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wangju의 타일 시공 전문가 추천 | 호미파이 & homify

0 타일 시공 전문가 in 광주

일치하는 결과가 없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최초로 사진을 올려보세요!

호남의 예술과 문화를 선도하는 대도시 광주

광주는 대한민국의 남서쪽, 전라남도 안에 위치한 광역시이자 호남의 최대 도시다. 광주는 약 146만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각종 문화, 상업, 예술, 교육 관련 시설이 밀집된 남부의 대표 도시다. 광주는 자동차 산업과 광산업을 비롯해 각종 첨단산업의 발달을 주도하고 있다.

광주의 주거환경

광주는 주택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율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지역이다. 흥미로운 점은 광주 주민들의 62% 이상이 자가 주택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 또한 전국 특, 광역시 중 2위를 차지하는 수치라는 것이다. 이 밖에도 광주지역의 1인 가구 비율은 무려 29.3%에 달해, 29.9%로 1위를 차지한 서울의 뒤를 따랐다. 이 통계는 다시 말해, 광주 시민 10명 중 7명이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으며 10명 중 6명은 주택을 소유하고 있음을 뜻한다.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은 곧 주택의 리모델링에 제한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광주의 전세가구 비율은 굉장히 낮게 나타난다. 따라서 광주의 시민 대부분은 자신의 스타일을 살리는 인테리어를 마음껏 실현할 수 있다. 평소, 아파트 비율이 굉장히 높은 광주에서, 단조롭고 지루한 아파트 인테리어에 싫증을 느끼고 있었다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타일 인테리어로 눈을 돌려보자.

광주 타일 시공의 장점은?

광주는 호남지방의 예술과 문화가 집중되는 혁신도시다. 예술의 고장으로도 불리는 광주의 시민들은 높은 미적 기준과 센스를 갖고 있다. 남과는 차별화된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광주의 시민들에게 타일이 가진 가지각색의 매력은 좀 더 특별하게 다가온다.

타일은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최근 인테리어 업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소재다. 일반적으로 욕실이나 주방에서만 쓰였던 타일은 그 장점을 인정받아 실내의 벽과 바닥의 마감재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욕실과 주방에 쓰이는 타일도 일반적인 단색의 사각형 패턴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질감과 형태로 공간에 새로운 분위기를 불어넣는다.

광주는 남쪽 지방인 동시에 서해안과 가까운 지리적 특성상 무더운 여름과 온화한 겨울 날씨를 보이는 곳이다. 여름이 습하고 더운 광주의 주택에서 타일로 바닥과 벽을 마감하면 열을 흡수하지 않아, 보다 시원한 실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타일은 습기에도 강한 장점을 갖고 있다.

광주의 타일 시공에서 주의할 점

광주는 산업화 이후 급격하게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지금의 주거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대부분의 광주시민이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지만 동시에 기존의 단독주택들은 지어진 지 2~30년 이상 지나 노후화되어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노후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광주 시민들은 타일을 시공하기 전에 주택의 상태를 먼저 점검하는 것이 좋다. 특히 바닥을 타일로 시공하려 한다면 경사를 꼼꼼히 신경 써야 한다. 기존의 바닥이 무너져있거나 심하게 경사져있다면 타일 시공이 불가능할 수 있다.

또한 광주는 1인 가구의 비중이 높은 도시다. 더구나 2017년엔 광주의 독거노인이 4만 명에 육박한다는 통계가 발표된 바 있다. 만약 거주자가 혼자 생활하는 집에 타일 바닥을 시공한다면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해야 한다. 타일은 물에 젖으면 굉장히 미끄러워지기 때문에 특히 주의가 필요한 재질이다. 따라서 1인 가구 주택의 바닥에는 욕실과 베란다를 비롯한 모든 공간에 비교적 덜 미끄러운 재질의 타일을 선택해 시공하는 것을 추천한다.

더 나은 완성도를 위한 선택,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는 호남지역의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만큼, 높은 수준의 미적 감각을 자랑한다.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는 광주의 생활양식과 주거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뛰어난 감각을 결합해 의뢰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공간을 완벽하게 조성해낸다.

타일 시공은 겉보기엔 쉬워 보일지라도 다른 인테리어 작업에 비해 고강도의 노동이 필요한 작업이다. 이는 타일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가 페인트 시공 전문가나 다른 마감재 시공 전문가에 비해 비싼 이유다.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는 까다로운 타일 시공 작업을 차분하고 섬세하게 완성해낸다. 특히 육각이나 호리병 모양의 타일, 헤링본 패턴의 타일은 시공 난도가 굉장히 높아 셀프 인테리어가 거의 불가능하다. 복잡한 패턴의 타일을 엇갈림 없이 시공하기 위해선 전문적인 시공 기술과 노하우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잘못 시공된 타일은 미관을 해치고 지속력이 떨어져 거주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 따라서 넓은 면적, 그중에서도 바닥 타일을 시공하는 경우엔 반드시 믿을만한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를 찾아 함께 작업하도록 하자.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와 함께 하는 비용은?

그렇다면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와 함께 하는 비용은 얼마나 들까? 타일 시공 견적을 예상할 땐 보통 타일 자체의 가격과 전문가의 인건비, 철거 비용을 생각하면 좋다. 최근 한국의 타일 인테리어는 실내의 모든 타일 시공을 전문가의 안목에 믿고 맡기는 턴키 방식과 직접 여러 타일을 비교하고 선택한 뒤, 시공만을 전문가에게 맡기는 반셀프 시공으로 나뉘는 경향을 보인다. 전문가에게 타일 선택부터 시공, 감독까지 모든 작업을 맡길 경우, 별다른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만 반셀프 타일 시공에 비해 20~30% 정도의 비용이 더 들어간다.

타일 시공 작업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타일 구매 비용이다. 타일의 산지는 크게 중국산, 국산, 유럽산 타일로 나눌 수 있으며 중국산과 유럽산 타일의 가격 차이는 수 배에서 수십 배에 달한다. 또 타일의 모양과 시공 패턴에 따라 잘라내어 버리는 부분이 늘어날 수 있다. 특히 헤링본 패턴의 경우, 면적보다 40% 이상 많은 타일이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까다로운 패턴의 타일 시공 작업은 시공 난이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공사 기간을 늘어난다. 따라서 자연스레 타일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도 올라가게 되니 예산 안에서 합리적인 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시공되는 사각 타일은 300*300 사이즈 한 장에 약 1500~2000원 정도며 더 복잡한 형태의 타일은 디자인에 따라 20%에서 60% 더 비싼 가격을 생각하면 좋다.

바닥에 주로 자주 사용되는 폴리싱 타일과 포세린 타일은 평당 4만 원에서 6만 원 정도를 예상하는 것이 합리적이며 이는 작업 현장의 상황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다.

그럼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의 인건비는 얼마나 될까? 타일 시공 전문가는 보통 보조공과 함께 작업을 진행하는데 이때, 타일 시공 전문가의 일당은 30만 원, 보조공의 일당은 17~20만 원 정도로 계산해야 한다. 공사 기간이 늘어나면 인건비도 더 많이 소요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타일을 새로 시공할 땐 기존 타일을 철거할 것인지, 아니면 기존의 타일 위에 덧대는 방식으로 시공할 것인지의 여부를 정해야 한다. 만약 기존의 타일을 전부 철거한다면 철거 비용과 함께 폐기물 처리비, 방수 처리 비용이 발생한다. 더 정확한 견적을 알고 싶다면 위의 정보를 숙지하고, 믿을 수 있는 광주의 타일 시공 전문가를 찾아 꼼꼼하게 상담해보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슷한 사진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