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won의 지붕 수리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지붕 수리 전문가 in 창원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대한민국 최초의 인공산업도시, 창원

창원은 경상남도 중부 남단 지역에 위치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도시설계에 따라 건설된 인공산업도시이다.  2010년에 기존의 창원이 마산시, 진해시와 통합하면서 거대 기초 단치 단체로 재편성된 도시이다. 약 108만 명(2019년 1월 기준)의 인구를 가졌으며, 중화학공업 지역 내의 대규모 기계 공업단지가 중심을 이루는 도시이다. 3개의 도시가 통합함으로써 지역 내 총생산 (GRDP)는 약 36조의 규모로 늘어나 전국 기초자치 중 최대 규모를 기록 하기도 했다. 또한, 도시 내에 거주지역은 물론이고 많은 공업단지 건축물을 쉽게 볼 수 있다. 철저한 계획에 따라 설계된 도시로써 공업단지를 비롯한 주거 및 상업, 업무, 교육 지역이 완전히 분리되어 건축학 사례연구가 될 수 있는 완벽한 도시이다. 

창원의 건축물과 지붕 시공은 어떤 관련이 있을까?

인공산업도시인 창원은 다양한 형태의 건축물이 존재한다. 공업단지를 이루는 공장은 물론이고, 대단위 아파트 단지, 가정 주택, 상권을 이루는 상업빌딩이 존재한다. 각 건축물의 형태에 따라 지붕의 형태도 달라지기 마련이다. 기본적인 지붕의 구성은 각종 플래시와 에어 통기구, 합판, 지붕 마감재 등이며 경사나 조합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지만 완만한 경사일수록 각종 부품을 규격대로 사용하여 건축물 안전을 빈틈없이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창원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공업단지의 지붕 형태는 짧은 시간에 완성되어 공장의 생산성을 위해 짧은 시간에 완공되어야 한다.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단순한 구조를 이루면서 실용성을 가져야 한다. 아파트 형태나 상업권의 빌딩의 건축물도 단순한 형태를 이루지만, 단열기준에 적합한 단열재 설치가 필수이다. 그러므로 지붕 마감재는 방수성이 우수한 자재를 많이 사용하며, 지붕 마감재의 종류는 방수성이 우수한 자재를 사용한다. 

생산성과 실용성에 집중된 팔용동의 공업단지와 성산구와 진해의 대단위 아파트 지붕과 반대로 일반 가정이 주거하는 전원주택의 지붕은 미적인 요소를 무시할 수 없다. 지붕의 디자인은 건축물의 마지막 터치라고 말 할 수 있는데, 취향에 알맞은 지붕의 형태와 소재의 선택은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지붕재의 종류는 편지붕의 경우 우레탄이나 아스팔트 방수를 하고 경사 지붕의 경우 칼라아스팔트싱글이나, 기와 (토기와, 금속기와, 동기와 등), 아연, 실제 아연, 아연판넬 등이 많이 사용된다. 각 종류에 따라 다른 질감과 형태를 표현할 수 있으므로 총체적인 기능과 미를 살리기 위해 건축가와도 충분한 상담을 해보자. 

건축물에서 디자인적인 요소를 많이 가진 지붕은 유행에 민감하기도 하다. 최근에는 건축물에 녹색 바람이 많이 불면서 친환경적인 점을 가미해 지붕을 설계하기도 한다. 제일 보편적인 방법은 지붕 위 태양광 발전 모듈을 설치하는 방법이다. 오래전부터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장려해온 유럽은 태양열은 친숙하며, 이미 많은 건축물 시공 계획에 필수적으로 고려되는 사항이기도 하다. 오늘날의 대한민국도 지붕 위 태양열 발전 모듈을 설치해 지붕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극대화되는 추세이기도 하다. 또한, 지붕 위의 빗물을 모으는 집수시설을 설치해 비가 와도 지면으로 흘러내려 가는 물을 적게 하고 빗물을 모아 정원 화단에 물을 주고 단지를 청소하기도 한다. 공업 건축물이 많은 창원도 태양열의 에너지로 기계의 동력을 얻고 빗물을 모아 공장의 청소에 사용하기도 한다. 

창원의 기후에 알맞은 지붕 시공은?

건축물을 지을 때 가장 꼼꼼하게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곳은 지붕이다. 기후 조건을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예민한 순서인 지붕 시공은 여름의 시원한 그늘, 겨울에는 건축물 안의 열기를 유지하는 역할은 한다. 심지어, 지붕의 모양새도 지역 기후 조건에 따라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이와 같은 기능을 가진 지붕을 올릴때는 구조적인 안정성, 방수, 습기 배출, 단열을 모두 다 고려하여 시공에 임하여야 한다. 물론, 우리의 헤어 스타일이 외모에 큰 영향을 미치듯, 건축물의 외관상의 아름다움에 큰 역할을 하는 것도 지붕이다. 

창원은 대한민국의 어느 도시와 같이 계절풍의 영향을 많이 받아 4계절의 변화가 뚜렷하고, 대륙지방보다는 비교적 한서의 차가 작다. 연평균 기온은 13.8도이며, 연 강수량은 1,572mm인 온대 기후 지역이다. 그러므로 특수한 폭설이나 폭우의 대비 강도는 다른 지역보다 작아 창원 지붕 시공의 궁극적인 목적은 기본적인 단열과 방수에 집중되어있다. 

창원 지붕 수리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

창원에서 지붕을 수리하는 비용을 산출하기 위해서는 시공의 재료 비용과 인건비를 합하여 산출하여야 한다. 비용이 많이 든 시공 중 하나일 수 있는 지붕은 시간적으로나 심적으로 부담스러운 시공일 수 있다. 그러므로 간단한 강우의 누수와 같은 문제는 셀프로 대처할 수도 있다. 아직 누수의 상태가 심각하지 않다면 직접 누수 본드나, 방수 시멘트를 발라 임시방편으로 수리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해결 방법은 영구적이지 많으며 지붕 수리 기간을 놓치면 더욱 큰 비용이 들 수도 있기 때문에 누수와 같은 문제가 있다면 지붕 시공 전문가와 빨리 상담을 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오래된 지붕을 수리하는 것과 새로 건설되는 건축물의 지붕 시공 비용은 확연히 다르다. 지붕을 수리할 때, 기존 지붕을 철거하고 새로운 지붕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철거 비용도 처음부터 고려하는 것이 좋다. 이때, 지붕 철거 비용은 1평당 10만 원 정도이며, 지붕의 기울기에 따라 인건비에 차이가 날 수도 있다. 더 나아가, 지붕의 재료를 선택하기에 앞서, 인테리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추천한다. 가음정동과 팔용동 인근에는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소품을 다루는 가게가 많으니 건축물의 전체적인 디자인에 어울리는 지붕 재료를 선택하여 보자. 모든 건축물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실측해보지 않고는 정확한 비용을 알 수가 없으므로, 여러 시공 전문가와 꼼꼼히 실측 후 견적을 따져보도록 해야 한다. 

지붕 수리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

지붕 수리 시공 날짜를 정하기 전에는 항상 폭우를 염두에 두어야 하며, 강한 바람에 대한 대책을 세워두어 안전에 최상의 예비를 해야 한다. 만약, 비가 오는 날에 시공하게 될 시에는 지붕 수리 전문가는 지붕 위의 물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여 설계하여야 한다. 지면보다 높은 곳에서 시공 하게 되고, 경사가 있을 경우는 미끄러져 큰 외상을 당할 수도 있으니 시공 시 안전은 필수이다. 또한, 지붕의 약점은 소재들이 서로 접착되는 작은 짜임새가 많아 하부 1차 방수 층의 형성과 짜임새의 연결이 완벽해야 시공 후 누수나 단열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homify에선 전문적인 기술력을 요구하는 지붕 수리 전문가를 찾아볼 수 있으며, 지붕 시공에 연관된 다른 시공 전문가들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많은 자료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취향에 맞는 이미지는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저장하여 온라인으로 편안하게 언제나 확인해 볼 수 있다. homify와 함께 창원의 우리 집을 위한 지붕 수리 전문가를 찾아보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