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지 주택 디자인 아이디어와 영감 그리고 다양한 사진

  1. 남양주 별장: 위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주택
  2. 남양주 별장: 위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주택
  3. 집 프로젝트에 도움에 필요하신가요?
    집 프로젝트에 도움에 필요하신가요?
  4. 동탄 아파트 인테리어 - 웨인스코팅으로 유럽풍 느낌을 실현한 쌍용 플래티넘 by.n디자인인테리어: N디자인 인테리어의  주택
  5. 남양주 별장: 위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주택
  6. 남양주 별장: 위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주택
  7. 남양주 별장: 위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주택
  8. 집 프로젝트에 도움에 필요하신가요?
    집 프로젝트에 도움에 필요하신가요?
  9. 남양주 별장: 위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주택
  10. 남양주 별장: 위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주택
  11. 남양주 별장: 위 종합건축사사무소의  주택
  12. BAMA의  일세대용 주택
  13. BAMA의  일세대용 주택
  14. Simple Projects Architecture의  주택
  15. S Squared Architects Pvt Ltd.의  일세대용 주택
    Ad
  16. CHASTINET ARQUITETURA URBANISMO ENGENHARIA LTDA의  주택
  17. CHASTINET ARQUITETURA URBANISMO ENGENHARIA LTDA의  주택
  18. Carlos Gallego의  일세대용 주택
  19. GEA Arquitetura의  주택
  20. Ikhwan desain의  일세대용 주택
  21. Arquitetando ideias의  주택
  22. Derat Mimarlık - Tasarım / Archıtects & Interıor의  주택
  23. Atelier BAOU+의  일세대용 주택
    Ad
  24. Maria Claudia Faro의  주택
    Ad
  25. AC architecture의  주택
    Ad
  26. Tânia Póvoa Arquitetura e Decoração의  주택
  27. Celia Beatriz Arquitetura의  주택
  28. Jacobsen Arquitetura의  주택
  29. NOAH Proyectos SAS의  빌라
    Ad
  30. Celia Beatriz Arquitetura의  주택
  31. Vaastu Arsitektur Studio의  일세대용 주택
  32. Arquitetando ideias의  주택
  33. Ancona + Ancona Arquitectos의  주택

우리 가족의 아늑한 공간을 완성하는 휴양지 스타일 주택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주택 디자인을 꿈꾸는 이들이 많다. 대부분 획일적인 구조의 아파트를 떠나 보금자리를 옮기고 다채로운 삶의 풍경을 만들어가고 싶은 사람이다. 게다가 마당이나 안뜰이 있는 집에서는 자연과 만날 기회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기 마련이다. 바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디자인 아이디어다.

주택을 디자인할 때는 먼저 아늑함과 편안함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집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외부의 환경에서 우리 신체를 보호하는 옷과 같은 역할이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인테리어 디자인 아이디어를 더해 재료의 질감으로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놓쳐선 안 된다. 이때 휴양지 스타일 주택 디자인은 한 가지 좋은 해답이 될 수 있다.

물론 우리나라 건축 시장에는 수많은 주택 디자인 아이디어가 가득하다. 예컨대 푸근한 감성을 살린 컨트리 스타일 주택부터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을 가미한 미니멀리즘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휴양지 스타일 주택은 마치 휴가를 떠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좋은 디자인이다. 여기에서 나와 가족의 개성과 취향을 담아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발견해보자.

따듯한 기후에 맞춰 꾸미는 휴양지 스타일 주택은 휴가용 별장이나 주말주택으로도 좋다. 건물의 규모를 줄여 작은 집을 계획하는 건 어떨까? 형태와 함께 기능이 어우러지는 휴양지 스타일 주택에 도전해보자.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한 지중해 스타일 전원주택도 좋은 참고 자료가 된다. 전 세계의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공존하는 homify에서 전문가와 함께 우리 집을 완성해보자.

휴양지 스타일 주택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는 가구와 소품

주택 디자인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가구와 소품이다. 각 공간의 기능에 맞춘 가구를 알아보자. 가족이 함께 대화를 나누는 거실에는 커다란 소파를 배치하고 느긋하게 쉴 수 있는 자리를 만들자. 또한, 다이닝 룸에는 커다란 펜던트 조명으로 은은하게 밥상을 밝혀보자. 가구와 소품은 실내공간의 분위기를 전환한다.

물론 휴양지 스타일 주택은 실내공간만 꾸며서는 안 된다. 마당과 정원에 야외용 가구를 놓고 한가롭게 여유를 즐기는 실외공간을 만들자. 휴가를 떠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다. 또한, 거주자의 생활방식을 반영한 가구라면 더욱 좋다. 주말에 텃밭을 가꾸는 사람은 외벽에 선반을 달아 자주 쓰는 농기구를 보관할 수 있다. 아니면 가족이 함께 즐기는 야외용 그릴을 준비해보자.

누가 사용하는 공간인지도 집 분위기를 아름답게 가꾸는 가구와 소품 아이디어에서 중요하다. 어린 자녀가 사용하는 아이 방 디자인은 어린이의 눈높이로 바라보는 것이 좋다. 자녀의 신체 크기에 가구를 맞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방을 꾸미자. 노약자의 주택에서 가구와 소품은 사용자의 안전을 더욱 꼼꼼하게 고려해야 한다.

가구와 소품을 준비할 때는 집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확인하자. 휴양지 스타일 주택에서는 특히 실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이국적인 디자인의 가구로 집을 꾸며보자.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처음 예산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비용을 생각하는 것이다. 편안하고 경제적인 가구를 사용하면 다른 공간을 더욱 여유롭게 완성할 수 있다. 실제 여행에서 구매한 소품도 좋은 장식이 될 것이다.

한국의 휴양지 스타일 주택에서 시도할 수 있는 구조는?

주택의 유형은 다양하게 나뉜다. 그중에서 건물의 구조 형식에 따라 주택을 분류하는 방법이 있다. 예컨대 나무로 집을 지은 목조주택이나 철골로 건물의 뼈대를 만드는 철골 주택을 떠올려보자. 그럼 한국의 휴양지 스타일 주택에서 시도할 수 있는 구조 형식 중에서 무엇이 좋을까?

우선 자신의 여건에 맞춘 구조 형식을 생각하자. 과거 지배적인 위치에 있던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주택에서 벗어나 새로운 구조에 도전하는 건 어떨까? 경량 목구조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짧은 기간에 집을 지을 수 있어 좋다. 아니면 컨테이너를 활용한 조립식 주택도 괜찮다. 컨테이너 주택은 저렴한 비용으로 주말 주택이나 농가 주택을 마련하는 한 가지 해법이다. 

경량 철골조는 얇고 가벼운 철제 프레임으로 건물의 골격을 완성한다. 미리 공장이나 작업장에서 제작한 부재를 옮겨와 현장에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공사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그리고 공사 기간과 비용은 비례하므로 예산도 절약한다. 아니면 한옥처럼 두꺼운 나무를 끼워 맞추는 중목구조 주택을 고려하자.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단독주택 디자인을 시도해보자. 여행을 떠난 이가 포근하게 머물 수 있는 휴양지 스타일 주택도 현대인의 삶을 담아낼 수 있다. 주변의 다양한 맥락과 환경을 반영해 구조 형식을 선정하자. 물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좋을 것이다. 그럼 바로 여기 homify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보자. 우리 집을 아름답게 완성하는 데 누구보다 최선을 다할 사람을 찾아보자.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마감재

앞서 언급한 대로 휴양지 스타일 주택에서는 실내외 분위기가 중요하다. 다양한 마감재로 독특한 개성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드러내는 실내공간을 완성하자. 예컨대 자연스러운 재료의 질감을 살리고 싶다면 나무와 돌을 사용하는 건 어떨까? 원목 마루나 목재 사이딩은 따뜻한 기운을 북돋는다. 그리고 거친 표면의 석제 타일은 투박한 인상을 남긴다.

대개 벽돌은 외벽을 꾸미거나 방을 나누는 데 자주 사용한다. 하지만 벽돌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방법도 있다. 한 장씩 쌓아 올려 완성하는 벽돌의 수공예적 감성을 표현하는 디자인이다. 시멘트 벽돌부터 붉은 벽돌까지 건축 시장에 나온 다양한 제품을 알아보자. 휴양지 스타일 주택에 맞춰 패턴 타일을 시공할 수도 있다.

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거실, 주방, 다이닝 룸은 중성적인 색채를 바탕으로 톡톡 튀는 색을 가미하자. 시각적으로 재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 누구나 편안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실내를 꾸며보자. 물론 실제 이용자의 사용방식을 고려해 주방을 꾸미는 것도 잊지 말자. 음식이 튀기 쉬운 벽에는 타일을 붙이고, 위생적인 실내환경에 초점을 맞춰 조리대를 완성할 수 있다.

homify에서 시작하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집

꿈속의 집을 현실에서 만나기까지는 다양한 사람의 손길이 닿아야 한다. 물론 집의 실내외 공간을 설계하는 건축가는 빠질 수 없는 전문가다. 이와 더불어 실제로 건물을 짓는 시공자와 실내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 인테리어 건축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서로 힘을 합쳐 집을 완성한다. 건축가, 시공자, 건축주 모든 사람이 서로 조화와 균형을 이룰 때 완벽한 집이 탄생한다.

또한, 보이지 않는 공간을 꾸미는 전문가도 생각할 수 있다. 예컨대 화장실 상하수도관을 설치하는 배관 시공 전문가나 전선의 위치를 결정하고 관리하는 전기 시공 전문가도 중요한 이들이다. 혼자 집을 꾸미기 어렵다면 실내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구 전문가와 상담을 받으면 좋다. 세심한 디자인 아이디어로 가족의 쾌적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homify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직접 만나보는 방법은 어떨까? 세상에서 가장 아늑하고 편안한 집을 만드는 첫걸음이다. 이곳에서 다양한 시공 사례를 확인해보자. 실제 국내 주택부터 해외의 사례까지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나만의 아이디어 북에 저장하는 것도 잊지 말자.

색다른 감각을 원한다면 이번에 소개한 휴양지 스타일 주택 디자인처럼 낯선 공간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스케치에 자신 있는 사람은 머릿속 디자인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남겨보자. 아니면 간단하게 아이디어 북에 사진을 저장하고 짧은 글을 써볼 수도 있다. 단조로운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기를 전달하는 휴양지 주택 디자인 아이디어는 단조로운 분위기를 피하는 데 좋은 한 가지 대안이다.