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yangju의 조경 건축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조경 건축가 in 남양주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최근 주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도시, 남양주 조경 건축가

남양주는 최근 수도권 주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도시를 꼽을 때 빠지지 않고 순위에 든다. 실제로 남양주의 인구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데, 그 원인으로는 몇 해에 걸쳐 들어선 별내, 호평, 평내지구 등 대규모 택지 개발에서 찾을 수 있다. 특히 경춘선 전철 개통이나, 서울 춘천 고속도로의 발달은 서울의 인구를 남양주로 끌어들이는 데 큰 몫을 한다. 

남양주에는 66만여 인구가 생활한다. 그중 화도읍은 인구 약 10만 명을 기록한 행정구역으로, 이는 전국의 읍 중에서 가장 높은 인구를 자랑한다. 도시로의 높은 접근성, 합리적인 주택 마련 비용과 더불어 남양주가 인기를 끄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바로 서울 근교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주변의 양평군과 더불어 남양주로 도시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가장 큰 배경이다. 덕분에 곳곳에서 다양한 조경 건축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다. 

남양주 조경 건축가는 다른 지역의 전문가와 어떻게 다른가?

남양주 조경 건축가는 주변의 다양한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얻는다. 서울과 남양주가 맞닿은 경계의 불암산이나 도시 한가운데 자리를 잡은 천마산은 사계절 내내 자연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더해 팔당리, 능내리, 조안리 등에서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의 고즈넉한 풍경도 즐길 수 있다. 그만큼 언제나 일상에서 자연을 접하며 풍부한 감성을 드러내는 전문가가 남양주 조경 건축가다.

앞서 언급한 대로 최근 남양주에는 전원주택 단지도 끊임없이 들어서고 있다. 그래서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면 잘 가꾼 정원과 마당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통계에 의하면 남양주에는 3만여 호의 단독주택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그 수만큼 조경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는 셈이다. 따라서 남양주 조경 건축가는 다양한 시공 사례와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주택 외부공간을 디자인하는 전문가다. 

남양주에서는 상주인구와 주간인구의 비율이 약 85로 나타난다. 이는 수도권과 가까운 베드타운에서 공통으로 일어나는 현상인데, 출근과 등교 후에는 도시가 비어있다는 뜻이다. 바꿔 생각하면 주말의 여유를 만끽하거나 오후에 한가로이 일상을 즐길 외부공간이 중요한 셈이다. 다른 지역의 전문가와 달리 남양주 조경 건축가는 여기에 초점을 맞춰 외부공간을 꾸민다. 

우리 집에 맞는 남양주 조경 건축가를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

남양주에는 묘목과 석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전문가가 많다. 건축주의 취향과 개성에 맞춰 직접 키운 식물과 다듬은 석재를 제공한다. 덕소리, 월문리, 사능리 등 지역에서는 묘목과 조경수를 판매하는 조경 건축가를 찾아볼 수 있다. 

돌에 초점을 맞춘 석재 가공 전문가도 대개 조경 건축가와 같은 공간을 나눠 사용한다. 그만큼 조경 건축가의 문턱이 낮은 편이어서, 누구나 쉽게 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 물론 남양주 조경 건축가의 마음도 열려 있다. 그러나 가장 쉬운 방법은 따로 있다. 바로 여기 homify에서 소개하는 남양주 조경 건축가를 만나는 것이다. 몇 번의 클릭으로 마음에 드는 실제 시공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아이디어 북에 저장할 수 있다. 떠오르는 생각을 아이디어 북에 글로 남기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그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전문가의 연락처를 바탕으로 온라인으로 무료 상담받거나 사무소를 찾아가 보자. 

남양주 조경 프로젝트에서 주의할 지방 조례와 건축법은?

어느 건축 프로젝트나 지역의 지방 조례와 건축법의 영향을 받는다. 이는 조경 계획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데, 예컨대 남양주처럼 상수원 보호구역과 만나는 지역에서는 지방 조례를 잘 살펴봐야 한다. 남양주 조안면은 상수원 보호구역과 관련한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다. 수질개선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 조례 등에서도 이를 다룬다. 따라서 조경을 계획하는 예비 건축주라면 남양주 조경 건축가가 지역 내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점을 잊지 말자. 

또한, 남양주의 우수한 자연환경은 개발제한구역으로 지역을 보호한 덕분이기도 하다. 개발제한구역은 말 그대로 건축행위가 제한적인 지역이다. 따라서 대개 생활환경을 조성할 때 일반적인 도심보다 불편한 점이 많다. 이때 지자체에서는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사업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를 갖춘다. 이를 통해 개발제한구역 주민의 복지를 증진한다. 지역의 자연환경과 이러한 문화적 맥락을 잘 아는 남양주 조경 건축가를 찾아보자. 

남양주 기후와 대지 조건을 고려한 조경 디자인 아이디어

남양주는 전형적인 대륙성 기후의 특징을 보인다. 겨울에는 매섭게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여름에는 높은 기온과 습한 날씨가 찾아온다. 따라서 여기에 맞춰 식물의 수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12월 평균기온은 영하 4도로 다른 지역보다 낮은 편이다. 이는 북한강과 한강 등의 영향이기도 하다. 그만큼 겨울을 잘 보낼 수 있는 수종을 찾자. 한 가지 간단한 방법은 남양주에 자생하는 식물을 찾아보는 것이다. 이는 도시 생태계에도 큰 도움이 된다. 지역의 대지 조건도 조경 디자인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남양주는 산이 많은 도시다. 그만큼 도시 곳곳에서 경사지와 구릉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 이때 안전을 위해 기단을 튼튼하게 조성하는 것이 좋다. 최근 개발한 대지라면 계절마다 땅 상태를 점검하는 것도 잊지 말자. 토양을 고려해 돌을 쌓고 나무를 심는 건 어떨까? 땅의 형태와 대지 조건에 맞춰 외부공간을 조성하는 방법이다. 

남양주 조경 건축가의 도움을 받은 프로젝트에 드는 비용은?

많은 예비 건축주가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예산이다. 어느 조경 프로젝트나 큰 예산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럼 남양주 조경 건축가를 고용할 때는 얼마나 비용이 들까? 이는 조경 요소의 재료, 품질, 규모 등에 따라 달라진다. 작은 규모의 텃밭을 꾸미고 싶다면, 혼자서 100만 원 밑으로도 조경 디자인에 도전할 수 있다. 식용 작물은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만족도를 낼 수도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조경 프로젝트에서는 예산을 넉넉하게 잡는 것을 추천한다. 전체 공사비의 10~12% 정도를 순수하게 조경 비용으로 고려하자. 만약 고급 수종을 마당에 심는다면, 이를 구매하고 운반하는 비용도 별도로 생각해야 한다. 화단을 조성하는 데 벽돌을 쌓는다면, 조적공에게 하루 일당으로 약 10만 원대 중반을 지급한다. 자재비와 기술자 고용 비용을 합치면 작은 규모의 화단도 약 120만 원 정도 든다. 

중장비가 필요한 조경 프로젝트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비용을 고려하자. 가장 버킷이 큰 굴착기를 임대는 비용은 100만 원 수준이다. 물론 하루 만에 끝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종종 여러 날에 나눠 시공하는 경우도 흔하다. 여기에 더해 비가 오는 날이나 눈이 많이 내릴 때는 시공이 힘들다. 따라서 이러한 종합적인 상황을 고려해 조경 프로젝트를 계획할 수 있어야 한다. 남양주 조경 건축가의 도움이 꼭 필요한 대목이다. 

남양주 단독주택에서 도전할 법한 조경 디자인 아이디어

남양주 수동면, 화도읍, 와부읍 등 지역에서는 전원주택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특히 수동면 단독주택은 축령산 자락에서 이어지는 산지에 자리를 잡은 것이 특징이다. 이때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아낼 수 있도록 조경을 계획하는 것이 어떨까? 넓은 테라스에 야외용 가구를 배치하고 여유로운 일상을 즐겨보자. 상황에 따라 수영장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규모로 수영장을 꾸밀 수도 있다.

화도읍과 와부읍 남부에서는 북한강과 한강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산등성이에 앉아 천천히 흐르는 물을 바라보는 즐거움은 어떨까? 화도읍과 와부읍에 전원주택과 별장을 마련하는 이들도 해마다 늘어난다. 서울 동부지역에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 있는 지역이다. 강 건너 양평군과 더불어 남양주로 항상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그럼 남양주 조경 건축가를 만나 세상에서 가장 멋진 우리 집 외부공간을 완성하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