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yang의 지붕 수리 전문가 | homify

0 지붕 수리 전문가 in 고양

서비스 지역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전원주택의 도시, 고양

경기도 북서부에 위치한 고양은 인구 102만 명을 가진 도시이다. 광주산맥의 끝 자락에 위치하여 동쪽은 높은 산지 지형을 가지고, 서쪽은 늦은 구릉과 하천 퇴적지인 곡저 평야로 구성되어 있다. 논농사에 탁월한 조건을 가져 쌀농사가 중심인 도시였지만, 1980년대 인구 증가로 서울특별시의 인구가 포화상태가 되면서 서울 근교의 도시에 신도시를 개발하여 고양시에 일산신도시가 건설되었다. 따라서, 고양은 서울 도심 및 영등포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의 주거 도시 개념으로 아파트 대단지와 전원주택의 거주형 건축물이 주를 이룬다. 특색있는 지붕을 관찰하기 위해서는 주거 도시인 고양이 흥미롭다. 단열과 누수 예방 목적인 방수에 집중한 아파트 단지의 지붕과 달리 건축물의 개성을 자랑하듯 각기 다른 전원주택이 많이 집거한 도시이기 때문이다. 

유행의 흐름에 관심이 많은 서울 직장인들의 거주 도시인 고양에서는 트렌디한 건출물의 형태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물론, 이 트렌디함은 지붕의 형태와 소재에서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지붕의 형태는 전원주택 건축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중요하게 결정해야 하는 문제 중의 하나이다. 평평한 지붕 모양으로 할 것인지 경사진 지붕 모양을 디자인할 것인지는 주변 상황과 풍경, 그리고 전원주택에서 행복하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가족이 원하는 공간에 맞추어 결정해야 한다. 

1980년부터 시작된 네모난 대단위 아파트 생활에 익숙한 대부분 사람들은 전원주택이 가지는 경사진 천장이 가져다주는 새로운 공간의 느낌을 느껴보지 못했을 것이다. 경사진 지붕은 높은 천장으로 내부 공간의 시야를 높여서 쾌적한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를 제공하기도 하며 비가 많이 오는 지역에서 경사진 지붕은 빗물의 흐름을 원활하게 떨어뜨려 주는 고마운 역할도 할 것이다. 반면, 평평한 지붕은 상대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면적이 넓어져 주거지역의 활동반경을 넓게 해주며, 외관상 안정적인 느낌을 줄 것이다. 

고양의 기후에 상응하는 지붕 수리

방수와 단열의 역할과 건축물의 미관을 결정하는 지붕 시공의 비용은 건축물의 형태와 지역의 기후를 고려해야 한다. 고양의 기후는 가까이 있는 서울과 대체로 비슷하다. 바다와 떨어져 있어 대륙성기후의 특징을 많이 띄며 연평균 기온은 11도, 연 강수량은 1,236mm이다. 특히 8월은 일 년 중 우기로써 월 350mm의 강수량을 보이는데, 이 기간을 시점으로 고양에서의 지붕 수리 요청이 빈번히 일어난다. 지붕의 수리 방법은 각 지붕 자재에 따라 굉장히 다르다. 

먼저, 아스팔트가 첨가되어있는 펠트에 무기질 유리섬유를 섞어 만든 아스팔트 싱글 지붕은 소형 전원주택, 단독주택 지붕 시공에 가장 인기가 많은 소재이며, 겹겹이 쌓여 지붕 형태를 유지한다. 그러므로 하나의 패널 수리 시 주의의 패널을 철거하여 전체 수리가 필요할 수 있어 효율적이지 못할 수 있다. 또한, 오리지널 아연 99%를 포함하는 아연과 티타늄, 구리가 합금된 강판 지붕 소재는 부식에 매우 강한 내식성을 가지고 있다. 요즘 같은 대기오염이나, 빗물과 맞대여 생기는 부식되는 표면을 수십 년간 보호해주는 재질로서 긴 시간의 관점으로 경제적이다.

옛날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급 지붕자재로 사용되어온 기와는 우리나라 특유의 곡선 멋이 살아있는 지붕자재이다. 전통 기와는 물이 빠르게 마르고 잘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겨울에 부식되어 쉽게 깨지지 않는다. 이와 같은 강한 내구성으로 잦은 지붕 수리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현대 건축물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자재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수리 원인을 제외하고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누수가 있는 지붕은 미리미리 시공을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고양의 지붕 수리 비용

지붕 수리 비용의 정확한 견적을 알기 위해선 건축물의 형태, 평수 및 구조, 사용 용도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시공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지붕 수리 비용은 수리 자재 등의 비용과 현장 인건비를 포함하는 금액으로, 초반부터 인건비를 고려하여 총비용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지붕 수리가 시작되면, 전문가는 기초작업으로 틀 작업을 먼저 시작하여야 한다. 지붕의 수명과도 밀접하게 관계가 있어 30~40cm 간격으로 하중에 무리가 가지 않는 목재 틀을 사용한다. 그 위, 강판을 깔아 목재가 비에 젖거나 습기가 차지 않게 하도록 공간의 틈을 주어 수리 작업이 들어간다. 이처럼 지붕의 강판은 개인의 취향이나 욕구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기간은 평균적으로 하루에서 이틀 정도 소요되며, 되도록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수리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양의 새로운 지붕 수리 방법

건축물의 모든 수리 문제와 같이, 지붕 수리도 해당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하여 예상하고 있는 비용을 비교분석 해야한다. 견적에 따라 사용하는 제품과 시공법과 비용이 천차만별이여서 현명한 시공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최근들어 가장 트렌디한 지붕 시공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최근 길을 걷다 늦은 지붕 위의 검푸른 패널 보기 어렵지 않다. 이것은 바닷가나 갯벌을 메운 평지에서나 많이 보았던 태양광 발전 모듈이다. 즉, 오늘날의 건축현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환경친화적인 지붕 시공 방식도 고려해보자. 

미래의 신재생 에너지로 주목받던 태양 빛, 바람, 지열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흔히 나눠볼 수 있는 주제로 자리 잡았고, 건축학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제는 태양열을 미래 에너지라고 부르기도 쑥스러울 정도로 새로 짓는 건축물에는 태양광 발전판을 부착한 가로등이나 지붕이 있다. 친환경 건축물의 지붕이 큰 역할을 하는 예로는 지붕에 빗물을 모아두는 장치를 마련하여 욕실 변기 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같이, 환경에 부담을 덜 지우는 친환경 건축이 화두로 떠오르며 앞다투어 미래주택을 선보이고 있다. 이 와중에 가장 많이 응용되는 부분은 지붕이다. 오래된 지붕을 수리하게 될 때, 친환경적인 요소를 가미해 선진 시민의 외침에 나도 동참해보는 것은 어떨까?

고양의 지붕 수리 전문가를 만나는 방법

8월의 장마철이 시작되거나, 오래된 건축물의 지붕 부식이 시작 되는 것 같다면 지붕 수리 전문가와 상담하여 발 빠른 수리를 해야 한다. 지붕의 작은 구멍이 큰 구멍이 되기까지는 순식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지붕 수리 전문가를 찾아가 직접 문의를 할 수 있고, 많은 전문가의 업적과 비용을 비교해 보기 위해서 homify를 이용할 수 있다. homify는 고양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의 건축 시공/수리 전문가들 정보를 담고 있다. 

바쁜 현대인의 일상 시간을 절약하고, 오늘날의 우리와 가장 친숙한 인터넷으로 편안하게 집에서 전문가와 일차적인 상담을 끝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건축 디자인의 예시 사진이나 나만의 아이디어 북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내가 꿈꾸는 나의 집, homify와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