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jeon의 타일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타일 시공 전문가 in 대전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아름다운 공간에 기능을 채우다,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

대한민국 중부권을 대표하는 대도시 대전에는 오늘날 150만이 넘는 인구가 집중되어 있다. 그리고 그들의 보금자리만 해도 57만여 가구에 이른다. 물론 대부분 주거공간은 거주자가 먹고, 씻고, 잠자는 곳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가족을 위해 건강한 밥상을 준비하고, 몸을 깨끗이 단장하는 것은 일상에 활력과 즐거움을 더하는 행위다. 이를 위한 공간은 주방과 욕실이다. 

그런데 주방과 욕실을 꾸밀 때는 꼭 고려할 점이 있다. 두 공간 모두 언제나 물을 사용하는 점이다. 따라서 공간의 성격과 기능에 맞춰 실내를 완성하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놓쳐선 안 된다. 이때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는 위생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을 위해 표면을 타일로 마무리하는 이들이다. 거주자의 개성과 취향까지 완벽하게 반영한 타일은 집을 특색있는 공간으로 만든다.

대전 주거공간 디자인에서 타일이 빠질 수 없는 이유는?

앞서 언급한 대로 물을 사용하는 공간은 표면이 높은 방수 성능을 지니도록 꾸며야 한다. 목조주택에서는 물이 나무 구조물을 썩게 만들거나 곰팡이가 피게한다. 철근 콘크리트 주택에서는 틈으로 스며든 물이 철근의 부식에 큰 영향을 준다. 이를 미리 방지하는 디자인 요소가 바로 타일이다. 그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아름다움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어 더욱 좋다. 

대전 주택 인테리어에서 타일이 빠질 수 없는 이유는 또 있다. 대전에는 34만 6천여 아파트가 자리를 잡고 있다. 그중 유성구에만 9만 1천여 가구가 밀집한다. 그러나 아파트는 종종 지루하고 단조로운 공간으로 다가올 때가 있다. 이때 공간에 타일을 시공하면 분위기 전환을 꾀할 수 있다. 예컨대 주방과 욕실같은 생활영역에서 타일을 활용해 색다른 공간감을 연출해보자.

또한, 대전에는 20만 가구에 이르는 단독주택을 도시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공주, 논산, 계룡, 세종, 옥천 등을 향하는 대전 외곽에는 넓은 대지의 장점을 살린 단독주택이 많다. 전원생활의 여유를 즐기려 텃밭을 가꾸는 예비 건축주라면 수확한 작물을 손질하고, 농기구를 깔끔하게 닦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외부공간에는 벽과 바닥을 타일로 꾸미는 편이 낫다.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를 주택 시장에서 주목하는 까닭

대전에는 여러 가지 주거유형이 혼재한다.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아파트와 다세대주택 그리고 다가구주택과 단독주택을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대전의 교육, 행정, 문화 시설에서도 타일 디자인은 필수다. 화장실이 없는 공간은 불편하게 다가오기 십상이다. 덕분에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는 여러 유형에 맞춰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지식을 갖출 수 있다.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를 주택 시장에서 늘 주목하는 이유다.

최근 대전 주변에 개발된 세종시에는 8만 6천여 가구의 주택이 있다. 주택 대부분 새로 지은 곳이 많은 만큼, 처음 입주에 맞춰 인테리어를 꾸미기 마련이다. 이때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는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흐름과 경향을 읽어낸다. 오랜 시간 사용해도 질리지 않을 만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완성하고, 편리하고 쾌적한 실내환경까지 살려 타일을 시공한다.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타일을 사용하는 공간은 다양하다. 흔히 타일은 욕실과 주방을 떠올린다. 그러나 당장 아파트 발코니만 하더라도, 대부분 바닥을 타일로 완성한 경우가 흔하다. 만약 아파트 베란다를 확장하고 싶을 때는 타일 시공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바닥 마감 방식과 기존 바닥의 철거에 대해 질문하는 것이 좋다. 실내에서 신발을 벗고 생활하는 한국에서는 현관 바닥도 타일로 완성한 곳이 많다.

최근 국내주택시장에서는 현관과 포치 공간을 넓게 구성하는 집이 늘고 있다. 이는 한국의 봉당이나 일본의 토방과 유사한 구조다. 대전 갑동이나 둔산동과 같은 지역에 단독주택을 계획하는 예비 건축주라면 도전할 법한 디자인 아이디어다. 현관과 포치를 넓게 구성하면서 이를 가족의 취미나 여가생활에 활용하는 것인데, 이때 바닥을 타일로 마감한다면 신발을 신고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어 유용하다.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를 고용하는 비용과 시공 예산

타일 시공은 다른 공간보다 높은 인건비가 든다. 여기에는 타일을 시공할 때 섬세한 감각과 별도의 기술이 필요한 이유가 크다. 예를 들어 욕실 타일 시공은 하루에 끝낼 수 있지만, 인건비는 적어도 30만 원 이상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기존 욕실 바닥을 철거할 때는 철거 비용으로 10~15만 원은 들게 되며, 바닥을 편평하게 다듬고 방수 처리하는 비용도 추가해야 한다.

타일의 종류와 시공 방법도 예산에 영향을 준다. 대개 타일은 1㎡나 3.3㎡당 가격을 정한다. 수입 타일이라면 대개 전자를 기준으로 판매금액을 정하는 편이다. 그리고 타일 크기에 따라 같은 면적당 필요한 타일의 양은 달라진다. 후자인 3.3㎡는 국내 주택시장에서 여전히 선호하는 단위다. 저렴한 제품은 3~4만 원으로 디자인 감각을 살려 3.3㎡를 꾸밀 수 있다. 그러나 수입 타일이나 천연석을 가공한 제품은 10만 원을 훌쩍 넘기도 한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타일 시공 전문가를 고용하기 전에 프로젝트를 꼼꼼히 고민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타일 시공은 생각보다 큰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닥에 누수가 발생한다면 이를 보수하는 것이 먼저다. 또한, 기존의 구조재를 고치거나, 바닥의 배관을 바꾼다면 타일 시공은 훨씬 복잡해진다. 물론 그만큼 비용과 시간도 비례해 늘어난다. 따라서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와 이에 관해 자세히 상담해보자.

대전 날씨와 기후를 고려한 타일 시공 디자인 아이디어

타일을 시공하는 욕실과 주방은 실내공간인 탓에 빈번히 날씨와 기후의 영향을 간과한다. 하지만 8월 평균기온이 25.6도에 이르는 대전에서는 여름의 더위와 습기에 대비해 타일을 시공해야 한다. 습한 환경에서는 타일 사이 줄눈에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다. 그만큼 비위생적인 환경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타일 시공과 더불어 개구부나 환기 장치를 신경 쓰자. 그리고 줄눈 시공에서는 곰팡이를 방지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대전은 주변이 식장산, 보문산, 계족산, 계룡산 등으로 둘러싸인 분지다. 그래서 여름에는 더운 날씨가 이어진다. 반대로 겨울에는 한반도의 중부지역에 자리를 잡은 탓에 추운 대륙성 기후가 계속된다. 급격한 기온 차이나 결빙으로 타일이 손상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 다시 줄눈은 재료가 팽창하고 수축할 때 여유 공간이 된다. 계절이 지나고 줄눈과 타일 사이가 뜨거나, 줄눈 자체가 깨진 곳은 없는지 살펴보자.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를 만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는 도시 곳곳에서 활동한다. 특히 원동이나 삼성동처럼 주택가가 형성된 지역이라면, 주거공간에 맞춘 타일을 주로 다루는 이들이 있다. 아파트가 밀집한 지역에서는 주로 그 아파트 단지의 타일 시공에 오랜 경험을 갖춘 전문가가 많다. 따라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상가를 찾아보는 것도 전문가를 만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대전의 실내 장식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 타일 시공 전문가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따로 있다. 현대인의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집에 편안히 앉아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건 어떨까? 이동 중이나 직장에서 쉬는 시간에도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다. 지금 방문한 homify는 전문가와 예비 건축주를 한 번에 연결하는 통로다. 대전 타일 시공 전문가의 정보와 실제 시공 사례를 살펴보자. 그리고 연락처를 바탕으로 온라인으로 상담받거나 실제로 전문가와 만나보자.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