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gu의 타일 시공 전문가 | 호미파이 & homify

0 타일 시공 전문가 in 대구

서비스 지역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패션의 도시, 대구와 다채로운 디자인의 타일

대구는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의 중간에 위치한 영남지방의 대도시다. 대구의 인구는 약 246만 명 이상으로 집계되는데, 이는 한국에서 다섯 손가락에 들어가는 인구 규모다. 부산과 더불어 경상권의 중심으로 기능하는 대구엔 각종 문화, 상업 시설들이 모여있으며 탄탄한 교육체계와 정주 환경을 바탕으로 수많은 인구가 자리 잡았다. 급격한 발전과 독특한 지역색이 만나 창출한 문화는 대구만의 개성으로 전국의 관심을 끌어모은다. 실제로 대구는 패션과 디자인의 메카라는 이미지를 가진 도시다. 대구의 시민들은 대부분 유행과 패션에 민감하며 대구의 감성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한다.

이러한 대구에서 타일이라는 소재가 각광받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먼저, 타일은 무덥고 습한 여름 날씨를 가진 대구에 가장 이상적인 마감재다. 또한 다양한 형태와 패턴으로 각기 다른 스타일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은 대구 시민들은 다채로운 형태를 뽐내는 타일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고 있다

대구의 날씨와 타일

한국에서 타일은 주로 주방이나 욕실, 베란다 같이 물을 사용하는 공간에만 쓰이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 인테리어 계에선 타일을 이용한 벽과 바닥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타일 특유의 은은한 광택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도 한가지 이유지만, 또 다른 이유는 타일이 한국의 기후와 잘 맞는 마감재이기 때문이다. 타일은 습기와 고온에 강하다.

한국에서도 가장 덥고 습한 지역으로 꼽히는 대구는 40도를 웃도는 여름 날씨를 보인다. 산으로 틀어 막힌 분지에 빽빽하게 들어선 빌딩과 아파트들이 열섬현상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타일은 열을 흡수하지 않고, 따라서 복사열을 배출하지도 않는다. 타일로 마감한 바닥과 벽은 서늘한 기운으로 여름의 실내온도를 적절하게 유지한다. 또한 타일은 고온과 열에도 강해 건물의 외장재로도 손색이 없다. 이러한 장점들을 통해 타일이 대구에서 사랑받는 이유를 짐작할 수 있다.

대구의 타일 시공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팁

대구에서 타일 시공을 계획하고 있다면 어떤 것들을 알아두면 좋을까? 먼저 타일의 종류에 대한 간단한 이해가 큰 도움이 된다. 대구에서 자주 쓰이는 타일은 크게 자기질 타일과 도기질 타일, 그리고 석기질 타일로 구분된다. 이는 타일을 만들 때 사용되는 원료와 구울 때 온도에 따라 분류되는데 각각 장,  단점을 갖고 있어 용도가 다른 것이 특징이다.

자기질 타일

먼저 자기질 타일은 강도가 강하고 무게가 무거우며 색상 선택에 어느 정도 제약이 있다. 대구에서 자기질 타일은 주로 강한 강도와 묵직한 색감을 살리는 바닥재로 사용된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폴리싱 타일이 자기질 타일의 한가지 예에 속한다.  

도기질 타일

도기질 타일은 가볍고 비교적 약한 강도를 가졌다. 이 때문에 도기질 타일은 건물의 외벽보단 실내의 내벽을 장식하는 용도로 자주 쓰인다. 마지막으로 석기질 타일은 낮은 흡수율과 충격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자기질 타일과 더불어 건물의 외벽이나 바닥을 마감할 때 자주 쓰인다.

타일에 대한 간략한 이해는 공간의 구성과 기능을 짐작해보고 효율적으로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고 할지라도 어느 정도의 개념은 숙지하고 있어야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 대구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예술적 감수성이 풍부한 도시다. 따라서 이곳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는 가장 트렌디한 디자인의 타일을 세련된 패턴으로 섬세하게 시공한다. 타일은 같은 디자인의 제품이라 할지라도 시공자의 기술과 배치 패턴에 따라 전체적인 완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시공 기술을 바탕으로 만족할 수 있는 타일 작업을 진행한다. 타일은 작은 조각들이 모여 큰 면적을 채우는 작업이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 시공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시공할 땐 지나쳤던 작은 실수가 전체 디자인을 망칠 수 있다. 또한 어설프게 시공된 타일은 내구도가 약해 안전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것도 한가지 위험요소다.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와 함께 타일 시공 작업을 진행하면 이 모든 일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특히, 작은 육각형의 모자이크 타일을 빼곡하게 이어 붙이거나 비교적 값이 비싼 메탈 타일이나 글라스 타일을 시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와 함께하도록 하자.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와 함께 하는 비용은?

그렇다면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와 함께 하는 비용은 어느 정도를 예상하는 것이 좋을까? 예상 견적은 타일 구매 비용과 시공을 위한 전문가의 인건비를 더해서 산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타일의 원산지

위에서는 대구에서 주로 쓰이는 타일의 세 가지 종류만 설명했지만 실제로 공간을 조성할 때 선택 가능한 타일의 종류는 훨씬 많다. 타일의 가격을 가장 먼저 결정짓는 것은 산지다. 스페인이나 이탈리아산 등의 유럽산 타일과 중국산 타일의 가격은 보통 수배에서 수십 배까지 차이가 난다. 이는 보통 산지에 따라 타일의 디자인과 품질이 천차만별로 나뉘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국산이라고 해서 무조건 저품질의 제품인 것은 아니다. 만약 가성비를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중국산이나 국산제품을 잘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타일 시공 비용을 결정짓는 또 한 가지 요인은 공간의 면적이다. 공간의 면적에 따라 사용하는 타일의 개수가 차이나기 때문이다. 만약 다소 복잡한 다각형의 타일을 선택한다면 시공 시 버려지는 자투리가 많이 나오게 되어 비용이 커진다. 일반적인 사각 타일과 육각 타일의 시공비용은 3배 가까이 차이 나는 것이 보통이다.

타일 시공 인건비

마지막으로 고려할 사항은 바로 타일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다. 타일 시공은 다른 인테리어 작업과 비교하여 난이도가 높고 노동강도가 센 작업이다. 따라서 타일 시공 견적을 낼 땐, 타일을 구입하는 비용 외에도 타일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를 고려해야 한다.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는 하루를 기준으로 30만 원 이상으로 예상하면 합리적이다. 타일의 시공난이도나 공간의 면적, 현장의 상황에 따라 공사 기간이 늘어나면 당연히 비용이 추가된다. 기존의 타일을 철거하고 새로운 타일을 시공하는 경우라면 약 20만 원 정도의 철거 비용을 더해서 전체적인 견적을 예상해야 한다.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를 찾는 방법

믿을 수 있는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를 찾으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 타일 시공 작업은 전문가의 실력과 센스에 따라 결과가 크게 차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업체를 찾는 것이 좋다. 대구는 영남지방의 중심지로서 다양한 타일 시공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는 도시다. 이런 장점을 살려, 수많은 전문가 중 몇 군데 업체를 선정 후 견적과 실제 시공사례를 비교한 뒤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타일을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대구의 타일 도매상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더 간편한 방법은 바로 글로벌 건축, 인테리어 플랫폼 homify를 이용하는 것이다. homify 사이트를 이용하면 집에서 간편하게 대구의 타일 시공 전문가를 찾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대구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