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angju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페인트 시공 전문가 in 광주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역사와 문화, 기술의 하모니 광주

광주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굵직한 사건들이 많이 일어난 대한민국 역사의 산증인으로, 대도시를 형성하는 풍수지리적 요건에 걸맞게 무등산과 광주천을 고루 끼고 있는 아름다운 도시이다. 특히 동부에는 무등산을 중심으로한 산악지형이, 서쪽으로는 평야가 있어 두 지역간의 생산, 교역의 경제 중심지로 성장한 것은 물론 행정, 문화, 교육의 중심도시로 발전하였다. 지금은 인구수 약 146만명을 자랑하는 호남권의 거점도시로서 전남 지역은 물론 전북 일부 지역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전남과 함께 건설한 광주전남 혁신도시에는 이미 여러 정부 기관의 이전이 완료되었고 미래형 도시로서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광주는 역사적인 특성을 살려 UN지정 인권도시 추진을 통해 세계적인 민주, 인권, 평화도시로서의 정체성 확립에 노력하고 있다. 문화 예술에도 시자체에서 많은 투자를 하고 있어  2011년 전국 최초로 문화산업 투자 진흥 지구가 지정되었다. 더불어 R&D 특구까지 지정되며 광주의 기존 주력 산업인 자동차, 광섬유, 에너지 산업 육성에 힘을 실어주는 것 뿐만 아니라 인권, 문화예술, 첨단 산업의 세 가지 축이 하모니를 이루는 미래형 성장도시로 나아가고 있다. 

과거 페인트는 주로 외부 공간을 꾸미는 데에 쓰였지만 지금은 상업공간, 주거공간을 막론하고 개성을 드러내는 인테리어, 깔끔한 리모델링 도구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역시 과거 역사 도시의 이미지에서 최첨단 미래 도시로 변화하고 있는 빛고을 광주에서 페인트 시공 전문가와 함께 나만의 빛깔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완성시켜보자.

광주의 기후를 고려한 페인트 시공

서해안형과 내륙형의 중간 기후를 형성하고 있으나 전반적으로는 서해안형 기후에 가까운 기후적 특성을 보이고 있다. 평균 기온은 14.6도로 온화한 편이고 봄과 가을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건조하고 맑은 날이 많다. 하지만 겨울에는 한랭한 대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삼한 사온의 날씨를 보이고, 여름에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무덥고 장마전선으로 인한 호우가 잦다. 특히 연중 총 강수량은 약 1500mm를 기록하고 있는데 주로 여름에 집중해서 내리는 덕에 여름철이 매우 후덥지근하고 습하다.

벽을 꾸미는 데 있어 도배지와 페인트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벽지는 시간이 지나면 손상 가능성이 높아지는 데다가 가격이 비싸다. 반면 과거 실내 인테리어로 페인트를 기피했던 가장 큰 요인인 냄새와 환경 호르몬 등의 단점은 친환경 페인트의 등장으로 걱정 거리가 해소 되었다. 요즘 나오는 친환경 페인트는 오히려 도배보다 안전할 정도다. 특히 광주에는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에 외부 공간 뿐 아니라 내부 공간에서도 도배지가 습기를 머금어 눅눅해 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페인트는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다만 페인트 시공이 완료된 이후에는 날씨와 크게 관계없지만 페인트 칠을 하는 날은 날씨를 고려해야 한다. 비오는 날, 습도가 높은 날은 페인트가 마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페인트 칠을 한다면 장마철은 피하는 게 좋다.

광주 페인트 시공 전문가가 필요한 이유

페인트는 벽만 이미 고르게 마감되어 있다면 셀프로 해볼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하고 간편한 것이 큰 장점이다. 시공 난이도를 봐도 다른 작업에 비해 일반인들도 해볼 수 있을 만큼 어렵지 않다. 페인트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포인트 인테리어가 아니라 방 전체를 페인트칠 한다면 능숙한 광주 페인트 시공 전문가와 함께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벽과 천장만 진행하더라도 페인트가 묻으면 안되는 문턱, 창문, 스위치 커버 등을 보호한 후의 작업이 필요하지만 문틈, 창틀, 문을 포함한 방 전체가 작업 대상이라면 어려운 부분에 세심하고 균일하게 작업 해야 하는데 초보자의 경우 한계가 있다. 또한 바로 페인트 칠을 하는게 아니라 색을 입히기 전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광주 페인트 시공 전문가의 손길이 있다면 훨씬 더 간편하고 걱정없이 페인트 시공을 진행 할 수 있다.

한편 광주 지역의 아파트 비율은 전국에서 가장 높다. 2015년 인구주택 총조사 기준 77.4%를 기록했고 자가 비율도 61%을 기록했다. 전/월세일 경우 페인트 칠을 하는 것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자가일 경우 페인트가 시공 비용이나 관리 비용을 줄여 줄 수 있어 좋다. 만약 첫 입주가 아니라 리모델링을 하고자 할 때 벽지 위에 페인트를 칠한다면 기존 벽지의 상태와 재질을 살펴야한다. 대부분 벽지가 손상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실크/종이 재질이 아니라면 반드시 벽지를 깨끗이 제거하고 페인트 칠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때 벽지를 제거하니 균열, 구멍 등의 시멘트 하자가 보이고 곰팡이가 생겼을 수 있고 이런 부분은 페인트칠 전에 전문가와 함께 꼭 해결해야 한다. 따라서 경험많은 페인트 시공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다면 이들의 전문 도구와 경험, 숙달된 기술로 빠르고 안전하게 페인트 시공을 마칠 수 있다.

광주의 페인트 선택 팁

페인트는 다양한 색이나 디자인을 활용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원하는 벽을 만들어낼 수 있기에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다. 도배지보다 훨씬 다양한 선택지가 있고 아예 새로운 색을 조합해낼 수 도 있다는 것이 페인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페인트 종류와 컬러를 고르는 것이 좋을까?

먼저 기본적으로 친환경 수성 페인트인지 확인하고 유해물질인 에틸렌 글리콜의 함량이 최소한이거나 아예 없는 무독성 페인트를 선택하도록 하자. 그 후에 색상을 고를 때는 페인트칠 할 공간의 가구와 위치등을 고려해 햇빛이 얼마나 들어오는 지 확인해봐야 한다. 광주는 비가 자주 내리는 만큼 맑은 날도 많다. 페인트 시공을 하는 방에 얼마나 많이 햇볕이 닿는지 확인해보고 너무 눈 부시지 않는 편안한 색상을 골라야 한다. 가구와 얼마나 색이 어울리는 지 색상을 대보는 것도 추천한다.

두번째로는 어떤 공간이냐에 따라 컬러 선택과 페인트 광도가 달라질 수 있다. 거실이나 침실 등 차분한 공간에선 채도가 낮은 톤과 무광이 인기가 많다. 무광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고 반사를 막아주므로 천장이나 차분한 공간과 어울린다. 아이방이나 주방의 경우 화사한 색상이나 패턴, 포인트 인테리어가 빛을 발할 것이다. 특히 계란광이나 저광을 선택하면 때가 묻으면 새로 페인트를 칠하지 않고 물을 묻혀 닦아 낼 수 있어 아이방이나 주방, 복도, 욕실 등에 적합하다.

마지막으로는 기능 및 용도에 따른 페인트를 골라볼 수있다. 요즘엔 기능성 페인트가 많다. 광주의 여름은 매우 후덥지근하기 때문에 습기를 잡아주고 곰팡이를 방지해주는 페인트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방수, 단열, 열전, 살충, 공기정화 등 여러 기능을 지닌 신기술이 들어간 페인트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원하는 기능이 있다면 꼭 광주 페인트 시공 전문가에게 문의해보자.

광주의 페인트 시공 전문가 찾기

페인트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손자국이나 이물질만 조심하면 벽지처럼 변색의 우려가 적기 때문이다. 따라서 페인트를 고려한다면 어떤 스타일로 공간을 꾸밀지 생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 전반적으로 유행하는 모던, 미니멀, 북유럽 스타일 모두 페인트 인테리어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광주는 문화 예술의 거점도시로 다시 태어나고 있는 만큼 주거 공간이 아닌 상업 공간의 수요도 많다. 특색있는 컬러와 질감등의 페인트를 활용해 예술성을 드러내보는 것은 어떨까?

homify에서는 광주 페인트 시공 전문가를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젝트, 다양한 페인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 전문가와 상담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미리 관심있는 인테리어와 디자인, 전문가들의 프로필을 보고 생각을 정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원한다면 미리 연락을 취해볼 수도 있다. homify를 활용한다면 전문가와 만나서 상담할때 빠르고 원활한 진행에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