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m4

Design m4

Design m4
Design m4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전송완료!
빠른 시일 내 전문가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esigN m4]_복합문화공간 인테리어_문지문화원 SAII

[DESIGN]

-프로젝트 :문지문화원 사이_복합문화공간

-디렉터 :윤영섭, 한광현 실장

-사무실: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360-22 /Tel_02-2061-0244 /Fax_02-2061-0245

designm4kr@gmail.com/ www.designm4.com/http://blog.naver.com/designm4

-설계 : m4/김재진,김랑사원

-시공 : m4+ / 이천희 차장

[SUMMARY]

-위치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호평빌딩 184-24

-면적 :36 m2

-기간 :2011년 11월

-마감 : 바닥_에폭시 / 벽체_노출Con’c, VP도장, 유리, 그래픽 외 / 천정_패브릭, 노출Con’c, VP도장, 조명(볼 램프, 스포트라이트) 외

-사진 :이표준 실장

[DESIGN PROCESS]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문학과 지성사’의 문지 문화원 사이는 문학, 예술, 인문사회과학을 아우르는 복합공간이다.

이 공간은 문학부터 실험예술 장르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문화적인 무대와 창고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다양한 문학인사와 예술가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인물들이 조우하는 일종의 실험 예술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 공간은 한국의 실험 예술 장르와 다원예술의 정보와 열람을 할 수 있는 장소이자 휴게의 목적을 갖는 공간이다.

이에 우리는 카페와 아카이브 공간을 동일한 공간에 삽입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하였다.

날것은 자연과의 부합이며, 가장 기본적인 디테일은 예술의 기초와 부합한다고 우리는 생각한다.

이 장소는 어떠한 문화행사에도 대응이 가능한 가장 기본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 이 공간에 채워질 다양한 색들을 기대한다.

  • 서로를 이해하는 시스템: Design m4의  회의실

    서로를 이해하는 시스템

    에디터’ 이 사진을 포함한 아이디어 북
    아이디어 북: 1
    ["KR"] [Published] 나무를 담은 인테리어

    이 공간에서는 서로의 장르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공존할 수 있는 시스템의 필요성이 있어 오픈된 사각의 우드프레임장을 계획했다. 우드프레임장은 나무의 본질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려 자연의 일부를 느끼게 하고 이는 책장 혹은 전시 그리고 다른 프로세스를 보여 줄 수 있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 '가장 기본적인 디테일은 예술의 기초와 부합한다.': Design m4의  회의실

    '가장 기본적인 디테일은 예술의 기초와 부합한다.'

    SAII의 공간은 재료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 형태적인 느낌을 간결하고 단순하게 풀어 놓음으로써 이 공간을 사용하는 문화예술인의 아이디어가 혼합되어 또 다른 색이 이 공간 안에 채워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우리는 인공적인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가 가지고 있는 본질 그대로를 사용하였다.

  • 공존하는 공간_SAII: Design m4의  회의실

    공존하는 공간_SAII

    에디터’ 이 사진을 포함한 아이디어 북
    아이디어 북: 1
    ["KR"] [Published] 예술, 문화 공간 디자인

    SAII는 여러 장르가 공존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여러 장르의 사랑방 역할을 한다. 이에 우리는 카페와 아카이브 공간을 동일한 공간에 삽입하는 프로그램으로 두 가지의 프로그램을 통해 상충되는 이질적인 용도가 아닌 늘 열려있는 공간으로 계획하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중앙에 사각형의 바 테이블이 배치되고, 여러 사람들이 모여 공유하고 휴식을 취하며 서로의 장르를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을 계획하게 되었다.

Admin-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