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텍케이 건축사사무소

아키텍케이 건축사사무소

아키텍케이 건축사사무소
아키텍케이 건축사사무소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전송완료!
빠른 시일 내 전문가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송도주택

부산은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에의해 갑자기 인구가 불어난 지역이다. 이들은 산지의 빈곳에 불규칙적으로 집을 짓고 살았고 그 사이로 수많은 골목들이 생겨났다. 65년이 지난 지금 골목과 집들의 얽힘은 부산의 도시 구조을 이루는 큰 특징이며 골목 사이로 갑자기 보여지는 바다는 부산의 풍경으로 대변된다. 부산 송도에 위치한 대지는 이런 불규칙한 주거군 사이에 자리잡고 송도 해수욕장을 바라다 보고 있다. 

송도주택의 건축주는 낙후된 송도의 주변과 다른 아름다운 집을 짓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청-장년의 시절을 보낸 송도의 바다와 불규칙하게 얽혀진 골목의 기억을 기분 좋게 회상했다. 이에 따라 심플한 형태의 외부와 달리 동선과 방이 얽혀 있는 내부를 통해 부산의 도시구조를 주택에 축약하는 방법을 적용했다. 동선이 건물을 관통하기도 하고 동선끼리 교차하면서 생겨나는 각실들로 인해 주택의 내부는 송도의 익숙한 풍경과 닮아있다. 더욱이 내외부의 8개에 이르는 계단과 온실을 관통하는 튜브 브릿지까지 더해져 집안을 돌아다니는 경우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한시도 가만이 있지 않는 부지런한 건축주에게  집안 곳곳을 새로운 루트로 다니면서 창으로 보여지는 송도 바다의 경치를 새롭게 경험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다.

위치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변로길

Admin-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