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ivingfactory

The livingfactory

The livingfactory
The livingfactory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전송완료!
빠른 시일 내 전문가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간을 배려한 부분 리모델링

6년 차 아파트는 전체 리모델링을 하기에 자재 및 시설 상태가 양호했다.

환경과 자재 연한을 고려하면 좀 더 사용해도 무리가 없다는 진단 하에 필름 공사, 타일 공사, 욕실 부분 타일 교체. 도배 공사를 진행했고, 기간은 약 2주 정도 소요되었다. 

부분 리모델링으로 크게 달라지지 않은 아파트 구조 및 자재에 대한 한계는 가구, 그림 등의 스타일링에 더 비중을 두는 것으로 극복했다.

  • 전실: The livingfactory의  복도 & 현관

    전실

    누군가를 만날때 정하는 첫 인상, 집으로 치자면 현관이라 할 수 있겠다.

    전실의 바닥 단을 살짝 높여 신발을 신지 않고도 방문객을 맞을 수 있도록 동선을 새로 정리했고, 광이 있는 타일을 골라 보다 넓어 보이도록 연출했다. 

    컬러는 역시 모노톤으로 정리해서 소품들이 더욱 돋보이기 위한 배경이 되도록 했다. 

    그동안 클라이언트가 모아 놓은 소품들을 리듬감 있게 배치해서 집에 들어서는 순간 '집'의 이야기에 시선을 끌어당긴다. 

    자전거를 3대나 수납해야 했기 때문에 가구의 정확한 위치선정과 배분이 필요했다.

  • 거실 _01: The livingfactory의  거실

    거실 _01

    현관을 지나 거실로 들어오면 눈에 확 들어오는 회화작품이 하나 걸어두었다.

    거실 벽면에 걸린 130호 짜리 대형 회화작품은 김은미 작가( www.kimeunmi.com )의 1호 그림으로, 신인 특유의 강한 에너지를 뿜어낸다.

    가구들은 컬러풀하고 낮은 가구들을 전면 배치하고 시선을 낮게 떨어트려, 집이 넓어 보이게 하였다.

  • 거실_02: The livingfactory의  거실

    거실_02

    에디터’ 이 사진을 포함한 아이디어 북
    아이디어 북: 2
    ["KR"] [Published] 과다한 지출 없이, 거실을 알차게 꾸미는 7가지 팁
    ["RU"] [Published] Интерьер в стиле ретро – хитрости и советы

    그림과 소품들을 스타일링해서 시선이 떨어지는 곳마다 한 컷의 프레임을 만든다. 

    블랙과 레드 소품이 많았던 전실과 연결되는 거실 입구에는 블랙과 레드 소품 연출하였고, 환한 거실 복도를 따라 벽면, 마루, 문등은 뉴트럴한 모노톤으로 정리해 단정하게 시선을 정리하며, 컬러풀한 소품들로 집안 곳곳에 표정을 준다.

  • 안방 : The livingfactory의  침실

    안방

    안방에 있는 미꾸라지 모양의 emotion들은 김푸름 작가의 초기작. 꿈틀꿈틀하는 사랑, 슬픔, 미움 등의 감정들이 주는 에너지가 발랄하다.

  • 주방: The livingfactory의  다이닝 룸

    주방

    주방은 뉴트럴한 컬러톤을 유지하며, 컬러가 강한 멜라민 식기류로 포인트를 주었다. 

    컬러풀한 멜라민 식기류는 www.thelivingfactory.com 에서 많이 볼 수 있다.

Admin-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