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In House(져스틴 하우스)

Just-In House(져스틴 하우스)

Just-In House(져스틴 하우스)
Just-In House(져스틴 하우스)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전송완료!
빠른 시일 내 전문가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져스틴하우스의 적정기술주택

적정기술주택이란
어느 특정한 지역의 사정에 알맞은 기술적 해법으로 제작된 주택이다. 전국토의 70%가 산으로 이루어진 한국에서는 땅속집을 적정기술주택의 한 형태로 제시할 수 있겠다. 저희 져스틴하우스는 토굴저장고 및 땅속집을 지어온 노하우와 기술개발의 노력을 바탕으로 아치형의 땅속집과 박스형태의 일반 주택의 혼합형을 제작하게 되었다.

현재 서산 도당리에 위치한 져스틴하우스의 적정기술주택 1호 '도당리하우스'는 전체 22평 규모의 주말 별장으로 4평규모의 침실, 8평규모의 거실은 아치형태의 땅속집으로, 화장실과 부엌, 수납방은 박스형태의 소규모 목조주택의 형식으로, 총 7평 규모의 아치형 및 박스형의 온실로 이루어져 있다. 그 외에 3.5평 크기의 토굴저장고 원형의 기름보일러실이 설치되었다.

도당리하우스의 가장 큰 장점은 245mm 인슐레이션 단열재가 들어간 30cm 벽체위의 천열단열재인 흙이 덮여 있어 약간의 난방으로도 겨울철 실내 온도 25도를 유지하고 여름철에는 시원하고 쾌적한 온도를 유지한다는 것이다. 또한 온실로 인해 겨울철 자연 난방의 효과를, 여름철에는 환기를 시킬 때 시원한 침실과 거실의 공기와 더워진 온실공기의 순환으로 인한 자연통풍이 이루어진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땅속집은 흙과 잔디가 덮혀 매우 특이한 외관이 특징인데 도당리하우스도 곧 푸른 잔디옷을 입고 박스형태의 온실과 더불어 특이하면서도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외관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 

이처럼 져스틴하우스의 적정기술주택은 자연조건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자연속에서 주변환경과 자연스런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이상적인 저에너지하우스이다.

Admin-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