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jeon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페인트 시공 전문가 in 대전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조용하고 평화로운 도시, 대전

충청권에 위치하고 있는 대전은 약 150만 명 이상의 인구를 가진 대도시다. 대전에는 충청권의 교육, 행정, 문화, 예술, 주거가 집중되어 있으며 전국 3위권의 상당한 소득 수준과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녹지가 풍부하며 치안도 안정적인 대전은 자연재해도 잘 일어나지 않아 주거를 위한 천혜의 도시로 인식된다. 또한 대전은 국토의 중앙부에 자리한 지리적 이점과 잘 발달된 교통으로 대한민국 제일의 교통허브로 꼽힌다. 고속도로와 철도의 연결이 특히 좋으며 전국의 주요 도시와의 접근성이 좋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대전은 조사기관에서 전국 각 도시의 행복지수를 조사할 때마다 늘 상위권을 차지하며 주민들의 평균 수명도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대전에서 페인트가 사랑받는 이유는?

대전의 인테리어 계에선 최근 들어 페인트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주로 건축물의 외벽을 칠하는 용도로만 쓰여오던 페인트가 갑자기 실내로 들어오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깔끔한 벽의 서구식 인테리어가 유행하는 추세 때문이다. 한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벽지는 패턴의 유행이 빠르게 지나가고 변색이 되거나 손상이 되는 등, 여러 가지 단점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이음새 없이 페인트를 깔끔하고 심플하게 칠해 마감한 벽은 가구의 디자인과 스타일에 상관 없이 아름다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만약 인테리어가 질린다고 해도 벽의 색을 쉽게 바꿀 수 있는 것도 페인트가 가진 한 가지 장점이다. 또한 페인트는 방습, 방수, 항균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도 있어, 습기 관리가 어려운 베란다나 창고에도 유용하게 쓰인다. 결정적으로 인체에 유해한 성분들을 없앤 친환경 페인트가 개발되면서 실내에서도 걱정 없이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완성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대전의 전체 주거용 건물 중에서 아파트가 73%를 넘는다고 한다. 이는 대전의 대다수 주민이 비슷한 구조와 인테리어를 가진 아파트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제한적인 아파트 구조 때문에 단조로운 인테리어를 유지할 수 밖에 없었던 대전 주민들이 손쉽게 새로운 분위기의 공간을 조성할 수 있는 페인트를 주목한 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실내에서 쓰이는 페인트는 벽의 도색 외에도 가구 리폼이나 DIY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오래된 가구를 새롭게 칠하고 방수, 항균 기능이 있는 페인트로 코팅하면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대전의 기후에 맞는 페인트 시공

페인트는 지금도 계속해서 발전 중이다. 페인트가 가진 다양한 기능은 곳곳에 영향을 미쳐 우리의 삶을 개선시켰다. 그 중에서 방수나 차열 기능이 있는 페인트는 변화무쌍한 한국의 기후환경에서 큰 역할을 한다. 대전은 전형적인 남부 내륙형 기후를 보이는 곳이다.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 지형은 대전의 여름을 무덥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다. 여름에는 고온다습하고 집중호우가 발생하지만 홍수나 태풍 피해의 발생 빈도는 비교적 적은 편이다. 연교차도 다른 도시에 비해 크지 않아 겨울철에도 대전의 기온은 온화한 편이다.

대전은 최근 지속되는 이상고온 현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여름이면 급격히 상승한 고온의 기류가 대전의 중심에서 발생하는 열섬현상과 만나 무더위와 열대야를 유발한다. 따라서 대전에선 건물의 옥상부에 단열 페인트나 차열 페인트를 시공하여 실내온도의 상승을 막고 열섬현상을 완화시키는 쿨루프 시공을 많이 진행한다. 이러한 방법은 에너지 효율에도 좋아 친환경적이며 무엇보다 시공이 간편한 장점이 있다.  

대전의 셀프 페인트 시공을 위한 팁

대전의 페인트 시공을 계획하고 있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 페인트는 시공난이도가 낮아 마음만 먹는다면 누구나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해볼 수 있는 재료다. 다만 차례대로 꼼꼼한 작업을 진행해야 오랫동안 손상 없는 페인트 유지가 가능하다.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는 가장 먼저 젯소라는 프라이머를 칠해서 페인트의 보존력과 밀착력을 높여줘야 한다. 프라이머 작업을 끝낸 후에 페인트를 시공하면 발색이 좋고 골고루 발리도록 도와줘, 초보자라면 더욱 필수적인 과정이다. 그 다음엔 원하는 색상의 페인트를 도색하고 건조하는 작업을 2~3회에 걸쳐 반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는 바니쉬라는 투명한 보조제로 표면을 마감하여 지속력을 높여줘야 이후의 오염이나 손상을 막을 수 있다.

페인트 색상은 공간의 빛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같은 색이라도 조명이나 채광에 따라 다른 느낌이 날 수 있다. 특히 SNS나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페인트 시공 사진은 후보정을 거쳤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페인트를 고를 땐 자신이 선호하는 색을 두, 세 가지 정한 뒤 전문가와 상담하여 원하는 느낌을 찾아가야 실패 없는 셀프 페인트 시공을 할 수 있다.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가 가진 장점은?

그렇다면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 페인트는 분명 초보자도 간단하게 시공할 수 있는 도료지만 완벽한 시공을 위해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더욱 전문적인 페인트 시공이 가능하다. 초보자의 페인트칠은 붓 자국을 남기거나 균일하지 못해 추후에 갈라짐 같은 하자가 발생하는 반면,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는 굉장히 균일하고 깔끔하게 페인트를 시공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질감을 입히거나 기능을 더하는 특수 페인팅의 경우엔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전문 도구가 필요하다.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는 몰딩이나 모서리 등 초보자가 신경쓰기 어려운 곳도 섬세하게 작업한다.

대전은 전국 각지의 도시와 접근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따라서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는 타 도시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문가들과 끊임없이 교류하며 최신 인테리어 추세와 첨단 페인트에 대한 지식을 쌓아나간다.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는 각 페인트의 기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시공방법을 선택하여 이후에도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쓴다.

대전의 페인트 시공 비용은?

대전에서 페인트를 시공하는 비용을 산출하기 위해선 페인트 비용에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를 더해 계산한다. 만약 셀프로 진행한다면 페인트와 기타 도구의 구매 비용만 지불하면 된다. 페인트는 중국산, 국산, 수입산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달라지며 친환경 페인트는 일반 페인트의 3배 이상 비싸니 참고하도록 하자. 만약 특수 기능을 가진 페인트를 시공할 계획이라면 실내용 수성페인트보다 예산을 훨씬 크게 잡아야 한다. 특수 페인트는 페인트 자체의 값이 꽤 비싸기 때문에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에게 시공을 맡기는 것이 낭비를 줄여 더 합리적일 수 있다.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는 보통 일당을 기준으로 20~25만 원을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페인트를 시공하는 공간이 어디냐에 따라 시공 비용이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견적은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한다. 만약 문이나 가구, 포인트 벽처럼 작은 면적이라면 시공비용이 그리 비싸지 않으며 굉장히 빠르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반면, 전체 벽면을 칠하는 경우, 기존 벽의 철거와 퍼티와 샌딩 작업을 통한 평탄화 여부, 천장의 포함 여부에 따라서도 비용이 몇 배로 증가할 수 있다. 따라서 페인트 시공 비용은 조건에 따라 최소 30만 원부터 100만 원 이상까지 올라갈 수 있으니 대전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에게 현장 조건을 꼼꼼하게 설명하고 견적을 비교해보도록 하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