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가 디자인 스튜디오

미우가 디자인 스튜디오

미우가 디자인 스튜디오
미우가 디자인 스튜디오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전송완료!
빠른 시일 내 전문가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8평 빌라, 탑층 활용기

18평 빌라, 탑층 활용기

인테리어 (디자인 및 설계): 미우가 디자인 스튜디오 (MIUGA design studio)

소재지: 서울 강남구 개포동

면적: 실 18평

공사 기간: 약 2개월

컨셉: 일본 레트로 내추럴 빈티지

특이사항: 빌라 탑층으로 1차 철거 후 높은 천장이 확인되어 층고를 최대한 확보하는 동시에 복층을 구성

사용 자재 (인테리어):

내벽마감재 – 노출 콘크리트, 페인팅 마감

바닥재 – 빈티지 격자 원목 마루

타일마감재 – 수입타일 (빈티지 컨셉, 주 모자이크)

수전 등 욕실 및 주방 기기 – 아메리칸스탠다드, 이케아, 인토스 싱크 가구

조명 – 마켓엠, NNN, 레일등, 주&간접등(T5)

실링팬 – 일본 직구 제품

소품 – 클라이언트 직접 구매

외 나머지 – 자체 디자인, 현장 제작

=

개포동 18평 빌라 탑층, 높은 층고를 활용한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이 확실한 부부가 마련한 첫번째 집


공간 구성: 현관, 주방, 거실, 다이닝룸, 안방, 안방+드레스룸, 작은방, 작은방+다락, 욕실

전체: 일본 레트로 컨셉으로 진행된 리노베이션으로 예스러운 느낌을 촌스럽지 않게 표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나무 부분은 전체 무늬목 시공이 되었으며, 색상의 통일감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전기 배관을 노출하는 동시에 잘 정리하여 러프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층고가 높은 점을 활용하여 작은 공간을 최대한 넓게 보이게 하며 복층을 구성하여 공간에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현관: 최대한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집의 전체적인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중문 디자인에 신경 썼습니다, 양개도어처럼 보이게 디자인하여 내부에서 보다 넓은 현관의 느낌을 주었습니다. 중문 손잡이는 디자인 소품 업체인 브라운핸즈를 활용하여 빈티지함을 더욱 살려주었습니다.

주방: 작은 평수의 공간을 구성할 때 항상 문제가 되는 냉장고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많은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냉장고장으로 옆면을 가려 별도의 공간처럼 보이도록 구성하였고 싱크대는 ‘ㄱ’자로 두어 작은 공간에서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방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싱크볼 부분은 거실을 향하게 하는 대면형 디자인으로 가족과 소통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상부장은 최대한 심플하게 제작하기 위하여 사이즈를 축소하였고 부족한 수납은 싱크대 뒤쪽으로 장을 두어 해결하였습니다. 깔끔하게 보이도록 장은 철제&유리 파티션으로 잘 안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거실: 협소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하여 최대한 오픈된 공간을 만들었으며 공간의 구분은 파티션과 창문을 통해 구성하였습니다. 소품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기존 소품들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다이닝룸: 공간 자체가 작기 때문에 주방과 식탁을 동시에 둘 수 없다는 단점을 별도의 룸을 만들어 해결하였습니다, 다이닝룸이 되는 동시에 서재로서의 활용도 가능하도록 선반을 구성하여 다양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입구는 코너를 커팅하여 개방감을 주는 동시에 특별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안방(+드레스룸): 수납공간이 협소하여 안방 안에 드레스룸을 구성하였고, 작은 공간을 넓어 보이는 동시에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양개형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였습니다, 침실은 침대만 들어갈 수 있도록 구성하여 드레스룸의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는 동시에 가구와 공간이 맞춰진 느낌을 전달하며 정갈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다소 답답할 수 있는 벽에 창문을 내어 침실과 드레스룸 두 곳에서 동시에 개방감을 주고 자연광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침대 옆으로는 작은 선반을 두어 기존에 쓰던 스탠드를 둘 수 있도록 하였고 핸드폰과 같은 작은 물건들을 올려둘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뒤쪽으로는 빔프로젝트를 올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앞쪽 벽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하여 영화와 TV 시청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작은방(+다락): 높은 층고를 활용하여 다락을 구성하였으며, 독서를 좋아하는 클라이언트를 위한 쉼터로 만들었습니다. 최소한의 공간에 철제로 된 계단을 만들어 아래, 위 모두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욕실: 이 집의 가장 작은 공간이었기 때문에 공간에 대한 고민이 가장 많았습니다, 최대한 작은 제품들을 채워 넣었고 수납의 부족함을 해결하기 위해 별도의 수납장과 거울 수납장, 세면대 하부의 수납장까지 두었습니다.

Admin-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