는 것도 좋다. 이때 건축사무소와 협업하는 조경 건축가가 있다면, 그를 소개해 줄 수 있다. 아니면 지역 광고를 비롯한 매체를 통해 조경 건축가를 찾아보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종종 우리 집에 딱 맞는 전문가를 찾는 과정이 힘들게 여겨지곤 한다.

그럼 바로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부천 조경 건축가를 만나는 방법은 어떨까? 전문가 연락처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데다, 실제 시공 사례의 사진과 이를 설명하는 글도 살펴보기 좋다. 또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아이디어 북에 저장할 수도 있는데, 전문가에게 자신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설명할 때 유용한 도구가 된다. 게다가 언제 어디서나 전문가와 온라인으로 상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