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onan의 지붕 수리 전문가 | 호미파이 & homify

0 지붕 수리 전문가 in 천안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문화의 도시, 천안

충청남도 동북부에 있는 천안은 서울 기점 83.6km 반경에 위치한 국토의 중핵 도시로 수도권의 배후와 충남 서부지역 관문, 국철도, 고속도로와 삼남 분기의 교통 요충지로 자리 잡고 있다. 도시 중심을 기준으로 남북으로 경부선이 있고 남서로는 장한선이 뻗쳐 있고 서울, 아산, 공주, 평택, 대전 방향으로 사통팔달의 육로가 펼쳐져 전국 각지와 접근성이 좋아 많은 상권과 아파트 대단지가 있다. 아울러 약 6천 명의 인구 (2018년 기준)이 거주하며 박물관, 전시관, 사찰, 유적지 등의 다양한 문화 명소가 집거하고 있는 유서 깊은 도시이다. 그러므로 천안의 건축물의 형태와 지붕의 특성은 다양성을 자랑한다.

천안 건축물의 지붕 수리

오랫동안 농촌 지역이었던 천안은 현재와 같은 아파트 대단지가 들어서기 전에 대부분 단독주택의 형태의 목구조 건축물이 많이 집거했다. 또한 천안에 있는 대부분의 전통 유적지도 우리나라 전통 건축물의 형태를 많이 띠고 있다. 그러므로 아파트와 상업 건축물을 제외하고는 천안의 지붕은 대부분이 기와지붕 형태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천안의 농촌 주거 변화는 점차 도시 주거와 유사한 구조로 변화되면서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고 편리성을 추구하는 건축물의 형태가 많이 나타나게 되면서, 지붕 또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아스팔트 슁글이나 징크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 

그리고 천안시 건축물 옥상녹화 지원 조례에 따르면 천안은 행정구역 내에 소재한 기존 건축물의 옥상, 즉 지붕에 해당하는 면적에 대한 녹화사업 지원 및 관리를 규정함으로써 천안의 쾌적하고 친환경 도시 건설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옥상녹화란 지붕 같은 식물생육이 살아가기 부적합한 면적을 자연지반과 유사하게 만들어 지붕을 생태적, 기능적, 심미적인 경관을 조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 식생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천안에서 지붕 수리를 계획하고 있다면 내가 거주하고 건물의 지붕에서 잠시나마 바쁜 일상생활을 뒤로하고 여유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내가 직접 채소도 길러볼 수 있는 나만의 작은 정원이 생긴다면 일거양득이니 지붕 수리 시 조경 전문가와 간단한 상담도 받아보면 어떨까? 이 외, 건축물의 형태와 거주자의 성향에 맞춘 지붕 시공 방법은 다양하니 천안 지붕 수리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자.  

천안의 기후와 지붕 수리는 어떤 연관이 있을까?

지붕은 외부에서 불어오는 추위, 바람, 더위를 막아주고 실내 환경을 만족스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즉, 천안의 지붕은 천안의 기후와 밀접하게 연관이 있다. 천안은 한서의 차가 큰 대륙성을 가졌으며, 연평균 기온은 12.3도, 1월 평균 기온은 -3도, 여름의 평균 기온은 26도이다. 따라서 천안에서 겨울에는 추위, 여름에는 더위에 유리한 지붕을 설계하여야 한다. 

천안도 다른 지역과 비슷하게 내구성이 강한 슁글을 지붕 자재로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계속되는 바람과 폭우 등에 슁글과 슁글 사이에 작은 틈이 생기게 되고 그 틈 사이 바람과 빗물이 틈에 벌리고 그 틈 사이에 머금었던 물이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며 슁글이 떨어지거나 들뜨는 하자가 발생한다. 그리하여 건축물 내부 누수의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천안의 기후에 맞는 지붕 설계는 시공 마무리 단계가 굉장히 중요하다. 예를 들면, 1차로 단열 공사를 하고 2차로 다시 한번 지붕 전용 마감재 시트 시공을 추가해 주는 것이 좋다. 이는 지붕 위에 넓은 판으로 한번 덮어 감싸주는 공법으로 추가 단열과 방수는 물론 건축물에 맞춘 맞춤 디자인을 고려할 수 있어 리모델링 효과까지 더해주는 지붕 수리 마감법이다. 지붕에 이중의 단열층을 보강하는 단열 공법으로 실내를 시원하고 따뜻하게 해주고 우수한 난연 효과도 있어 화재에도 안전한 지붕 수리 시공법이기도 하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천안에서 지붕 수리를 하려면?

천안에서 지붕 수리 전문가와 함께 수리 시공을 진행하는 비용은 얼마일까? 먼저, 지붕 수리를 생각하고 있다면 지붕 수리 원인, 지붕 자재, 지붕 면적, 건축물의 형태 등에 따라 비용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지붕 수리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정확한 견적을 알고 싶다면, 지붕 수리 전문가가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건축물의 구조를 파악한 뒤 시공방법을 판단한 후 견적을 비교해보는 방법을 추천한다. 보통 현장 실측견적은 무료이므로 한 시공 업체보다는 여러 시공 업체의 방문 견적을 요청하여 비용을 비교 분석하여 현명한 시공을 준비하자.

일반적으로 천안 지붕 수리 원인은 지붕에서 빗물이 새어 지붕 끝에 있는 빗물받이와 홈통을 교체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 경우에는 지붕의 모서리를 기준으로 비용이 측정되며 한 모서리의 누수 작업은 약 10만 원 정도이다. 만약 지붕이 가라앉아 수리가 필요하다면 대공사 수준의 작업이 필요하다. 지붕 표면 바로 아래에 있는 용마루를 들어내고 목재 바닥을 지붕 바닥에 설치한 후 깔아놓은 목재와 강판을 고정해야 한다. 강판은 보통 내구성이 좋으므로 재사용이 가능하여 추가로 필요한 자재는 강판을 고정하는 강판 못과 피스 정도이다. 이 정도의 작업이 약 70~8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하지만 별도 시공 인건비에 대해서는 사전에 시공 전문가와 상담하여 시공 후에 지나친 인건비를 요구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지붕 수리는 시공 후 1~2년 정도의 A/S기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시공 전 업체와 꼭 확인해야 한다.

천안의 지붕 수리 전문가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천안에는 여러 형태의 건축물이 존재한다. 문화 명소에 품위를 더해주는 기와지붕, 실용성에 초점을 둔 아파트 대단지의 아스팔트 혹은 징크 지붕 등이 존재하는 천안에서 지붕 수리 전문가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매일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현대인에게는 시공 전문가를 찾아 직접 방문 상담을 한다는 것은 시간적 대비 비효율적일 수 있다. 그러므로 homify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homify에서는 지붕 수리 전문가 리스트를 지역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천안의 지붕 수리 전문가도 몇 번의 온라인 클릭으로 찾을 수 있어 전문가에게 발 빠르게 온라인 상담이나 대략적인 견적 요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전 고객들의 리뷰도 참고할 수 있어 내가 원하는 지붕 수리 전문가를 더욱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오늘날의 우리 생활의 일부인 스마트폰에서 homify 앱을 다운받아 여유가 생길때마다 편리하게 실내 인테리어와 같은 여러 공간의 아이디어를 수집하여 나만의 아이디어 북을 만들 수도 있다. 그리고 다른 시공 업체들의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어 건축물 시공을 계획하고 있다면 homify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